반응형

 

담소소사골순대국에 가서 점심을 자주 먹는데, 지난번 포스팅에서 이웃분이 우렁 얼큰 순두부도 맛있다고 해서요.

평소에 먹던 순대국을 먹지 않고 우렁 얼큰 순두부를 먹고 왔어요.

 

담소소사골순대육개장 분당점

회사 앞에 있는 자주 가는 순대국 가게죠. 순대국 뿐만아니라 육개장도 꽤나 맛있죠. ㅋ

 

 

 

입구에는 항상 국물을 끓이고 있는거 같은데, 실제 이 국물을 쓰는거겠죠...?

 

 

 

담소소사골순대육개장 메뉴

그러고보니 육개장, 일반순대국, 돈순대국, 우순대국 다 먹어봤는데, 왜 우렁 얼큰 순두부를 안먹은지 모르겠네요.

그냥 항상 메뉴도 안보고 소사골 돈순대국을 많이 주문한거 같아요. ㅋ

여름 별미로 곤약 묵밥도 있는데, 다음에는 곤약 묵밥도 먹어봐야겠네요.

 

 

 

왠일로 점심에 사람이 없어보여서 매장 내부도 한번 찍어봤구요.

주문하고 나니 점점 손님이 계속 들어오더라구요. ㅋ

 

 

 

항상 그렇듯 담소소사골순대육개장의 기본반찬은 깍두기와 무생채구요.

달달한 느낌의 맛이 다른 가게와는 다른 독특한 맛이죠. ㅋ

 

 

 

우렁 얼큰 순대부

일받 비주얼이 그냥 봐서는 특별한게 없어보이는데, 매워보이긴하네요.

 

 

 

순두부는 보기와 같이 큼직큼직하게 꽤나 들어있었구요!!

 

 

 

그리고 버섯과 당면도 들어있었고~

 

 

 

우렁 얼큰 순대국이니 우렁도 많이 들어있었어요!!

 

 

 

그리고 생각도 못한 미더덕도 꽤나 들어있더라구요.

그래서 메뉴판을 다시 봤는데, '만득이'가 오만둥이, 주름미더덕 등 다양한 이름을 가지고 있는 미더덕이네요.

아마 국물맛을 좋게 내려고 넣은거 같은데, 국물 맛을 다 냈으니 미더덕은 살짝 빼줬어요.

미더덕 별로 안좋아하거든요 ㅎㅎ;;

 

 

 

어떻게 먹을지 고민하다가 그냥 밥을 말았어요.

 

 

 

국물 맛을 보니 왠지 말아 먹는게 좋겠다 싶었거든요.

 

 

 

우렁이의 식감과 순두부 부드러운 느낌과 얼큰한 국물의 조합을 제대로 느끼면서 먹었죠!

 

 

 

점심에 든든하게 우렁 얼큰 순두부 클리어~!

 

지난번 포스팅에 이웃분이 알려주셔서 우렁 얼큰 순두부를 먹어봤는데요.

우렁 식감도 좋고, 순두부는 원래 좋아하고, 국물이 얼큰해서 맛있더라구요.

대신 얼큰을 넘어서 좀 매워서 매운거 못드시는 분은 안드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ㅎㅎ

 

담소소사골순대육개장에서 점심에 든든하게 우렁 얼큰 순두부 먹은 후기였어요~!

 


 

 

* 담소소사골순대육개장 분당점

 

*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수내로46번길 11

 

* 전화번호

031-712-1821

 

* 영업시간

00:00 ~ 24:00

 


 

2020/06/10 - [맛집/분당] - 담소소사골순대국 분당점, 점심에 든든하게 일반순대국 한그릇 먹기

 

담소소사골순대국 분당점, 점심에 든든하게 일반순대국 한그릇 먹기

점심에 순대국 한그릇이 참 간단하면서도 든든한 한끼죠. ㅎㅎ 사실 담소소사골순대국에서 자주 돈순대국 먹었는데, 자꾸 같은것만 쓰기 그래서 오랜만에 좀더 저렴한 일반 순대국 먹고 쓰네요

shinwoongs.tistory.com

2020/03/30 - [맛집/분당] - 수내 담소소사골순대 / 점심에 특허받은 소사골 우순대국 먹기

 

수내 담소소사골순대 / 점심에 특허받은 소사골 우순대국 먹기

순대국은 제가 애정하는 음식이기도 해서 정말 자주 먹는 편인데요. 사실 더 자주 먹었는데 1월에 소사골 돈순대국으로 포스팅하고 2월에 육개장 포스팅하고 그 사이에는 계속 돈순대국 먹어서

shinwoongs.tistory.com

2020/02/17 - [맛집/분당] - 수내 담소소사골순대에서 점심으로 실수로 잘만든 얼큰 구수 육개장 먹기

 

수내 담소소사골순대에서 점심으로 실수로 잘만든 얼큰 구수 육개장 먹기

오늘도 수내에서 먹은 점심 후기~! 오늘은 담소소사골순대에서 지나갈때마다 보이는 궁금했던 육개장을 먹어봤어요~! * 담소소사골순대육개장 분당점 *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7-2 * 전�

shinwoongs.tistory.com

2020/01/08 - [맛집/분당] - 수내 담소소사골순대에서 점심으로 특허받은 독톡한 소사골 순대국 먹기

 

수내 담소소사골순대에서 점심으로 특허받은 독톡한 소사골 순대국 먹기

오랜만에 점심으로 먹은 내용을 포스팅하게 되었네요~! 사실 예전에도 꽤 여러번 가던 담소소사골순대인데 처음으로 포스팅하네요 * 담소소사골순대육개장 분당점 *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

shinwoongs.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