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제 오랜만에 술 마시면서도 꽤나 많이 마셔서

아침에 해장이 필요해서 오랜만에 예전동네 해장국 맛집을 찾았어요.

 


 

 

* 방일해장국 영통점

 

* 위치

경기 수원시 영통구 영통로 293

 

* 전화번호

031-204-6222

 

* 영업시간

07:00 ~ 22:00

 


 

방일해장국 영통점

예전에는 근처에 있어서 걸어서 꽤나 갔는데

지금은 꽤나 멀어져서 자주는 안가고 한번씩 해장하러 가요.

 

인계동 유치회관이나 영통 방일해장국 오는데

좀 맑은게 생각나면 유치회관,

강렬한 해장이 필요하면 방일해장국이죠.

 

주차는 가게 앞에 주차할수 있는데, 보시다시피 아침부터 차가 많죠.

8시30분쯤 갔는데 이미 주차자리는 거의 다 차있고,

안에 자리도 80프로 차있는 상황에서 계속 유지되더라구요.

 

 

 

방일해장국 메뉴

방일해장국 메뉴를 보면, 종류가 많지는 않은데요.

저는 그냥 항상 양+선지 해장국 주문해요!!

대표메뉴이기도 하고 양과 선지를 좋아하다보니 그렇게 됐네요. ㅋ

 

그러고보니 유치회관도 선지해장국이네요.

혹시, 유치회관 후기도 필요하실까봐 아래에 남겨요~!

 

 

수원 인계동 유치회관 / 선지와 국물이 리필되는 24시간 해장국 맛집

수원 인계동 유치회관은 수원에 직장 때문에 와서 수원 토박이 동료가 소개해줘서 9년전 부터 알고 찾아온 꾸준히 생각나는 맛집이에요. * 유치회관 * 위치 경기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1132-4 * 전�

shinwoongs.tistory.com

 

 

 

깍두기와 배추를 가져다 주시구요.

예전에는 배추김치를 좋아했는데, 요즘은 깍두기가 좋더라구요.

 

 

 

깍두기도 좋지만 여기는 마늘도 매력있어서 많이 먹어요.

물론 냄새는 어쩔수 없지만요. ㅋ

 

 

 

소스는 이렇게 3가지는 테이블에 있고,

베이스는 가져다 주시는데, 베이스가 뭔지 확인을 안했네요.

 

 

 

벽에 소스 만드는법이 있어서 따라하면서 취향에 맞게 바꾸시면 되구요.

 

 

 

저도 대충 비슷하면서 얼큰한게 당겨서 고추기름을 좀더 넣었네요.

 

양이랑 선지 찍어먹으면 맛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양이 더 맛있어요.

양의 고소한 맛과 소스가 잘 어울리는 느낌이에요.

 

 

 

양선지해장국

팔팔 끓는 해장국이 나왔구요~!

얼핏 양이 꽤나 보이죠!!

 

 

 

해장국 답게 콩나물도 들어있구요.

양이 엄청 푸짐하게 들어있어요!!

듬뿍 들어있는게 참 좋죠!!

 

 

 

물론 선지도 보시다시피 큰 덩어리로 들어있구요.

크게 들어있어서 밥 넣기전에 숟가락으로 좀 잘라줬어요.

 

 

 

선지를 잘라줬으면 밥 한공기를 말아주구요.

밥 안들어가는거 보이시죠.

안에 양과 선지가 많아서 넘치지않게 잘 말아야되요. ㅋ

 

 

 

해장되라 해장되라 생각하며 맛있게 먹으면 되죠!!

 

 

 

그러면 깨끗하게 완뚝하게 되죠!!

 


 

근처에 살던때에는 그냥 해장하러 말고,

그냥 밥 먹으러도 많이 갔는데,

지금은 해장이 얼큰하게 필요할때 찾는집이 되었네요.

 

그래도 해장국 답게 한그릇 먹고,

집에 오니 엄청 든든하기도 하고

해장도 다 되어서 좋았네요!!

 

오랜만에 가서 맛있게 해장했던 영통 해장국 맛집,

방일해장국에서 양선지 해장국 먹은 후기였어요~!

 

그럼 이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