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치킨너겟을 어릴때 부터 좋아하는 편인데

한동안 사먹지 않고 있다가

에어프라이어 돌리면 맛있다고 해서

정말 오랜만에 치킨너겟을 사와서 먹어봤네요.

 

 

 

이마트에서 제가 사온 치킨너겟은

사조안심 치킨너겟~!

 

치킨너겟 중에서 저렴한 편이었던거 같아요. ㅋ

 

 

 

 

 

사조안심의 4가지 약속과

백색육에 대한 설명이 있네요.

 

 

 

 

 

치킨너겟 조리방법은 에어프라이어 조리와

익숙한 프라이팬 조리가 있구요.

 

요즘은 대부분 냉동에서 에어프라이어

조리 방법이 설명이 잘되어 있는거 같아요.

 

프라이팬 조리에는 해표식용유라는게

뭔가 재미있네요. ㅋ

 

 

 

 

 

일단 에어프라이어 180도 5분 돌려서 예열한 후

종이호일을 깔고 치킨너겟을 적당히 12개 올려줬구요.

 

 

 

 

   

 

180도에 7~8분 돌려주라 했지만

전 일단 180도에 6분 돌려줬구요.

 

 

 

 

 

그리고 꺼내서 먹는게 아니라

치킨너겟을 뒤집어 줬구요.

 

 

 

 

 

다시 180도 4분 돌려주었어요.

 

 

 

 

 

그러고 나니 치킨너겟을 엄청 빵빵해졌고,

밑에는 조금이나마 기름이 빠져있네요.

 

 

 

 

 

그릇에 옮겨담고 소스도 준비하면 먹을준비 끝~!

근데 빵빵했던 치킨너겟이 홀쭉해졌네요.

 

소스는 집에 양념치킨 소스가 있어서 그걸로 준비했구요.

사실 케첩이나 허니머스타드나 뭐든 맛있죠. ㅋ

 

 

 

 

 

조금 홀쭉해졌어도

노릇노릇하니 맛은 있어보이구요.

 

 

 

 

 

젓가락으로 하나 집어서~

 

 

 

 

 

양념치킨 소스 찍어서 먹었구요.

 

 

 

 

 

 

반을 갈라보면 이렇게 생겼고

엄청 먹음직스러워 보이지는 않네요.

 


 

에어프라이어의 기적을 너무 기대했는지

겉은 바삭, 속은 부드럽기는 했으나

엄청 맛있는 느낌은 아니긴 했네요.

 

기름을 뿌리지 않아서 문제였는지,

치킨너겟 자체가 이런 느낌인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원래 치킨너겟을 소스 없이 먹어도

맛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건 좀 심심한 느낌도 나더라구요.

 

뭐가 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왠지 밥반찬 보다는 맥주한잔하며

소스에 찍어먹는게 좋을거 같았어요.

 

뭔가 제가 선택을 잘못한건지,

조리를 잘못한건지는 모르겠지만

살짝 실망스러웠던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한 치킨너겟 후기였어요~!

 

그럼 이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