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 많이 오지는 않지만,

뮤지컬 보러 가면 광장시장에서 육회비빔밥을 먹는 편이죠.

이번에도 뮤지컬 보러 가면서 저녁에 광장시장에서 육회비빔밥을 먹었어요!

지난번에는 미쉐린가이드 받은 부촌육회를 갔는데,

이번에는 광장시장 원조 육회집으로 유명한 육회자매집을 다녀왔어요!

 

광장시장 미슐랭 맛집, 부촌육회 본점의 육회비빔밥

두산아트센터 맞은편에 광장시장이 있어서 광장시장 맛집을 찾았는데요. 광장시장하면 육회와 빈대떡 등 맛있는 것들이 되게 많은 중에 역시 제가 좋아하는 육회 맛집을 찾았어요! 사실 광장시

shinwoongs.tistory.com

 

종로5가 광장시장 미슐랭 맛집! 부촌육회에서 육회비빔밥 혼밥 후기

광장시장 쪽으로 갈일이 있으면 역시 육회죠! 저는 거의 혼밥이기 때문에 빈대떡 먹기는 좀 그렇고, 요즘 코로나가 심해서 아예 시장안에서 뭔가 먹기는 부담스럽더라구요. 지난번에도 부촌육

shinwoongs.tistory.com

 

광장시장

버스 내려서 광장시장 북1문을 찍어봤는데요.

육회골목은 말그대로 골목이라 사진에서 좌측으로 걸어서 조금만 내려가면 육회골목이 있어요!

 

 

 

광장시장의 육회골목은 정말 좁은 골목이에요.

광장시장에서 유명한 육회집 본점은 다 골목 안에 위치하고 있죠.

지난번에 다녀온 부촌육회 본점도 안쪽으로 들어가면 있어요.

 

 

 

육회골목 입구쪽에 위치한 육회골목 원조 육회자매집 본점이에요.

육회자매집은 광장시장에 2호점과 3호점 모두 위치하고 있죠.

어딜가든 육회맛이 똑같다고 하고, 만약에 자리가 가득차면 자리가 있는 지점을 알려주세요.

 

 

 

육회자매집 본점 들어가자 마자 벽에는 역시 사인이 가득 붙어 있네요.

 

 

 

저녁 6시에 도착했는데 안은 이미 입구쪽 작은 2인테이블 한자리 빼고는 만석이었네요.

제 뒤에 들어오던 손님은 모두 다른 지점으로 안내 받았어요.

 

 

 

육회자매집 메뉴

아무리 둘러봐도 육회자매집 메뉴가 안보이더라구요.

저는 육회비빔밥 먹을거라 육회비빔밥으로 주문했어요.

그리고 계산서 가져다 주시길래 육회자매집 메뉴로 사진 찍어 왔어요!

 

 

 

 

반응형

그리고 오래 걸릴거 없이 금방 육회비빔밥과 소고기무국과 김치를 주시네요.

육회든 육회비빔밥이든 오래 걸리지 않고 나오는 메뉴죠.

 

 

 

반찬은 심플하게 김치와 마늘, 고추만 나와요.

김치는 크게 특이점 없는 김치였네요.

 

 

 

김치는 특별하지 않지만 소고기무국이 매력있어요!

무에 가려 고기가 보이지 않았지만,

 

 

 

안에 보면 고기도 꽤나 들어있고, 육회비빔밥과 함께 국물 떠먹기 좋았어요!

 

 

 

육회비빔밥, 육회자매집 메뉴에서는 육회덮밥이에요.

육회와 함께 배, 오이, 깻잎으로 심플하게 들어있어요!

 

 

 

육회비빔밥 하면 육회가 중간에 있어야 할거 같은데 한구석에 있네요.

 

 

 

육회만 따로 조금만 먹어봤는데, 역시나 고소하니 너무 맛있어요!

육회와 소주한잔 걸치고 싶었네요!

 

 

 

양념장 넣고 맛있게 비벼서 먹으면 되죠!

여기서 주의점은 깻잎을 잘게 썰어서 많이 넣어서 안 뭉치게 잘 비벼야 해요!

 

 

 

그리고 한입 먹으면 깻잎 향에 육회 고소함에 배와 오이의 식감과 시원한 맛이 잘 어울려요!

 

 

 

그리고 육회비빔밥은 사라졌네요!

 

혼밥으로 육회비빔밥 먹고 왔는데,

다른 분들은 전부 한잔 걸치시고 있는데 좀 부러웠네요.

저도 육회와 소주 한잔 하고 싶었네요!

 

광장시장 육회골목 원조 육회집 육회자매집 본점에서 육회비빔밥 먹은 후기였어요~!

 


 

* 육회자매집 본점1호점

 

* 위치

서울 종로구 종로 200-4 제우빌딩

종로5가역 8번 출구에서 163m

 

* 전화번호

02-2274-8344

 

* 영업시간

09:00 ~ 10:00

일요일 휴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