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삼성역 근처 성시경 맛집이라고는 했지만,

봉은사역에 더 가까운 이남장 삼성점에 다녀왔어요!

체인점이지만 체인점 같지 않은 설렁탕 맛집이라고 하더라구요!

 

이남장 삼성점

40년 전통의 설렁탕 수육 전문점 이남장이에요.

본점은 을지로쪽에 있는거 같은데, 성시경님은 여기 삼성점에 오셨더라구요.

 

 

 

토요일 11시20분쯤 도착했는데 3 테이블에 손님이 있길래 생각보다 사람이 없다고 생각했는데요.

11시30분이 넘어가니 손님이 들어오기 시작해서 금방 가득차더라구요.

좌식 룸에도 테이블이 있었는데 거기까지 가득차는걸 봤어요.

 

 

 

이남장 메뉴

이남장 메뉴를 보면 탕이랑 수육 메뉴로 구분되어 있네요.

탕도 수육도 가격이 꽤나 있는편이네요.

여기는 설렁탕 특으로 무조건 먹어야 한다길래 비싸도 주문해봤어요!

주로 특으로 주문하면 2,000원 정도 더 비싼데 여기는 7,000원이나 더 비싸네요.

 

 

 

테이블에는 이렇게 소금, 후추, 김치, 파가 따로 다 셋팅이 되어 있어요.

 

 

 

조금 기다리면 특설렁탕과 함께 김치, 양념장, 빈그릇 가위랑 집게도 주시네요.

김치 가위랑 집게가 원래 테이블에 있어서 왜 가위랑 집게를 또주나 했더니 이유가 있더라구요.

 

 

 

김치는 배추김치와 섞박지가 나오는데 적당히 잘라서 먹으면 되구요.

모자라면 테이블에 있는 김치 또 잘라서 먹으면 되죠.

여기서 빈그릇 김치 덜어서 먹으라는건지 헷갈렸는데요.

김치 양이 적어서 그냥 바로 김치를 잘랐어요.

빈그릇 용도는 아래 읽다보면 이해 하실거에요.

 

 

 

고기 양념장은 이렇게 파가 듬뿍 들어있네요.

 

 

 

반응형

그리고 드디어 이남장 특설렁탕!!

얼핏봐도 고기가 큼지막하게 들어있죠!

 

 

 

특으로 주문하면 이렇게 두툼한 수육 고기와 우설이 큼지막하게 들어있네요!

보통 설렁탕에서 특으로 주문하면 이렇게 큰 고기 덩어리들은 추가로 주시는거 같더라구요.

 

 

 

큼지막한 고기들은 이렇게 빈그릇에 잘라놓았네요.

이래서 빈그릇이랑 가위와 집게를 추가로 주셨구나 생각했어요!

이게 설렁탕에 들어있는 고기 전부는 아니고, 설렁탕에 고기를 어느정도 남겨줬어요!

 

 

 

설렁탕에는 국수사리와 밥이 이미 말아져 나왔어요.

1인1탕 주문하면 국수사리와 공기밥은 리필이 된다고 하죠!

밥을 리필할까 고민했는데, 먹다보니 양이 많아서 리필은 못했네요.

 

 

 

소금으로 간하고, 후추와 파를 올려 먹을준비 끝이죠.

 

 

 

그리고 국수사리, 고기, 밥 한데 어우러져 먹으면 맛있어요!!

 

 

 

물론 김치와 같이 먹어도 설렁탕은 맛있죠!

 

 

 

그리고 특설렁탕의 핵심인 고기도 정말 부드럽게 맛있더라구요!

이때 오전에 갔고, 오후에 일정이 있어서 소주를 못 마신게 한이네요.

이 특설렁탕 주문하면, 수육과 한잔하는 기분과

설렁탕에 한잔하는 기분을 동시에 느낄수 있을거 같은데 말이죠!

 

 

 

조금 먹다가 전체샷을 안찍은거 같아서 전체로 찍어봤네요.

 

 

 

근데 뭔가가 달라졌네요...

의도하지는 않았는데 바로 위 사진과 각도와 구도가 비슷하게 찍혔네요.

 

정말 든든하게 먹었던 이남장 특설렁탕이었는데요.

먹어보니 비싸도 무조건 특설렁탕 먹으라는 의미를 알거 같아요!

저녁에 가서 특설렁탕에 소주 한잔하면 더더욱 좋을거 같지만요!

설렁탕 국물도 좋은데, 수육과 우설 고기가 정말 부드러운게 맛있었네요!

 

삼성역 성시경 추천 설렁탕 맛집, 이남장의 특설렁탕 후기였어요~!

 


 

* 이남장 삼성점

 

* 위치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108길 21

봉은사역 5번 출구에서 396m

 

* 전화번호

02-569-8726

 

* 영업시간

평일 10:00 ~ 22:00

주말 09:00 ~ 21:0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