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터넷 하는중에 에어프라이어로 군고구마 맛있게 굽는 방법을 봤는데,

다음날 친구가 친구 아버님이 밭에서 직접 키운 고구마가 있다고 주더라구요.

이건 딱 군고구마를 해먹어야 하나보다 하고, 평소대로 안하고 인터넷에 나온 방법으로 해먹어봤어요.

 

흙이 꽤나 묻어있는 고구마를 깨끗하게 물로 씻어줬구요.

뭐... 엄청 깨끗하게 보이지는 않네요. ㅎㅎ;;

 

 

 

에어프라이어 트레이에 종이호일을 깔고 씻은 고구마를 올려줬어요.

종이호일은 치우기 쉽게 하려고 까는거니까 안까셔도 되요.

 

 

 

에어프라이어 80도에 30분으로 저온에서 30분 돌려줬구요.

60~80도로 30분 돌리는게 중요하다고 하더라구요.

정확히 기억나지는 않는데, 저온에서 고구마를 익히면 달달한 성분이 활성화 된다는게 요지 같았어요.

 

 

 

저온에서 30분 돌리고 나니 물기가 싹 빠졌고...

비주얼은 그닥 좋지는 않네요... ㅎㅎ;;

 

 

 

그리고 평소대로 고온 180~200도로 30분 돌려줬어요.

저는 평소에는 200도에 30분만 돌리는데 앞에 저온에서 30분 더 돌리는게 포인트더라구요.

 

 

 

비주얼은 별로지만, 달달한 냄새가 엄청 올라오는데 냄새는 어떻게 알려드릴 방법은 없네요.

 

 

 

엄청나게 뜨거운 고구마니 손 조심하시구요.

뜨거운걸 엄청 참아가면서 반 쪼개 봤는데, 색도 이쁘고 촉촉해 보이네요.

 

 

 

고구마 껍질을 까니 겉에는 그렇게 이쁘지는 않지만, 달달하고 촉촉하니 고구마 맛있네요.

 


 

이제 쌀쌀해지는 제대로 고구마를 먹어야 하는철이 왔네요.

인터넷에서 보고 저온에서 한번, 고온에서 한번 굽는 군고구마 만드는법을 따라해봤는데요.

개인적으로 호박고구마를 좋아하긴 하지만, 역시 밤고구마도 맛있네요.

 

고온에서 30분만 돌리기도 해봤는데, 인터넷에서 봤던게 있어서 그런지,

저온에서 한번 굽고, 고온에서 구운게 좀더 촉촉하고 달달한 느낌이 드네요.

 

혹시나, 시간 여유 있으실때 저온에서 한번, 고온에서 한번 구워보세요.

그리고 자신만의 군고구마 굽는 방법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ㅎㅎ

 

밤고구마, 에어프라이어로 군고구마 구운 후기였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