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약토스트 만들기!! 전자레인지 vs 미니토스트기 vs 에어프라이어

 

요즘 맛있다고 유명한 마약토스트를 만들어 봤어요

집에 전자레인지 / 미니토스트기 / 에어프라이어가 다 있어요

3가지 방법으로 다 만들어봤어요 ㅎㅎ

 

중요!!! 전자레인지로 하실때는 계란 노른자에

포크나 젓가락 등으로 구멍을 내셔야합니다.

아니면 전자레인지에서 노른자가 폭발하실수도 있어요!!

 

-----------------------------------------------------------------------

재료

식빵, 마요네즈, 설탕, 계란

-----------------------------------------------------------------------

 

만드는법

 

1. 식빵을 하나 꺼낸다

마약토스트

 

2. 마요네즈를 식빵에 얇게 펴 바른다

마약토스트

 

3. 마요네즈로 식빵테두리에 벽을 세운다

(이게 가장 처음 시도한거라 모양이 좀... ㅠ)

마약토스트

 

4. 설탕을 식빵 전체에 골고루 뿌려준다

마약토스트   마약토스트

 

5. 식빵 중간에 계란을 하나 깨서 올린다

마약토스트

 

6-1. (미니토스트기) 180도에 10분정도 구워준다

마약토스트

 

6-2. (전자레인지) 계란 노른자를 포크나 젓가락으로 구멍을 여러개 내고,

전자레인지에 3분 돌린다.

마약토스트   마약토스트

 

6-3. (에어프라이어) 에어프라이어 180도로 15분간 돌린다.

마약토스트   마약토스트

 

-----------------------------------------------------------------------

 

평가

 

마약토스트를 먹어본거는 단짠의 조화였던거 같아요

간단하게 한끼 먹기 좋다고 생각해요 ㅎㅎ

방식에 따라 맛과 시간이 조금씩 달라서

아마 드셔보시는게 정확하지만

저는 아래와 같이 생각해요

 

맛 : 에어프라이어 >= 미니토스트기 > 전자레인지

시간 : 전자레인지 > 미니토스트기 >= 에어프라이어

 

맛의 이유는 토스트니까

저는 빵의 식감이 바삭바삭한게 좋아서

전자레인지에 돌리니까 마요네즈가 풀어지면서

부드러운 맛이 강해지면서 맛은 있는데

에어프라이어랑 미니토스트기는 식빵이 바삭하게 구워지거든요

그래서 맛은 저렇게 표현되었구요

 

아! 미니토스트기는 반숙,

에어프라이어랑 전자레인지는 완숙이었어요

아마 제가 한 방식에서 시간 조절 하시면

원하시는 반숙이나 완숙으로 드실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ㅎㅎ;;

 

간단하니까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드셔보세요 ^^

 

그럼 이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