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랜만에(?) 점심으로 회사 바로 옆

김영희강남동태찜에서 섞어탕 먹었어요~!

 


 

 

* 김영희강남동태찜 수내점

 

*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4-3 2동 202호

 

* 전화번호

031-711-1178

 

* 영업시간

11:00 ~ 22:00

 

* 메뉴

아래 포스팅 사진 참조

 


 

김영희강남동태찜 수내점

 

김영희강남동태찜 수내점~!

 

들어가는 작은 계단으로 올라가면

계단에 이렇게 붙어있어요!!

 

김영희라는 분이 1990년에

처음으로 동태찜을 개발했다고 하시네요.

 

옆에 붙은 신메뉴 통문어 해물찜은

지난번에 회사 점심회식으로 먹고

포스팅한적도 있죠. ㅋ

 

 

 

 

김영희강남동태찜 수내점

 

계단 올라와서 살짝 왼쪽으로 꺽으면

바로 입구가 있죠~!

 

저희는 점심시간 11시30분 부터인데

조금만 늦어도 자리가 없어요.

 

 

 

 

김영희강남동태찜 메뉴

 

김영희강남동태찜 메뉴~!

 

따로 메뉴는 없고

개인자리에 위생종이를 깔아주시는데

거기에 메뉴가 있어요~!

 

여기오면 점심에 섞어탕을 주로 먹는데

동태와 알, 곤이가 들어있다고 하네요...

근데 알이랑 곤이랑 같은 말로 알고 있는데...

 

아마 동태, 이리, 곤이라고 적으려던걸

잘못 적었나봐요. ㅋ

 

 

 

 

김영희강남동태찜 밑반찬

 

기본 반찬으로는 어묵과 샐러드가 나오구요.

슴슴하고 입가심으로 좋은거 같아요.

 

 

 

 

김영희강남동태찜 밑반찬

 

그리고 김치, 가지튀김, 배추무침(?), 김도 나오는데,

다른 것도 맛있지만!

역시 전 가지튀김이 가장 좋긴하네요. ㅋ

 

 

 

 

김영희강남동태찜 섞어탕

 

살짝 기다리면 나오는 섞어탕 4인분~!!

위에 동태들과 쑥갓이 올라가있구요!

 

 

 

 

김영희강남동태찜 섞어탕

 

팔팔 끓이면서 살짝 저어줬더니

이리와 곤이가 아래 많이 깔려있네요!!

 

 

 

 

섞어탕 동태 이리 곤이

 

그래서 동태와 이리, 곤이

골고루 개인접시에 퍼왔구요!!

 

안흘리려고 접시 들고 퍼다가

국물에 손가락 데였네요.

다들 뜨거운건 조심히 덜어드세요. ㅠ

 

 

 

 

섞어탕 국물

 

손가락을 데이게 만든 국물부터~!

국물부터 먹으면 진짜 시원하고

얼큰하게 맛있죠!!

국물만 계속 퍼서 먹게 되는 맛이네요! ㅋ

 

 

 

 

섞어탕 동태

 

그리고 부드러운 동태살~!!

살짝 가시 바르기가 귀찮기는 한데

동태살 부드럽게 너무 맛있죠!!

 

 

 

 

섞어탕 이리

 

그리고 '이리'라고 부르는 정소 부분~!

뭐라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부드러우면서도 독특한 식감이

저는 맛있어서 좋아해요!!

 

 

 

 

섞어탕 곤이

 

그리고 곤이라고 부르는 부위로

이 부위로 명란젓을 만들기도 하죠!!

 

명란젓도 진짜 밥도둑인데

괜히 더 생각나네요!!

 

 

 

 

섞어탕 곤이

 

곤이 반 갈라보면 이렇게

항상 가득차있고 너무 맛있죠~!

 

너무 맛있게 먹었는데

다 먹은 사진은 없어요!!

맛없어서 남아서 못찍은건 아니에요. ㅎㅎ;;

 


 

김영희강남동태찜 수내점이

섞어탕과 밑반찬 모두 좋은데

하나 아쉬운게 섞어탕은

1인분이 안되네요. ㅋ

 

만약에 혼자 가야된다면

식사류에 있는 동태탕, 알탕, 내장탕으로

따로 하나만 먹어야 할거 같아요.

 

오랜만에 회사 바로 옆

김영희강남동태찜 수내점에서

점심으로 섞어탕 먹은 후기였어요~!

 

그럼 이만~

 

 

이전에 먹었던 김영희강남동태찜 후기는 아래에~!

 

2019/12/11 - [맛집/분당] - 수내맛집 김영희강남동태찜에서 통문어해물찜 먹기

2019/03/04 - [맛집/분당] - [수내역 맛집] 김영희 동태찜&코다리냉면 - 점심으로 코다리찜과 섞어탕(동태+알+곤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