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매번 만두를 에어프라이어에 돌려서 먹다가

오랜만에 만두국 끓여서 먹어봤어요!!


재료

 

얇은피만두, 계란, 산들애, 참기름, 김가루, (국간장)

 

얇은피만두 만두국 재료


만두국 끓이는 방법

 

얇은피만두 만두국 끓이는방법

 

따로 육수를 만들어 드셔도 되는데

저같이 대충 자취하는 사람은

끓는 물(약 500ml)에 산들애 한스푼 넣구요

 

개인적인 저의 간이니까 조금씩 넣어 확인하던가

자주 끓여드시면서 양 조절을 해보는게 좋아요 ㅋ

 

 

 

 

얇은피만두 만두국 끓이는방법

 

그리고 국간장 한스푼 넣었는데요...

여기서 실수한게 한스푼 넣으면 안되요...

 

최근에 떡국만 끓여 먹었더니

아무 생각없이 넣어버렸는데

만두는 자체에 간이 되어 있기 때문에

국간장은 처음에 넣지말고

만두 넣고 끓이다가

나중에 간을 보며 넣어주세요!!

 

 

 

 

얇은피만두 만두국 끓이는방법

 

그리고 얇은피만두 1봉지 다 넣기~!!

한끼에 만두 11개정도는 먹을수 있자나요 ㅋ

 

 

 

 

얇은피만두 만두국 끓이는방법

 

얼어서 붙어 있던 만두라도

조금 있으면 이렇게 잘 떨어지니까

만두가 익을때까지 계속 끓여주면 되요

 

전 시간은 안재어 봤는데 얇은피 만두 봉지 뒷면에는

끓는 육수에 4분30초만 끓이라고 되어 있었어요

 

 

 

 

얇은피만두 만두국 끓이는방법    얇은피만두 만두국 끓이는방법

 

만두를 익히는 동안에 계란을 깨서 살짝만 풀어주고요

살짝만 푸는건 제 취향이에요 ㅋ

 

평소에는 계란 2개 푸는데

집에 계란이 없네요 ㅎㅎ;;

 

 

 

 

얇은피만두 만두국 끓이는방법

 

만두가 익은거 같으면

계란 푼 것을 올려주면 이렇게

금방 익어버리면 끝~!

 

 

 

 

얇은피만두 만두국 끓이는방법

 

만두 11개 그릇에 옮겨주고

국물을 부어주면 계란이 뭉쳤네요 ㅎㅎ;;

 

 

 

 

얇은피만두 만두국 끓이는방법

 

그리고 참기름은 취향대로 넣구요

전 좋아하니까 한스푼~!

 

 

 

 

얇은피만두 만두국

 

거기에 김가루 뿌려주면 끝이에요~!!

 

 

 

 

얇은피만두 만두국

 

김가루까지 섞어주니까

모양이 썩 좋지는 않네요 ㅎㅎ;;

 

 

 

 

얇은피만두 만두국

 

만두를 하나 숟가락으로 들어올려보면

만두가 막 풀어지지는 않아서 좋네요!!

 

 

 

 

얇은피만두 만두국

 

한입 딱 먹어보면

에어프라이어로 익힌거랑 다르게

식감이 부드러운데다가 국물에 익힌거라

맛도 영 다른 느낌이죠!!

 

 

 

 

만두국 그릇

 

역시 한그릇 뚝딱으로 저녁해결이네요!!


얇은피 만두로 만두국 끓여먹어 봤는데

위 사진에서 빠진게 있어요...

 

사실 국물이 좀 짜서 물을 따로 끓여서

살짝 더 부어줬어요 ㅎㅎ;;

 

그래서 처음부터 계속

국간장을 넣지말라고 했던거에요...;;

 

그래도 물 조금 추가해주니

간이 맞아서 맛있게 먹었으면 된거죠

원래 자취요리는 실패도 많이 하는거니까요 ㅋ

 

살짝 실패할뻔하다가

맛있게 먹은 만두국이었어요

 

그럼 이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