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예술의전당에 뮤지컬 빅피쉬 보러 가는길에

점심 먹고 보려고 맛집을 검색했더니

예술의전당 근처 맛집으로

앵콜칼국수 목천집이 나와서

혼밥하러 가봤어요!!

 

뮤지컬 후기는 아래에 링크로 보시면되요~!

 

2019/12/16 - [일상/공연] -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뮤지컬 빅피쉬 관람후기 (박호산, 김지우, 김성철, 김환희)

 

 


 

 

* 목천집 (구. 앵콜칼국수)

 

* 위치

서울 서초구 서초동 1451-94

 

* 전화번호

02-525-8418

 

* 영업시간

11:00 ~ 21:00

명절휴무

 

* 메뉴

아래 포스팅 사진 참조

 


 

앵콜칼국수 목천집

 

앵콜칼국수~! 목천집~!

 

예전에 앵콜칼국수고 지금은 목천집이라는데

목천집 보다 앵콜칼국수가 더 많이 붙어있네요 ㅋ

 

일요일 점심 12시에 갔는데

대기 손님도 없었어요~!

 

대신, 제가 갔을때는 몇 테이블 있었는데

제가 앉아서 주문하고 나니

사람들이 우르르 들어오면서

자리도 없고 대기하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대신 엄청 대기하는건 아니고

금방금방 앉으시더라구요

 

 

 

 

앵콜칼국수 미쉐린가이드

 

문에는 미쉐린가이드 2017, 2019, 2020이 붙어있는데

2018년이 없네요!!

2018년에도 미슐랭을 받았다고 하던데 말이죠 ㅋ

 

 

 

 

앵콜칼국수 목천집 주차

 

앵콜칼국수 목천집의 주차는

백년옥으로 가라고 하네요~!

 

 

 

 

목천집 메뉴

 

앵콜칼국수 밖에 있는 메뉴인데...

두부류는 옆에 있는 다른 미쉐린 가이드 가게인

백년옥의 주메뉴로 알고 있는데

같은 가게인가 봐요!!

 

 

 

 

목천집 메뉴

 

앵콜칼국수 목천집의 시그니처라는

손글씨 메뉴~!

 

조금더 정신없긴 한거 같아요 ㅋ

 

 

 

 

목천집 주문서

 

여기 주메뉴가 옛날손칼국수와 만두국이라고 하는데

혼밥으로 둘다 먹기는 좀 힘드니까...

가볍게 옛날손칼국수와 왕만두 소를 주문했어요 ㅋ

 

 

 

 

목천집 김치

 

역시 칼국수 맛집이다 보니

백김치와 빨간김치 두 종류를 주시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빨간 김치가 좋네요 ㅋ

 

 

 

 

목천집 옛날손칼국수 왕만두

 

순식간에 마련된 옛날손칼국수와 왕만두~!!

 

인기메뉴니까 계속 만들고 계신가봐요

주문하고 얼마 안되서 바로 나왔어요!!

 

 

 

 

목천집 왕만두

 

왕만두 부터 먹어보면~!

소자는 4개를 주시구요

모양이 엄청 투박하게 생겼네요!!

 

 

 

 

목천집 왕만두

 

숟가락으로 반을 잘러서 안에 보면

파와 두부, 고기 등 다양하게 들어 있었고

간장을 찍어 먹으니 너무 맛있었어요!!

 

투박하게 생긴 만두에

간장도 많이 짜지 않은데 감칠맛이 나서 좋았고

만두피가 두꺼운데 쫄깃하면서 부드러워서

조화가 너무 좋더라구요!!

만두에 반했어요!!

 

 

 

 

목천집 옛날손칼국수

 

그리고 또다른 주메뉴인 옛날 손칼국수~!!

김부터가 되게 투박하게 올려져있네요 ㅋ

 

 

 

 

옛날손칼국수

 

김 밑에는 애호박 채썬거와 바지락이 있었는데

바지락이 아래에 모두 깔려있어서 꽤 많더라구요!!

 

 

 

 

옛날손칼국수

 

면발을 먹어보면

두툼하면서 쫄깃하니 식감이 너무 좋았구요!!

 

국물도 짜지도 않고

그렇다고 싱겁지도 않고

저에게 딱 좋을 간으로 너무 맛있더라구요!!

 

 

 

 

옛날손칼국수 김치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역시 칼국수에는 김치올려서 먹으면 더 맛있죠!!

 

 

 

 

목천집 빈그릇

 

오늘도 역시 먹다보니 깔끔하게 다 비웠네요!!

옛날손칼국수에 왕만두이다 보니

배가 엄청 불러서 나갔어요!!

 


 

예술의전당에서 뮤지컬 보기전에

너무 든든하게 맛있는 점심을 먹었네요~!!

 

미쉐린가이드의 기준은 모르겠지만

이전에 용산의 오근내닭갈비에서도 맛있었고

앵콜칼국수 목천집에서도 맛있는거 보니

제 입맛에 맞는 집을 뽑기는 하는거 같아요 ㅋ

 

미쉐린가이드 예술의전당 맛집

앵콜칼국수 목천집에서 점심 혼밥으로

옛날손칼국수와 왕만두 먹은 후기였어요~!!

 

그럼 이만~

 

 

ps. 오근내 닭갈비 후기는 아래 링크로 참조해주세요

이유는 모르겠는데... 이전글 넣기가 안되네요... ㅠㅠ

 

https://shinwoongs.tistory.com/464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