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뼈해장국을 먹은지 너무 오래되어서 갑자기 먹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점심에 뼈해장국 먹으러 가자고 하면서 찾아본 감자탕 / 뼈해장국 가게가 수내역 바로 옆에 매취랑이 있더라구요.

덥지만 수내역을 향해 열심히 걸어갔어요. ㅋ

 

코리안 감자탕, 매취랑 수내점

감자탕 가게인 매취랑인데요. 담으로 나무를 키워서 안이 보이질 않네요. ㅋ

점심시간에 갔는데 사람이 엄청 많더라구요.

역시 뼈해장국도 인기 있는 점심 메뉴인거 같아요.

 

 

 

매취랑 입구 옆에 주메뉴들은 다 있었구요.

 

 

 

매취랑 메뉴

가게 안에도 따로 메뉴가 없고 엄청 큼지막하게 이렇게 메뉴가 있네요.

특이한 메뉴로는 뼈해장국이 뼈2개와 뼈3개로 나눠져 있구요. 뼈선지해장국이 되게 독특하네요.

저는 뼈해장국 뼈3개 주문하려다 욕심을 버리고 뼈2개로 주문했어요!!

 

 

 

주문하고 가게를 둘러 보는데, 등뼈살이 붉게 나오는 이유에 대해 설명도 있네요.

간단히 말하면 먹어도 건강에 문제가 없다는거죠. ㅋ

 

 

 

기본 반찬은 간단하게 배추김치, 깍두기, 양파장아찌, 청양고추가 있었구요.

해장국 집이니 김치와 장아찌가 맛이 괜찮았어요.

그리고 청양고추는 엄청 맵지도 않고 적당히 매워서 괜찮더라구요. (제 기준)

 

 

 

매취랑 뼈해장국

팔팔 끓는 뼈해장국이 나왔구요!! 뼈2개 인데도 뚝배기에 넘치려고 하네요.

뼈 3개 주문한 동생은 뚝배기가 달라 보였어요. ㅋ

 

 

 

대부분 뼈해장국 주문하면 우거지가 많이 들어가지 않는데, 우거지도 꽤나 들어있었구요.

 

 

 

그리고 대망의 뼈!!! 진짜 뼈가 2개 들어있는데요.

이게 살이 진짜 실하고 뼈도 커서 어떻게 표현하면 좋을까 이렇게 들었다 저렇게 들었다가 고민하다가...

이렇게 밖에 사진을 못 찍었네요... 아직 스킬이 많이 부족해요... ㅠ

 

 

 

그래서 고기만 살짝 뜯어봤는데 얼핏봐도 두께랑 고기가 푸짐해 보이지 않나요?

 

 

 

고기 반은 뜯어서 해장국에 넣고, 반은 뜯어서 바로 먹었어요.

평소라면 2/3는 해장국 넣고, 1/3만 먹는데 고기가 많아서 그냥 많이 먹었어요. ㅋ

 

 

 

그리고 흑미밥을 한공기 잘 말아주었구요.

 

 

 

고기를 푸짐하게 발라서 넣었더니 정말 밥이랑도 고기를 푸짐하게 퍼서 먹었어요.

 

 

 

점심에 뼈해장국 깨끗하게 클리어~!

 

처음 가본 감자탕 가게인 매취랑이었는데요. 일단 장점과 단점이 확실히 구분되는 곳이었어요.

 

일단, 장점으로는 그냥 고기가 정말 푸짐하다는 점이었구요. 뼈3개 주문한 동료는 뼈2개만 주문할걸이라고 후회했구요.

뼈2개 주문한 좀 적게 먹는 동료는 뼈1개만 먹어도 충분할거 같다고 했어요.

 

단점으로는 뼈해장국이든 선지해장국이든 국의 간이 쎈편이에요.

맵기로도 좀 맵게 나오구요. 짜기도 좀 짠거 같아요.

저는 강하게 느끼지는 못했는데, 동료들이 대부분 짜다고 많이들 하더라구요.

맵기는 먹다보니 확실히 좀 땀이 나기는 할 정도로 매웠구요.

 

저는 매운맛도 어느정도 좋아하고 고기가 푸짐해서 좋았는데, 매취랑은 호불호가 좀 있을거 같긴해요.

고기 푸짐하고 간이 쎈걸 좋아하시는 분이 가시면 좋을거 같아요. ㅋ

 

수내역맛집 매취랑에서 점심에 얼큰하고 푸짐한 뼈해장국 먹은 후기였어요~!

 


 

 

* 매취랑 수내점

 

*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백현로101번길 30

 

* 전화번호

031-711-9599

 

* 영업시간

00:00 ~ 24:0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