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두산아트센터 맞은편에 광장시장이 있어서 광장시장 맛집을 찾았는데요.

광장시장하면 육회와 빈대떡 등 맛있는 것들이 되게 많은 중에

역시 제가 좋아하는 육회 맛집을 찾았어요!

 

사실 광장시장의 육회집으로 육회자매집이 가장 유명한 걸로 알고 가봤는데요.

찾아보니 광장시장의 육회골목에 미슐랭, 미쉐린가이드를 받은 맛집이 있어서 혼밥하러 갔어요.

 

광장시장 육회골목

미슐랭 받은 부촌육회를 찾다보니 광장시장의 육회골목이 있다는걸 알게 되었네요.

전에 3호점에서 먹은적이 있는 육회자매집 본점도 여기 있구요.

부촌육회 본점은 좀더 안으로 들어가야해요.

 

 

 

부촌육회 본점

부촌육회 본점에서는 밖에서 육회를 관리하시는 분도 계셨구요.

물론 안에서 조리하시는 분도 있어요.

60년맛집이라고 하는데, 미슐랭, 미쉐린가이드 표시가 큼지막하게 붙어있어요.

 

본점은 가게가 크지 않은데요.

별관은 큰길에 육회골목 가는길에 간판이 보였구요.

가게도 본점보다 훨씬 큰거 같지만, 그래도 본점에서 먹으려고 들어와봤어요.

 

일부러 일찍 갔는데도 손님이 많을까봐 걱정했는데,

손님은 2분씩 2테이블만 있어서 잘 떨어져 앉아서 먹었어요.

 

 

 

영업시간 보면, 아침9시부터 밤 22시30분까지 운영하시네요.

중간에 브레이크타임도 있고, 라스트오더도 있으니 잘보고 가셔야할거 같아요.

 

 

 

한쪽 벽 위에는 2017, 2018, 2019, 2020년까지 4번 연속 미슐랭을 받는 맛집이네요.

미슐랭을 매년 받는게 내년에도 받을거 같아요.

 

 

 

부촌육회 메뉴

부촌육회 메뉴가 따로 있긴한데...

제가 앉은 자리 바로 위라 사진찍기가 힘들어서 계산서로 찍어봤어요.

메뉴는 육회 관련된 메뉴로 많지 않았구요.

육회에 소주한잔 하고 싶었지만, 아침인 관계로 가볍게 육회비빔밥으로 주문했어요.

 

 

 

부촌육회 육회비빔밥

육회비빔밥 주문하자마자 바로 이렇게 셋팅이 되었구요.

아마 따로 끓이는게 없어서 바로 이렇게 나올수 있나봐요.

 

 

 

소고기무국

그냥 봐도 국물이 진해 보이는 소고기무국이었구요.

고기 하나와 무 2개가 안에 들어있는데,

따뜻하고 진한 국물이 육회비빔밥과 너무 잘 어울리더라구요.

 

 

 

육회비빔밥 대접 안에는 육회와 새순, 오이, 배, 상추가 들어있었구요.

육회 양이 좀 적은거 같아서 특으로 시킬까 후회를 살짝 했지만,

비벼서 먹다보니 육회 양이 꽤나 많다는걸 느꼈어요!!

 

 

 

바로 밥 한공기 넣고, 빨간 양념을 최대한 이쁘게 뿌려보았지만...

역시 손의 한계로 이렇게 밖에 되지 않네요.

 

 

 

뭐 어짜피 맛있게 비벼서 먹을거라 상관은 없겠지만요.

자신이 원하는 만큼 맛있게 비벼주면 되요.

 

 

 

육회비빔밥 한숟갈 먹어보면~

역시는 역시 육회의 식감도 너무 좋고, 오이와 배, 상추가 너무 조화가 좋더라구요.

오이와 배가 너무 길게 썰려있어서 먹기 불편할거라 생각했는데,

불편하지도 않고 너무 맛있었네요!!

 

 

 

아침겸 점심 혼밥으로 육회비빔밥 한그릇 뚝딱했네요!!

 


 

광장시장 맛집을 찾다 발견한 미슐랭 맛집, 부촌육회에서 혼밥했는데요.

육회비빔밥은 확실히 맛있네요!!

다음에는 육회 먹으러 가서 한잔 곁들여 먹어보고 싶네요.

 

광장시장 미슐랭 맛집, 부촌육회 본점에서 육회비빔밥 먹은 후기였어요~!

 


 

* 부촌육회 본점

 

* 위치

서울 종로구 종로 200-12

종로5가역 8번 출구에서 191m

 

* 전화번호

02-2267-1831

 

* 영업시간

09:00 ~ 22:30

화요일 휴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