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에어프라이어로 순살 로스트치킨(?) 만들기 with 치킨튀김가루

 

저녁에 이마트갔다가 순살 닭다리살이 할인하고 있고

딱 하나 남았길래 충동적으로 구매하면서

에어프라이어로 치킨을 만들어 봤어요

 

-----------------------------------------------------------------------------

 

재료

 

순살 닭다리살, 소금, 후추, 우유,

(치킨튀김가루, 닭강정소스)

( ) 안의 재료는 취향에 따라 없어도 될거 같아요

 

에어프라이어 치킨 재료

 

순살 다리살 구매 여파로 구매한 우유, 후추, 치킨튀김가루, 닭강정소스 입니다

이래서 충동구매가 무섭습니다 ㅎㅎ;;

 

-----------------------------------------------------------------------------

 

만드는 순서

 

1. 순살 닭다리살을 꺼내서 흐르는 물에 헹군다

에어프라이어 치킨   에어프라이어 치킨

 

2. 소금과 후추를 적당량 뿌리고 섞어서 간이 잘 배어 들도록 한다

에어프라이어 치킨   에어프라이어 치킨

 

3. 우유를 부어서 닭의 잡냄새를 빼기위해 30분정도 둔다

(이전에 소금과 후추를 뿌리고 간이 잘 배이도록 30분정도 두어도 좋다고 합니다)

에어프라이어 치킨

 

4. 흐르는 물에 재워둔 다리살을 흐르는 물에 씻는다

에어프라이어 치킨

 

5. 치킨튀김가루를 평평하고 넓은 곳에 잘 뿌려준다

에어프라이어 치킨

 

* 제가 사용한것은 노브랜드 치킨튀김가루인데

뒷편에 조리방법이 있었네요...;;

에어프라이어 치킨 에어프라이어 치킨

 

6. 치킨튀김가루에 닭고기를 묻혀서 에어프라이어에 잘 쌓는다

(저는 청소를 편하기 위해 처음에는 종이호일을 깔았어요)

에어프라이어 치킨

 

7. 에어프라이어로 180도 10분을 돌려준다

8. 뒤집어준뒤 다시 180도 10분을 돌려준다

(그래도 안익는다)

에어프라이어 치킨

 

9. 종이호일을 빼고 180도에 15분으로 돌려준다

에어프라이어 치킨

 

10. 종이호일을 빼면 열전도율이 높아지는지... 겉이 탄다...

에어프라이어 치킨

 

11. 그래도 접시에 셋팅한다

에어프라이어 치킨

 

12. 끝인줄 알겠지만 닭강정 소스와 맥주를 준비한다

오뚜기 닭강정 소스   기네스 흑맥주

 

13. 진짜 준비끝~!!

맛있게 먹는다!!

에어프라이어 치킨

 

-----------------------------------------------------------------------------

 

에어프라이어 치킨

 

그냥도 한입 베어 물어보고

"하길 잘했군" 이라고 생각했어요

 

에어프라이어 치킨

 

닭강정 소스에 찍어 먹어보니

충동구매 참 잘했다고 생각했어요 ㅋㅋ

 

사실 다른분들처럼 비주얼이 좋지 않지만

너무너무 맛있게 잘 먹었어요

 

튀김가루가 묻은 부분은 엄청 바삭하고

안은 촉촉하니 맛있더라구요

 

같은 맛으로 먹으면 조금 질릴수도 있으니

그때마다 닭강정 소스에 찍어먹어도 JMT!!!

 

물론, 해먹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걸리지만

가격도 시켜먹는거 보다 저렴하고

그런 해먹는 재미도 느낄수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

 

그럼 이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