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평일에 뮤지컬 어쩌면해피엔딩 티켓을 운좋게 구해서 대학로를 가게 되었는데요.

점심 먹으려고 대학로 수제버거 맛집으로 검색되는 크래프트밈에 다녀왔어요.

대학로 수제버거 맛집으로 검색되는 버거파크, 혜화동버거, 크래프트밈을 모두 다녀온 셈이네요.

 

크래프트밈

크래프트밈은 수제버거와 수제맥주 맛집으로 알려져있는데요.

거기에 건물이 한옥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거 같더라구요.

그리고 조금 골목길에 있어서 어디에 있나 열심히 찾아갔어요. ㅋ

 

 

 

가게는 역시 코로나 2단계로 인해 체온측정하는 기계로 측정해야 하고, 수기로 명단도 작성해야 해요.

코로나는 빨리 진정되면 좋겠네요...

 

 

 

크래프트밈 메뉴

크래프트밈은 수제버거와 수제맥주가 유명하다고 하는데요.

꼭 수제버거만 있는게 아니더라구요.

다양한 사이드 메뉴와 피자 메뉴, 그리고 파스타 메뉴까지 있더라구요.

그리고 수제버거 메뉴는 감자튀김이 기본으로 붙어있어서 따로 주문하지 않아도 되네요.

 

저는 점심혼밥이니 간단하게 대표 수제버거인 클래식버거와 수제버거와 잘 어울린다는 수제맥주로 놀라운 밈 라거를 주문했어요. ㅋ

 

 

 

크래프트밈이 맛집이라길래 평일 점심이지만, 혹시 사람 많으면 어쩌지 걱정했는데 사람이 많지 않았구요.

아마 1시 좀 넘은 시간이기도 해서 더 없었던거 같아요.

가게는 보시는거와 같이 혼밥, 혼술하기 좋게 바 형식의 테이블도 있는게 부담없고 좋네요.

 

 

 

일단 앉아서 주문하자 마자 물을 가져다 주셨구요.

주문하고 좀 있으니 바로 맥주와 포크와 나이프를 셋팅해주시네요.

역시 수제버거는 포크와 나이프를 셋팅해주시는데, 왠만하면 쓰지않죠.

오늘도 역시 사용은 안했어요. ㅋ

 

 

 

놀라운 밈 라거

고소한 몰트, 최상급 노블홉, 시원하게 가볍게, 수제버거랑 찰떡, 최신유행 스타일, 비교불가

 

위의 설명대로 맛이 되게 강렬하면서도 시원하고 가벼운 느낌이네요.

목 넘김이 정말 부드러운데, 입안에 홉향이 엄청 진하게 남더라구요.

 

 

 

이거 한장 찍으려고 맥주 시원하게 한모금하고 싶은거 오래는 아니지만 계속 참았네요!!

근데 마음이 급해서 사진이 이쁘지는 않네요...

 

 

 

클래식 버거

소고기 패티, 밈 스페셜 소스, 아메리칸 치즈, 양상추, 피클, 양파, 토마토

 

클래식버거는 밈 스페셜 소스 말고는 특별하게 들어간 내용물은 없어보이구요.

아! 다른건 수제버거는 주로 양상추 말고 로메인이 많이 들어가는데 양상추가 들어갔네요.

신기한게 수제버거는 재료는 다들 비슷해 보이는데, 맛은 엄청 다르죠!!

 

 

 

옆에서 찍은 비주얼이 역시나 가장 좋은거 같아요.

 

 

 

클래식버거 옆모습에 인상적인건, 아메리칸 치즈의 두께와 패티의 두께가 인상적이네요.

 

 

 

그냥 같이 나오는 감자튀김의 양도 푸짐하게 주는게 좋았구요.

맛은 뭐... 바삭한 감자튀김이죠. ㅋ

 

 

 

수제버거는 역시 손으로 먹어야죠!!

사실 처음 한입은 밈 스페셜 소스 맛이 너무 강해서, '음... 좀 애매하다'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이게 두번째 입부터 패티 육즙과 야채, 치즈가 조화롭게 섞이면서, 소스가 매력있게 느껴지더라구요.

 

치즈향도, 조금 강렬한 소스도, 두툼한 패티의 육향과 씹히는 식감도,

양파와 양상추에서 씹히는 아삭함이 모두 너무 맛있었어요.

 

 

 

그리고 계산하고 나오는데, 수제맥주 주문 시 트러플 감자튀김을 주신다고 하시네요.

혼맥하러 가서 수제맥주만 시켜도 주실런지 궁금하네요... ㅎㅎ;;

 


 

평일 점심 혼밥으로 간 크래프트밈이었는데요.

수제버거와 수제맥주를 너무 맛있게 먹었네요.

맛은 위에서 다 이야기 했으니...

 

대학로 수제버거 맛집 3군데를 비교해보면~!

 

맛 : 크래프트밈 > 버거파크 > 혜화동버거

가성비 : 버거파크 > 크래프트밈 > 혜화동버거

 

이렇게 나온건 뭐 제가 주문한 환경에 따라 다르긴 한데요.

크래프트밈은 물론 수제맥주의 맛에서 가산점이 받기도 하고,

버거파크는 음료무제한이랑 가격에서 가산점을 받았고,

혜화동버거는 보통 버거가 아닌 도우넛 버거를 먹어서 마이너스를 받았죠...

 

일단, 제가 먹어본 메뉴에 따른 등수니까 참고만 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입맛이 다르기도 하고, 메뉴가 다를수 있으니까요.

 

평일 점심 혼밥으로 크래프트밈에서 수제버거와 수제맥주 먹은 후기였어요~!

 

 

 

혜화 대학로 수제버거 맛집 버거파크, 육향이 좋은 베이컨치즈버거 후기

뮤지컬 어쩌면해피엔딩 보러 대학로 갔다가 저녁으로 수제버거를 먹으러 갔어요. 혜화역, 대학로의 수제버거 맛집은 검색해보니 혜화동버거와 버거파크 두곳이 나오더라구요. 그중에 왠지 버��

shinwoongs.tistory.com

 

대학로 수제버거 맛집, 혜화동버거의 시그니처 도우넛 치즈 버거 솔직후기

대학로에 또 뮤지컬 보러 갔는데, 뭘 먹을까 고민하면 요즘 수제버거가 1순위죠. ㅋ 지난번에는 대학로 버거 맛집으로 버거파크를 다녀왔는데, 이번에는 다른곳 혜화동버거를 다녀왔어요. 혜화�

shinwoongs.tistory.com

 


 

* 크래프트밈

 

* 위치

서울 종로구 대학로9길 33

 

* 전화번호

02-744-9977

 

* 영업시간

평일 11:30 ~ 23:00

평일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주말 11:30 ~ 24:0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