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순대국은 제가 애정하는 음식이기도 해서

정말 자주 먹는 편인데요.

 

사실 더 자주 먹었는데

1월에 소사골 돈순대국으로 포스팅하고

2월에 육개장 포스팅하고

그 사이에는 계속 돈순대국 먹어서

자주 포스팅하면 재미없으실거 같아서

한달에 한번씩 이제 우순대국으로 포스팅하네요.

 


 

 

* 담소소사골순대육개장 분당점

 

*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7-2

 

* 전화번호

031-712-1821

 

* 영업시간

24시간

 


 

담소소사골순대육개장 분당점

 

담소소사골순대육개장 분당점~!

 

맞은편에도 할매순대국 가게가 있는데

예전에는 갔지만 요즘에는 안가고

담소소사골순대국만 가서 먹고있어요.

 

 

 

 

 

담소 시스템이 깔끔하고 잘 관리되고 있다는 설명과

 

세계 최초 우사골순대국!

 

우순대국 우사골 순대국 가마솥 장치가

특허출원 및 특허등록을 했다고 하네요.

 

 

 

 

 

담소소사골순대 반쪽짜리 메뉴~!

 

점심에는 대부분 육개장, 돈순대국, 우순대국

3가지 중에 하나 먹다보니...

오른쪽 메뉴는 그렇게 필요하지 않더라구요... ㅎㅎ;;

 

 

 

 

 

테이블에는 깍두기와 무생채,

들깻가루, 청양고추, 새우젓, 다대기가 있구요.

 

왠만하면 들깻가루나 청양고추, 새우젓, 다대기는

사용할 일이 없어요.

순대국 같은 경우 대부분 간이 맞거든요.

꼭 먹어보고 간하시길 추천!!

 

 

 

 

 

살짝 달달한 깍두기와 무생채를 덜어놓구요.

 

 

 

 

 

그리고 팔팔 끓는 소사골 우순대국~!

평소 먹던 돈순대국에 비하면

뭔가 내용이 없어 보이네요 ㅎㅎ;;

 

 

 

 

 

대신 안에 보면 이렇게

순대국이니 순대가 들었구요.

 

 

 

 

 

소고기는 장조림 얇게 찢은 듯한

고기가 들어있구요.

 

 

 

 

 

그리고 당면도 들어있어요!!

 

 

 

 

 

간이 더 필요없어서

바로 밥을 한공기 말아주구요.

 

 

 

 

우순대국

 

잘 섞어 줬는데...

평소 먹던 순대국 비주얼은 아니네요. ㅋ

 

 

 

 

소사골 우순대국

 

그리고 맛있게 먹어보면

돈순대국과 우순대국 모두 소사골 순대국이지만

국물맛이 확연하게 달라요!!

 

돈순대국은 원래 먹던 순대국에서

살짝 국물맛이 다르다고 하면

우순대국은 뭔가 다른 가게에서 먹은

설렁탕이나 곰탕 맛은 아니고

어릴때 집에서 끓여먹던 곰탕 맛 같아요.

 

설명하기 되게 어렵네요 ㅎㅎ;;

 

 

 

 

우순대국 클리어

 

그러다 보니 소사골 우순대국도 클리어~!

 


 

물론 담소소사골순대에서 우순대국을

처음 먹어본건 아니지만,

매번 그냥 먹던 돈순대국만 먹다보니

정말 오랜만에 먹는거 같아요.

 

아마 한 1년만에...? ㅋ

 

사실 돈순대국이 머리고기, 오소리,

곱창 등 부수 고기가 많이 들어가다 보니

확실히 제 취향이기도 하거든요. ㅋ

 

하지만 한번씩 먹는 우순대국도

국물 맛이 독특하니

별미로 맛있는거 같아요.

 

오랜만에 먹어서 반가웠던

담소소사골순대의 소사골 우순대국 후기였어요~!

 

그럼 이만~

 


 

이전에 먹었던 담소소사골순대의 후기는 아래에~!

 

2020/01/08 - [맛집/분당] - 수내 담소소사골순대에서 점심으로 특허받은 독톡한 소사골 순대국 먹기

2020/02/17 - [맛집/분당] - 수내 담소소사골순대에서 점심으로 실수로 잘만든 얼큰 구수 육개장 먹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