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작년에 에어프라이어로 통스팸을 구워서 먹어보고 잘라서도 먹어보고 싶었는데, 1년만에 에어프라이어 스팸에 구워봤어요.

통스팸 해먹고 나서 잘라서도 해먹는게 궁금했는데 따로 스팸을 잘 사지는 않았거든요. ㅎㅎ

 

준비물은 딱 스팸 하나죠 ㅎㅎ

 

 

 

스팸 클래식으로 200g 짜리를 썼구요.

혼자 먹을거라 200g이면 밥 한끼는 충분하죠!!

 

 

 

스팸은 돼지고기가 92% 들어있는 거의 돼지고기로만 만든 햄이죠!!

 

 

 

스팸 칼로리는 610 kcal로 역시 꽤나 높구요.

나트륨과 지방도 꽤나 높아서 자주 먹으면 안좋을거 같네요.

그래도 한번씩은 괜찮겠죠...? ㅎㅎ

 

 

 

스팸 개봉하실때는 손 조심하시구요.

 

 

 

스팸은 뒤집어서 아래부분을 두드리면 쉽게 나오죠!!

예전에는 때려도 잘 안나왔는데... 엄청 빡빡하게 넣지는 않나봐요 ㅎㅎ

 

 

 

에어프라이어에 종이호일 깔고, 그냥 가볍게 4등분만 해서 넣어줬어요.

개인적으로 통스팸 먹었을때, 바삭한 부분이 조금 적어서 아쉬웠거든요. ㅋ

 

 

 

우선 에어프라이어 예열 안하고 200도에 10분 돌려줬구요.

 

 

 

200도에 10분만 돌려도 충분히 비주얼은 맛있어 보이네요.

 

 

 

하지만 좀더 바삭함을 위해 뒤집어서 200도에 10분 더 돌려줬어요.

 

 

 

좀더 바삭해보이나요?

기름이 엄청 빠지면서 밑으로 빠지는게 아니라 거의 튀겨지듯이 익었네요 ㅎㅎ;;

 

 

 

기름이 완전히 빠지지 않고 살짝 묻어있는게 아쉽네요. ㅋ

 

 

 

반을 잘라보면 조금이지만 안에는 부드러운 부분이 살아있어요.

겉이 바삭한 부분이 많으면 좋겠어서 잘라서 구워봤는데 성공인거 같네요.

 

 

 

흰쌀밥이 아니라 살짝 아쉽지만, 현미밥 위에 올려서 한끼 잘 먹었네요.

 

어떻게 보면 스팸은 그냥 먹으면 짠데, 그 짠맛이 밥이랑 너무 잘 어울리는거 같아요.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통스팸하면 겉이 바삭한 부분이 속의 부드러운 부분이 조금 적을수도 있으니, 바삭함을 좋아하면 잘라서 굽는게 더 맛있는거 같아요.

 

한끼 간단하지만 맛있게 먹은 에어프라이어 스팸 구이 후기였어요~!

 


2019/06/28 - [집 먹방/자취생 요리] - 에어프라이어로 겉바속촉 통스팸구이로 저녁 먹기

 

에어프라이어로 겉바속촉 통스팸구이로 저녁 먹기

에어프라이어로 겉바속촉 통스팸구이로 저녁 먹기 에어프라이어에 스팸을 통째로 구우면 맛있다는 소식을 듣고 마침 집에도 있어서 해봤어요~!! 집에 사놓은 스팸은 클래식 200g 작은거에요 혼��

shinwoongs.tistory.com

2019/11/05 - [집 먹방/자취생 요리] - 간단한 스팸요리 스팸볶음밥 만들기

 

간단한 스팸요리 스팸볶음밥 만들기

자취생 필수품 스팸으로 이전에 에어프라이어어 통스팸구이를 해보고 그냥 구워먹어도 맛있지만 좀 다르게 먹고 싶어서 요즘 꽂힌 볶음밥으로 해먹었어요 재료 밥, 스팸, 대파, 양파, 당근, 계��

shinwoongs.tistory.com

2019/11/06 - [집 먹방/자취생 요리] - 간단한 스팸요리 2탄 스팸마요덮밥 만들기

 

간단한 스팸요리 2탄 스팸마요덮밥 만들기

어제 스팸볶음밥을 하기위해 스팸 작은거 한통중에 반만 사용해서 반이 남았기 때문에 뭘또 해먹을까 고민하다가 스팸마요덮밥을 만들어 먹었어요 재료 밥, 스팸, 양파, 계란, 식용유, 진간장, �

shinwoongs.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