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연복 쉐프님이 TV에 나오면

항상 소개하는게 간짜장라면이죠.

 

사실 제가 본 방송만 해도

놀면뭐하니 유재석부터

라끼남 강호동까지

되게 다양하게 많이 따라하기도 했구요.

 

그냥 이연복 쉐프님이 나오는

대부분의 프로그램에서

모두 언급하거나 보여주셨는데

이제서야 따라해봤네요.

 


 

재료

 

짜파게티 2개, 돼지고기 약 100g,

양파 1/2개, 식용유, 물

 

* 짜파게티 2개 먹으려면 3개 준비,

3개 먹으려면 4개 준비.

 

* 저는 앞다리살 준비했고,

아무 부위든지 상관없다고 했으나

이연복 쉐프님은 삼겹살이 맛있다고 하네요.

 


 

이연복 간짜장라면 만들기

 

 

일단 위에 소개한 재료부터 준비~!

짜파게티 2개와 돼지고기, 양파, 식용유이고

물은 따로 준비하시면 되요.

 

원래 2개 먹으려면 3개 준비해야 하지만

라면사리 처리하기 귀찮아서

저는 사리 2개 다 넣어서 해봤어요.

 

 

 

 

 

일단 돼지고기와 양파를

짜장면 먹을때 생각하시는

크기대로 썰어 주시면되구요.

 

고기가 잘 안썰려서 대충 썰고

후라이팬에서 고기 좀 익었을때

가위로 좀더 잘게 잘라줬어요.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조금 두르고,

불을 켜면 되구요!!

 

 

 

 

 

우선 돼지고기 부터 투하~!

얼핏봐도 돼지고기가 좀 크죠. ㅋ

 

 

 

 

 

까먹지 말고...

물부터 후다닭 끓이는게 좋아요!!

 

 

 

 

 

이 사진과 같이 고기는 빨리 익거든요.

고기가 어느정도 익었다싶으면~

 

 

 

 

 

양파도 넣고 잘 볶아주면 되요~!

 

 

 

 

 

저는 당연히 라면사리 2개 넣고~!

후다닥 면수를 만들어줘요!!

면보다 면수가 급하게 됐네요...;;

 

 

 

 

 

짜장스프 2개를 넣어주면 되구요.

돼지고기가 아까보다 작아졌죠. ㅋ

 

 

 

 

 

짜장스프 넣고 나서

급하게 면수 적당히 넣어주면 되요.

전 국자가 작아서 4국자 넣었어요.

 

 

 

 

 

면수와 짜장스프가 만나고

고기와 양파가 만나서

되게 진자 짜장처럼 보이네요.

 

 

 

 

 

그럼 삶아둔 라면사리를

그릇에 잘 옮겨담고,

 

 

 

 

이연복 짜장라면

 

만든 짜장을 올리면 간짜장라면 완성~!

 

비주얼 죽이지~요~? ㅋ

 

 

 

 

이연복 짜장라면

 

그리고 아주 잘 비벼주면 되요.

비벼놓은 모습도 양파와 고기가

진짜 짜장면 같은 느낌도 나네요.

 

 

 

 

이연복 짜장라면

 

고기와 양파와 함께

짜장라면 맛있게 먹으면 되구요.

 

 

 

 

 

저야 짜장라면 2개 정도는

역시 가뿐하게 클리어~!

 


 

이연복 쉐프의 짜장라면 레시피를

따라서 간짜장라면을 만들어 봤는데요.

 

확실히 그냥 짜장라면을 먹는 것보다

훨씬 맛있긴 하더라구요.

 

돼지고기와 양파가 추가로 들어갔는데

맛이 없으면 말도 안되긴 하지만요. ㅋ

 

아! 그리고 왜 스프가 라면사리 보다

하나더 필요한지 알겠더라구요.

 

짜장라면을 비벼줄때

정말 잘 비벼줘야 할거 같아요.

저도 정말 아슬아슬 했거든요.

 

돼지고기나 양파가 조금만

더 많았어도 싱거웠을거 같아요.

 

확실히 맛있기는 한데,

하나 아쉬운 점은

짜장스프가 하나 더 필요해서

라면사리가 하나씩 계속 남는게 아쉽네요.

 

이제 짜장스프도 따로 팔았으면 좋겠네요. ㅋ

 

이연복 짜장라면 레시피 따라

짜파게티로 간짜장라면

만들어 먹은 후기였어요~!

 

그럼 이만~

 


 

짜장라면을 다양하게 해먹은 후기는 아래에~!

 

2020/02/20 - [집 먹방/자취생 요리] - 신상 앵그리 너구리로 매운 '앵그리 짜파구리' 만들어 먹은 후기

2019/10/13 - [집 먹방/자취생 요리] - 고추참치 요리 고참계티 만들기

2019/08/06 - [집 먹방/자취생 요리] - 짜파게티를 더 맛있게 짜계치 만들기

2019/07/15 - [집 먹방/자취생 요리] - 백종원 만능양파볶음으로 양파게티 만들기 feat.짜파게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