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웃분들의 블로그를 보다가 알게된 동대문 해장국 맛집이 있어서 일부러 가서 먹어봤어요!!

맛집을 찾아다닌다고 소문난 최자님의 유튜브, 최자로드에도 나온 맛집이라고 하더라구요!!

 

동대문 해장국 맛집인 진짜해장국은 숨겨져 있다는 블로그가 많더니

골목 가장 안쪽에 진짜 숨겨져 있는 맛집이더라구요.

입간판에 맛집골목이라고 되어있는데, 다른 가게도 맛집인지는 모르겠네요.

 

 

 

진짜해장국 대화정

진짜해장국 골목 들어가는데 입구에 남자 두분이 서있길래

오후 4시에 설마 대기가 있나 걱정했는데요.

이유는 모르겠지만, 조금 있다가 들어가시더라구요.

 

요즘 식당에 손님 많으면 걱정되는데, 다행히 앞에 들어간 손님 두분만 계셨구요.

대신 포장하는 손님이 두분 계셔서 포장해가시더라구요.

그나마 식사시간만 조금 비켜서 가면, 손님이 없어서 걱정이 덜해서 좋네요.

 

 

 

앞의 손님과 피해서 앉았구요.

제쪽에 있는 테이블만 사진 찍어봤어요.

사진의 좌측에는 부엌과 테이블이 좀더 있어요.

 

 

 

1981년에 개업해서 거의 40년된 해장국 맛집이네요.

원래 이름은 '대화정'이었던거 같은데, 지금은 '진짜해장국'으로 더 유명하고 검색되네요.

동대문 상인들을 위해 24시간 영업하구요.

 

 

 

진짜해장국 메뉴

진짜해장국의 메뉴는 정말 단순하게 되어 있어요.

진짜해장국 특과 진짜해장국 보통, 그리고 삼겹살이 전부네요.

 

진짜해장국 특은 뼈와 우거지, 선지가 들어가고,

진짜해장국 보통은 뼈가 빠지고, 우거지와 선지만 들어가네요.

선지는 물론 빼달라고 하면, 빼준다고 하시네요.

 

메뉴를 보다가 정말 특이한건...

3명 이상이 와서 해장국 한그릇 주문하거나

먹던 해장국을 데워달라고 하시는 분들도 있나봐요...

 

 

 

진짜해장국의 밑반찬은 김치와 깍두기, 그리고 생양파였는데요.

김치와 깍두기도 괜찮았지만, 개인적으로는 왠지 생양파가 가장 맛있더라구요.

입에서 양파 냄새가 난다는 문제만 빼면, 양파랑 먹는게 맛있었어요!!

 

 

 

진짜해장국에 곁들일 양념도 쟁반에 따로 담아서 주셨구요.

따로 다른건 넣지 않았고, 처음에는 파만 넣어서 먹다가 나중에 다대기만 넣어서 먹었어요.

처음에는 오리지날 국물맛도 보고 싶어서, 중간에 다대기 넣어서 먹었어요!

 

 

 

진짜해장국

펄펄끓는 진짜해장국 특이 나왔구요.

뼈 위에 우거지가 가득 올라간게 매력적이네요.

개인적으로 우거지도 되게 좋아하거든요!!

 

 

 

사실 뼈를 들어보고 되게 놀랐어요!!

평소에 먹던 뼈다귀해장국의 뼈라고 생각했는데,

소뼈가 들어있을줄은 상상도 못했거든요.

 

이 소뼈가 되게 잘 삶았는데 모양을 유지하고 있는데,

뼈를 바른다고 젓가락을 대면, 뼈가 쉽게 분리되더라구요.

 

 

 

고기는 이렇게 조금 떼어내어 해장국에 조금 넣기도 했지만,

사실 대부분은 손으로 들고, 소스에 찍어서 뜯어 먹었어요!

부드러우면서도 식감이 살아있는게 고기가 너무 맛있더라구요!!

 

 

 

뼈를 다 뜯고나서 정신차리고, 다시 해장국으로 돌아왔구요.

아까 우거지처럼 선지도 꽤나 들어있었고,

해장국 맛집으로 유명해서 그런지 선지가 탱글하니 신선하게 느껴지더라구요.

 

 

 

국물을 맛보니 된장베이스로 간을 하셨더라구요.

된장 베이스로 간이 제입에는 맛아서 따로 소금이 필요하지 않더라구요.

 

 

 

가볍게 파만 올려주고, 밥을 말아줬구요.

 

 

 

그리고 우거지와 선지와 함께 맛있게 먹으면 되는데,

사실 너무 된장 베이스라 조금 아쉽더라구요...

 

 

 

맛의 변화를 주기위해 다대기를 한스푼 넣어줬는데요!

와~ 이게 신의한수더라구요!!

사실 된장 베이스가 좀 강해서 이게 고깃국인가 싶었는데요.

 

신기하게 다대기 한스푼 넣었는데,

된장 베이스가 살짝 죽으면서 국물에 고기향이 살더라구요!!

제 개인적인 취향은 무조건 다대기 추가해서 처음부터 먹어야 할거 같아요!!

 

 

 

그리고 진짜해장국 푸짐하게 한뚝배기 클리어~!

 


 

위에도 살짝 드러나다시피 처음 된장베이스는 맛이 너무 강해

고깃국 느낌도 나지 않고, 막 엄청 맛있다 느낌은 아니였는데요.

다대기 넣고나니 신기하게 고깃국 느낌나는게 맛있더라구요!!

 

그리고 국물도 국물인데, 메인은 뼈에 붙은 고기가 부드럽게 너무 맛있더라구요!!

고기는 뼈에 붙은 고기가 가장 맛있다는 말도 있으니까요!!

 

이곳은 다시 가서 먹을만하고, 가면 무조건 특으로 먹어야 할거 같아요!!

동대문맛집 진짜해장국에서 특으로 해장국 맛있게 먹은 후기였어요~!

 

 


 

* 대화정 진짜해장국

 

* 위치

서울 중구 장충단로 249-20 1층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14번 출구에서 182m

 

* 전화번호

02-2267-8484

 

* 영업시간

00:00 ~ 24:0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