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보조배터리가 하나 있지만 20,000mAh라 용량은 엄청 크지만 그만큼 부피가 커서 여름에 작은 가방 메가 다닐때에는 들고 다니기 힘들어서 좀 작은걸로 하나 샀어요.

지금 갤럭시 S10을 쓰고 있어서 충전 잘될거 같은 삼성 무선 보조배터리로 골랐어요.

 

삼성 무선 보조배터리 EB-U1200

삼성 정품 무선 보조 배터리 구요.

용량은 10,000mAh이고 충전 타입은 C-Type 젠더로 충전이 되요.

 

 

 

사용 용량이나 무선 충전과 유선 충전 같이 된다고 그럼으로 설명이 있고, 보조배터리 스펙은 영어로 되어있네요.

영어라 안 읽게 되는 단점이 있네요. ㅋ

 

 

 

한글로 되어 있는부분은 이렇게 작게만 되어 있구요.

모델명 EB-U1200과 제조국가가 중국이라는 점만 눈에 들어오네요. ㅋ

 

 

 

포장 박스 안에는 간단하게 딱 3개, 보조배터리와, USB to C-Type 젠더, 사용설명서만 들어 있었구요.

 

 

 

평소에는 잘 안보지만.... 블로그 하면서 열심히 보게된 사용 설명서부터 보면요.

 

 

 

보조배터리 이름이라던지 충전 방법도 있구요.

 

 

 

배터리 잔량 확인 방법은 상태 표시등 갯수로 판단하도록 되어있네요.

유선충전은 맞는 USB 젠더를 통해 충전하시면 되구요.

 

 

 

무선 충전은 보조배터리 위에 올려놓으면 되겠죠. ㅋ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은 물이나 온도 등 보통의 주의사항과 비슷해요.

 

 

 

요즘 삼성폰들은 모두 C-Type이니 유선 충전 젠더도 USB to C-Type 젠더만 짧은걸로 들어있었구요.

 

 

 

드디어 보조배터리를 보면, 위에는 무선충전을 위해 덜 미끄러지도록 되어 있었구요.

반대쪽은 그냥 밋밋한 단면이에요.

크기는 휴대폰이 하나라 비교해서 사진 찍기 어려워서 말로만 설명하면요.

제가 갤럭시 S10을 쓰는데 케이스를 벗긴 휴대폰의 크기와 동일하다고 보시면 되고, 대신 높이가 S10의 높이의 두배정도 되더라구요.

S10이랑 크기는 비슷하지만 무게는 확실히 좀 묵직하더라구요.

엄청 무겁지는 않지만 확실히 무게감은 좀 있더라구요.

 

 

 

한쪽면에 배터리 잔량 LED 등과 충전기와 연결할 C-Type, 유선충전할 USB 포트가 있구요.

배터리 잔량은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얼마 남았는지 표시되요.

충전해서 써야 되니 충전하니 한칸만 되어 있어서 열심히 충전부터 했어요.

 

무게감은 좀 있지만 쓰고있던 20,000 보조 배터리보다 부피가 작아서 작은 보조가방에 넣기 좋아서 딱 마음에 드네요.

어짜피 폰도 삼성폰 쓰니 충전도 나중에 문제가 덜 생기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그냥 무선 충전으로 올려보니 충전 잘되네요. ㅋ

 

보조배터리가 필요해서 구매한 삼성 무선 보조배터리 EB-U12000 개봉 후기였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