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계란빵 해먹으려고 사온 핫케이크 가루로

뭘 해먹을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밥통 카스테라를 만들수 있는걸 알게되고

밥통 카스테라를 만들어 봤어요!!

 


 

재료

 

핫케이크가루, 계란, 버터, 설탕, 꿀, 우유

 

* 바닐라에센스가 있으면 넣으면 좋다고 하네요~!

* 꿀 없으시면 그냥 설탕을 더 넣으시면 되요!!

 

밥통 카스테라 재료

 


 

밥통 카스테라 만들기

 

밥통 카스테라 만들기

 

버터를 미리 살짝 꺼내놓았어요

냉장고 보관되어 있는 버터도 꽤 단단해서요 ㅎㅎ;;

 

 

 

 

밥통 카스테라 만들기

 

미리 꺼내놓은 버터를 조금 덜어내

밥솥에 넣구요

 

 

 

 

밥통 카스테라 만들기

 

골고루 잘 펴서 발라줘요~!!

나중에 카스테라가 잘 떨어지도록 바르는건데

나중에 보면 또 다른 의미가 있더라구요!! ㅋ

 

 

 

 

밥통 카스테라 만들기

 

버터가 있는 그릇에

핫케이크가루 종이컵으로 2번 넣어주고요

 

* 여기서 예상되는 실수 1, 2!!!

* 실수1. 빵에는 버터를 넣지 않아도 되는거 같아요!!

* 실수2. 버터 녹여서 넣어야되는데... 그냥 넣었어요...!!!

 

 

 

 

밥통 카스테라 만들기

 

그리고 우유를 종이컵 한컵을 부어주고요

 

 

 

 

밥통 카스테라 만들기

 

계란 넣은 사진이 없지만

계란 3개를 깨서 넣고

설탕도 한스푼 넣어주고요~!

 

* 여기서도 다음에 할때는

계란 2개만 넣어보려구요!!

이유는 나중에~!!

 

 

 

 

밥통 카스테라 만들기

 

그리고 너무 설탕만 넣는것보다

꿀 넣는게 건강에 좋을거 같아서

꿀도 한스푼~!

 

단걸 원하시면 좀더 넣으셔도 좋을거 같아요!!

 

 

 

 

밥통 카스테라 만들기

 

그리고 모든 재료를 잘 섞어주면 되요~!!

 

원래 베이킹은 흰자 분리해서

설탕 넣어가며 머랭치고 해야하지만

간단하게 만들거니

그냥 마구 잘 섞어줬어요!!

 

 

 

 

밥통 카스테라 만들기

 

여기서 실수 1, 2가 한꺼번에 보이죠...

잘 섞었는데도 버터가 둥둥 떠다니네요... ㅠㅠ

 

나중에 생각났는데...

체에 버터를 걸렀어도 될거 같은데...

그럼 성공했을수도 있을거 같은데... ㅎㅎ;;

 

 

 

 

밥통 카스테라 만들기

 

그 생각을 나중에 하는 바람에

밥솥에 다 섞어준 것을 부어주고요

 

밑바닥을 몇번 내려쳐주라고 하더라구요

공기를 빼야 뜨는게 없다고 하네요!!

 

 

 

 

쿠첸밥솥

 

그리고 밥솥의 영양찜 기능으로

40분 돌려주면 되구요!!

 

영양찜 기능이 없으시면

40분 정도 취사 될려도 된다고 하네요!!

 

 

 

 

밥통 카스테라 만들기

 

40분 뒤에 꺼내보면

진짜 노랗게 색이 이쁘네요!!

 

근데 중간에 버터가 있는거 같아서...

 

 

 

 

쿠첸밥솥

 

영양찜 기능으로 10분 더 돌려줬어요~!

 

 

 

 

밥통 카스테라 만들기

 

별 차이가 없는거 같아서

그냥 꺼내는걸로... ㅎㅎ;;

 

 

 

 

밥통 카스테라

 

그리고 뒤집어 보면~

버터를 바른 부분이

되게 먹음직 스럽네요~!!

 

잘 떨어지기도 하지만

먹음직 스러운 색깔도

버터의 위력이 아닌가 생각해봐요 ㅋ

 

 

 

 

밥통 카스테라

 

우유까지 곁들이면 먹을 준비 끝~!

 

 

 

 

밥통 카스테라

 

살짝 잘라서 단면을 보면

엄청 부드러워 보이네요!!

 

 

 

 

밥통 카스테라

 

그리고 아쉬운 점이 있지만

맛있게는 먹었어요!!

 


 

밥통 카스테라를 간단하게 만들어 봤는데

간단하지만 부드럽게 맛있긴 했는데

실패라고 한 이유가 있어요~!

 

제 예상으로는 문제점이

두개인거 같은데

정확히는 모르겠네요...

 

하나는 밥솥의 영양찜 기능이라

그렇게 되었을거 같고

하나는 버터를 많이 넣어서 그런거 같기도 해요

 

실패했다고 생각하는건

식감이 중간부분에서

포슬포슬한 카스테라 느낌이 아니라

너무 부드러운 느낌이더라구요!!

 

물론 맛은 있었지만

생각한 포슬포슬한 느낌이 아니라

조금 아쉬웠네요~!!

 

다음에 버터 빼고, 계란도 2개만 넣어서

좀더 걸죽하게 빵을 만들어보고

밥통에서 영양찜 기능을 써서 문제인건지

제가 너무 묽게 해서 발생한건지

비교해 봐야겠어요!!

 

중간에 살짝 문제가 있었지만

그래도 물론 맛은 있었던

밥통 카스테라 만든 후기였어요~!!

 

그럼 이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