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고등어구이가 맛있는 생선구이 맛집인

최순열의 남도밥상을 갈때마다 궁금했던 메뉴가 있는데

갑자기 먹어보고 싶어져서 점심 먹으러

최순열의 남도밥상을 오랜만에 찾았어요!!

 


 

 

* 최순열의 남도밥상

 

*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7-2

 

* 전화번호

031-726-5102

 

* 영업시간

11:30 ~ 22:00

 


 

최순열의남도밥상

 

남도음식 전문점

최순열의 남도밥상~!

 

생선구이로 고등어구이 먹으러 매번 갔었는데

지난번에는 맵지않은 쭈꾸미덮밥을 먹었었죠.

오늘은 또다른 메뉴인 짱뚱어탕 먹으러 갔어요.

 

2020/01/23 - [맛집/분당] - 수내 생선구이 맛집 최순열의 남도밥상에서 고등어구이 정식 먹기

2020/03/17 - [맛집/분당] - 수내맛집 최순열의남도밥상에서 제철 쭈꾸미덮밥 먹기

 

 

 

   

 

입구 들어가자 마자 좌측에 태국 메기(징기스칸)이 있는데

고기가 놀란다고 어항 두드리지 말라고 하네요.

태국 메기는 먹는게 아닌가봐요. ㅋ

 

 

 

 

 

계산대 뒤에는 사진과 사인들이 있는데,

제가 아는 분은 한분도 없네요...

 

테니스 감독이나 전북FC 감독, 프로골퍼 등

운동 관련된 분들이 많네요.

 

 

 

 

최순열의남도밥상 메뉴

 

최순열의남도밥상 메뉴~!

 

수내에 있는 식당들은 대부분 점심 먹으러 가는것이라 식사류만 먹게 되죠.

고등어구이 정식은 여러번 먹었었고,

지난번에는 쭈꾸미덮밥 먹었고,

이번에는 짱뚱어탕을 주문했어요~!

다음에는 갈치구이도 주문해봐야겠어요. ㅋ

 

 

 

 

짱뚱어 효능

 

짱뚱어의 효능~!

 

* 여름철 보양식으로 피부미용에 좋음

* 타우린 성분이 많아 해독작용에 좋음

* 방광염을 다스리는데 좋음

 

짱뚱어탕에 대해 궁금하게 된 계기죠.

한쪽 벽에 크게 효능이 붙어있어요.

 


 짱뚱어란?

 

몸길이가 18cm정도 나가는 망둑어과의 바닷물고기이다.

 

눈은 머리의 윗부분에 솟아 있고, 몸은 회청색이며

몸과 등지느러미, 꼬리지느러미에 광택이 있는 파란색 반점이 흩어져 있다.

 

피부 호흡을 하며 잘 발달된 육질의 가슴지느러미를 이용하여 갯벌에서

간조 때에는 뻘을 살금살금 기어다니면서 먹이를 먹고,

만조 때에는 굴을 파고 숨어 있다.

공기호흡에 의하여 육지와 바다를 왔다갔다할 수 있다.

 

한국에서는 순천만 일대 갯벌에서 많이 서식하며

해외는 일본과 타이완, 남중국해, 미얀마, 말레이제도 등

서부태평양의 열대 해역에도 분포한다.


 

 

 

 

기본반찬은 5가지로 깔끔하게 나오고,

각각이 짜지않고 심심하니 맛있었구요.

 

 

 

 

계란후라이

 

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저는 점심에 계란후라이 주는 곳을 좋아하는데

최순열의남도밥상에서는 1인당 1개씩 주세요!!

 

 

 

 

짱뚱어탕

 

짱뚱어탕~!

 

된장을 푼 물에 짱뚱어를 삶아 으깬 뒤, 시래기와 애호박 등을 넣어 한소끔 끓여낸 전라남도의 탕 요리

 

처음 받았을때 보고 이건 뭐지라는 생각이...

그냥 비주얼은 된장국 같았어요...

 

 

 

 

 

역시 생소한 국물음식은 국물부터 맛봐야하는데,

국물 맛을 보니 익숙하면서도 색다른 맛이었어요...

 

 

 

 

 

제가 좋아하는 시래기가 듬뿍 들어있었구요.

 

 

 

 

 

대충 한번 살펴봤으니 먹기위해 밥을 말아줬구요~!

 

 

 

 

짱뚱어탕

 

밥 말아서 먹으면, 추어탕 같으면서도 맛이 살짝 달라요.

표현하기는 어려운데, 일단 비린내는 나지 않아서

따로 추어탕에 넣어서 먹는 초피가루 넣지 않아도 괜찮았어요.

 

 

 

 

짱뚱어탕 김치

 

여기 김치는 시원한 맛이 많이나서

김치도 올려먹으면 더 맛있구요!!

 

 

 

 

짱뚱어탕 클리어

 

역시 짱뚱어탕도 깔끔하게 클리어~!

 


 

처음 먹어본 생소한 짱뚱어탕을 먹어봤는데요.

추어탕 느낌도 나면서 색다른 맛이 뒷맛이 올라오는데

저는 거부감 없고 맛있게 먹었어요.

맛이 자극적이지 않고 맛있더라구요.

 

혹시, 추어탕 좋아하시면 가격이 좀 있지만

보양할겸 색다른 메뉴로 짱뚱어탕 드셔보세요~!

 

최순열의 남도밥상에서 짱뚱어탕 먹은 후기였어요~!

 

그럼 이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