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백종원님의 유튜브 요리비책을 구독하고 있는데

얼마전에 불맛 나는 달걀볶음밥이 올라왔더라구요

 

근데 해보려는데 중요한 대파가 없어서

계속 미루다가 대파 사와서 해먹어봤어요

 

대파 말고도 재료가 조금 다르긴 한데

최대한 있는 재료로 비슷하게 만들어봤어요!!

 


재료

 

밥, 대파, 달걀, 소금(맛소금),

산들애(MSG), 진간장, 식용유

and 통깨

 

백종원 불맛 달걀볶음밥 재료

 

* 원래 재료는 맛소금과 MSG인데

집에 그냥 소금과 산들애가 있어서 사용했어요

통깨는 원래 재료에는 없지만

그냥 마무리로 뿌려줬구요!!


불맛 나는 달걀볶음밥 만드는 순서

 

백종원 불맛 달걀볶음밥 만들기

 

후라이팬은 가열하고

식용유를 적당히 스푼으로

4스푼 정도 넣어주면 되구요

 

 

 

 

백종원 불맛 달걀볶음밥 만들기

 

대파는 반뿌리 정도 넣으라고 하면서

많이 넣으면 더 맛있다고 했어요~!

 

저는 파 하나 썰겠다고

칼이랑 도마까지 설거지하기 귀찮으니

대충 가위로 잘라줬어요 ㅋ

 

 

 

 

백종원 불맛 달걀볶음밥 만들기

 

파기름이 어느정도 된거 같으면

한쪽으로 파를 한쪽으로 몰아놓구요

 

 

 

 

백종원 불맛 달걀볶음밥 만들기

 

파가 없는쪽에 계란 두개를 깨서 넣어요

 

 

 

 

백종원 불맛 달걀볶음밥 만들기

 

계란은 스크램블하듯이 막 익히구요

 

 

 

 

백종원 불맛 달걀볶음밥 만들기

 

스크램블이 끝나면 계란을

파 있는 쪽으로 몰아놓구요

 

 

 

 

백종원 불맛 달걀볶음밥 만들기

 

아무것도 없고 불이 잘 올라오는 곳에

진간장 한스푼 정도를 살짝 그을리게끔 태워놓구요

 

 

 

 

백종원 불맛 달걀볶음밥 만들기

 

간장을 그을린 곳에 계란과 파를

잘 묻혀서 불맛이 입혀줘요

 

 

 

 

백종원 불맛 달걀볶음밥 만들기

 

간장을 다 묻혔으면

소금(맛소금)을 조금 넣어서

간을 살짝 맞춰줘요

 

 

 

 

백종원 불맛 달걀볶음밥 만들기

 

밥을 넣는데 따뜻한 밥보다는

미리 꺼내놓고 살짝 찬밥이 더 좋다고 하죠

 

 

 

 

백종원 불맛 달걀볶음밥 만들기

 

불 위에서 팬을 살짝 꺼내 놓고

국자로 밥을 잘 펴면 되요!!

 

국자는 튼튼한게 아니면 부러진다고

조심하라고 했어요!!

 

 

 

 

백종원 불맛 달걀볶음밥 만들기

 

다시 불 위로 팬을 올려서

밥을 잘 볶아주고요

 

 

 

 

백종원 불맛 달걀볶음밥 만들기

 

산들애를 조금 골고루 뿌려서 볶아요!!

원래는 MSG, 미원을 쓰지만

산들애 남았는데 또 사기 그래서

그냥 산들애 썼어요!!

 

 

 

 

백종원 불맛 달걀볶음밥 만들기

 

잘 섞이게 볶아주면 끝~!!

 

 

 

 

백종원 불맛 달걀볶음밥

 

그릇으로 이쁘게 옮겨 닮구요~!

 

저도 백종원님처럼 밥그릇에 덮어서 하려고 했으나

양이 밥그릇 양보다 좀 많은데다가

그릇 크기가 맞는게 없어서

그냥 옮겨 담았어요 ㅎㅎ;;

 

 

 

 

백종원 불맛 달걀볶음밥

 

원래는 위의 사진이 끝이나

왠지 허전한거 같아서

통깨 꺼내서 뿌려줬어요 ㅋ

 

 

 

 

백종원 불맛 달걀볶음밥 그릇

 

그리고 달걀볶음밥이 사라지는 것이죠...


백종원님 유튜브 보고 다는 아니고

조금씩 따라해보고 있어요

 

제 요리스킬도 별로고

요리 재료나 환경도 다르니

똑같은 맛이라고는 못하는데

그래도 집에서 대충 해먹던 것보다는

훨씬 맛있어서 자꾸 따라하게 되는거 같아요

 

불맛 나는 달걀볶음밥의 핵심은

MSG 같은데 산들애 설명 뒤에

볶음밥에도 조금 넣으라는걸로 봐서

괜찮을거 같아서 넣어봤는데

확실히 제가 대충 하던 볶음밥 보다는

맛있어요!!!

 

 

원래는 그냥 밥부터 넣고

그 위에 계란 넣고 대충 풀고

간장 한스푼 넣고

다 볶으면 먹었었어요

 

그것도 그냥저냥 맛있다고 먹었는데

파기름 내고 간장 그을리고

MSG 첨가한걸로 맛이 이렇게 다르면

충분히 투자할만하다고 생각해요~!!

 

이걸 기본으로 여러 볶음밥을

더 해먹어야겠어요!!

 

볶음밥 레시피가 자주 올라와도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ㅋ

 

그럼 이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