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점점 추워지는 와중에

계란빵 파는 곳이 많이 보이더라구요

 

계란빵 하나에 천원인데

예전에 쉽게 만들수 있는거 같아서

저도 한번 간단하게 만들어 봤어요!!

 


재료

 

핫케이크가루, 계란, 우유, 소금, 식용유, 종이컵

 

* 파슬리, 베이컨, 치즈 등 올릴수 있는게 있으면

더욱더 맛있게 먹을수 있어요~!

 

에어프라이어로 계란빵 재료


에어프라이어로 계란빵 만드는법

 

에어프라이어로 계란빵 만들기

 

핫케이크 가루 종이컵 1컵,

우유 1/2컵, 계란 한개를 볼에 넣어준다

 

반죽에 계란을 안 넣어도 되는데

그럼 우유를 조금더 넣으면 되요~!

 

 

 

 

에어프라이어로 계란빵 만들기

 

당연히 잘 섞어주면 되구요~!

 

 

 

 

에어프라이어로 계란빵 만들기

 

저는 되직하게 섞어줬는데

빵이 좀더 부드럽길 바라면

우유를 좀더 넣어줘도 될거 같아요

 

 

 

 

에어프라이어로 계란빵 만들기

 

종이컵 4개에 식용유를 발라줘요

 

나중에 빵이 쉽게 떨어지도록 하는건데

발라도 나중에 보면 좀 달라붙긴하더라구요 ㅎㅎ;;

 

 

 

 

에어프라이어로 계란빵 만들기

 

반죽을 종이컵 1/3정도 들어가도록 나눠담구요

깔끔하게 나눠담지는 못했네요 ㅎㅎ;;

 

 

 

 

에어프라이어로 계란빵 만들기

 

반죽 위에 계란 1개씩 깨서 넣어요

 

 

 

 

에어프라이어로 계란빵 만들기

 

그리고 중요한!!!

계란 노른자를 젓가락이나 포크로

살짝 깨뜨려줘야 해요!!

아니면 노른자가 터질수도 있어요!!

 

 

 

 

에어프라이어로 계란빵 만들기

 

계란 위에 소금 한꼬집보다 적게

조금씩만 뿌려주면 되요

 

 

 

 

에어프라이어로 계란빵 만들기

 

에어프라이어에 종이컵을 잘 넣구요

 

 

 

 

에어프라이어   에어프라이어

 

170도에 15분동안 돌려주면 되요~!

이제부터 기다림의 시간~!

 

 

 

 

에어프라이어로 계란빵 만들기

 

15분이 지나고 꺼내보면 이렇게~!!

색깔이 진짜 먹음직스럽네요!!

 

종이컵을 가위로 잘라서 먹기좋게 꺼내면~

아!! 엄청 뜨거우니까 손조심해야되요!!

 

 

 

 

계란빵

 

계란빵 4개가 딱~!!

 

 

 

 

계란빵

 

딱 종이컵 크기로 빵이 잘 익었네요!!

 

 

 

 

계란빵

 

손으로 빵을 반 갈라보면

계란이 중간에 딱 들어가서

잘 익었더라구요!!

 

맛있게 4개다 먹었어요!! ㅋ

 


 

핫케이크 가루로 에어프라이어 이용해서

간단하게 계란빵을 만들어 봤는데

소금 살짝 뿌린것과 핫케이크 가루의

살짝 달달함이 합쳐져서

단짠의 맛이 맛있더라구요!!

 

간단하게 만들어서 살짝 아쉬웠던건

좀더 부드러우면 맛있겠다는 생각으로

우유를 좀더 넣었으면 좋았을거 같아요

 

하지만 정말 간단하게 계란빵을

만들어서 먹을수 있다는 점에서

너무 맛있게 잘 먹었네요!!

 

계란은 필수고, 핫케이크가루만 있으면 되는

간단한 계란빵 만들어서

겨울 간식으로 드셔보세요~!!

 

그럼 이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