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친구를 만나러 가는데 맛집으로 유명한 리스트 중에 뭐 먹을래 하길래, 요즘 당기던 족발을 먹으러 갔어요.

예전에 서울 3대 족발인 성수족발 갔다가 족발이 다 팔려서 못 먹었는데, 또다른 서울 3대 족발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만족오향족발 시청본점

서울 3대 족발 맛집, 만족오향족발 본점의 입구구요.

가게가 1, 2층으로 되어 있는거 같은데 꽤나 넓더라구요.

맛집이다 보니 바로 옆에 별관도 있었구요.

 

제가 먼저 도착해서 친구 기다리는데, 사람들이 나가면 들어가는게 계속 반복되었구요.

옆에서 예약관련 이야기를 들었는데, 6시30분전에는 예약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친구피셜로는 코로나 및 한한령 전에는 여기에 중국인들이 엄청 왔었다고 하더라구요.

요즘은 코로나와 한한령으로 사람은 많지만 대기는 없이 먹을수 있다고 했어요.

 

 

 

중국인이 많다고 하더니 2019년에 한자로된 뭔가 받은것도 있었구요.

미슐랭으로 유명한 미쉐린가이드도 매년 받고 있는거 같아요.

근데 2019년 안 붙어있는게 이상했는데...

 

 

 

입구로 갔더니 2017년부터 2020년까지 받은게 다 있었구요.

식신 최우수 레스토랑이나 블루리본서베이, 그리고 다른 다양한게 많이 붙어있네요.

이렇게 많이 붙은 곳은 처음인거 같아요. ㅋ

 

 

 

2020년도 미쉐린가이드가 되었는데, 2017, 2018, 2019 3년 연속 미슐랭가이드 서울 빕구르망이라고 하네요. ㅋ

아직도 4년 연속으로 바꾸지 않았네요. ㅋ

 

 

 

메뉴 첫 시작에는 만족오향족발에 대한 설명이 있었구요.

1989년 놀부만두라는 가게로 시작했는데, 청결한 위생과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고객들의 인정을 받아, 서울3대족발로 성장했다는 이야기네요.

지금 검색해보면 체인점도 꽤나 있는거 같더라구요.

 

 

 

만족오향족발 메뉴
만족오향족발 메뉴
만족오향족발 사이드, 점심메뉴

메뉴가 엄청 많아 보이는데, 그렇진 않은거 같구요.

반반 주문하려고 했는데, 불족은 평범하다는 친구의 추천으로 원고 세트 중자로 주문했어요.

친구는 매운거 잘 먹지 못하지만, 그래도 불족은 석계역쪽이 더 나은거 같다고 하더라구요.

석계역쪽에 유명한 불족발 가게가 있거든요. ㅋ

 

 

 

원고 세트로 주문하니 부추, 쌈무, 무생채, 된장고추, 마늘, 된장, 떡만두국이 나왔구요.

특이한점이 상추를 따로 안주네요.

족발 가게에서 쌈채소를 안주는곳은 처음인거 같아요.

 

 

 

떡만두국

기본으로 주는 떡만두국도 되게 신기했구요.

소주 마시는데 국물 있으니까 좋더라구요. ㅋ

 

 

 

마늘소스

그리고 이걸 떡하니 제 앞에 주는데 뭐지 하고 있으니, 친구가 마늘 소스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마늘 소스? 하고 있는데...

 

 

 

양배추도 채썬걸 잔뜩 주고 가시더라구요.

 

 

 

친구말로는 마늘소스에 채썬 양배추를 넣고 족발과 같이 먹으면 맛있다더라구요.

그리고 메뉴판을 다시 봤더니 이렇게 먹으라고 적혀있었어요.

양배추랑 족발 같이 먹으니 색다르면서 맛있긴 했어요. ㅋ

 

 

 

족발까지 나와서 한상을 찍어봤구요.

 

 

 

족발

족발이 나왔을때 양이 적다고 생각이 좀 들긴했는데, 뭐 만두국과 쟁반국수도 먹긴했지만 둘이 먹으니 배가 너무 부르더라구요. ㅋ

이곳의 특이한점은 놋쇠그릇에 족발이 나오는데, 테이블에 은색 저부분을 따뜻하게 유지하면서 족발을 계속 따뜻하게 먹을수 있어요.

특정 족발가게를 가면 식은 족발이 맛있다고 하는 곳도 있는데, 이곳은 무조건 따뜻하게 먹는거 같았어요.

 

 

 

족발을 하나 들고 찍어봤는데... 휴대폰으로 볼때는 흔들린지 몰랐는데, 흔들렸네요... ㅠ

 

 

 

제가 좋아하는 부추무침과 먹기도 하고, 추천한 양배추나 무생채와 같이 먹었어요.

 

 

 

살코기도 좋지면 족발은 역시 껍데기 부분이 맛있죠!!

 

 

 

쟁반국수

쟁반국수 소자도 이렇게 나오는데~

 

 

 

친구가 잘 비벼서 먹었는데, 쟁반국수 맛은 좀 평범했어요. ㅎ

 

서울 3대 족발이라는 미쉐린 가이드 맛집, 만족오향족발을 다녀왔는데요.

서울 3대 족발이라고 할만큼 족발이 진짜 맛있긴 했어요!!

족발을 먹다보면 살코기는 퍽퍽할수도 있는데 퍽퍽하지 않았구요.

카라멜을 쓰지 않았다고 하는데, 껍데기 부분에서 달달한 맛이 나고 부드러우면서 쫄깃한 그맛이 너무 맛있더라구요!!

 

다른 족발 맛있었던 가게도 많지만, 제가 먹어봤던 족발가게 중에서는 족발이 가장 맛있었어요!!

가성비나 다른 메뉴 이런거 신경 안쓰고 딱 족발만 따졌을때 말이죠. ㅋ

 

역시 같이간 친구가 추천해주는 맛집에서 실패한적은 거의 없는거 같아요.

다음에는 다른 3대 족발가게도 가보고 싶네요. ㅎㅎ

 

너무 맛있게 먹었던 서울 3대 족발, 미쉐린가이드 맛집, 만족오향족발 시청본점 후기였어요~!

 


 

* 만족오향족발 시청본점

 

* 위치

서울 중구 서소문로 134-7

 

* 전화번호

02-753-4755

 

* 영업시간

평일 11:30 ~ 22:00

주말 12:00 ~ 22:00

명절연휴 휴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