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율무가 다이어트와 피부미용,

 혈압과 당뇨에 좋다고 추천을 받아서

율무차로 마시려다가 잘 안마실거 같아서

아예 율무밥으로 해먹으려고 사왔어요!!

 

지금 혈압이 조금 높은 상태라

혈압 관리도 해야하고

물론 다이어트도 해야되서요 ㅎㅎ;;

 

아! 율무 효능이랑 주의점부터 알려드리면


율무 효능

 

1.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등 3대 영양소 풍부하게 함유

 

2. 피로 해소와 노화 예방에 효과

 

3. 단백질이 풍부하고 섬유소의 함량이 높아

적게 먹고도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

 

4. 몸속 노폐물을 없애고 부종 해소

 

5. 체력과 비만 개선

 

6. 칼륨이 풍부해 몸속 염증을 없애고 혈압 낮추는데 효과적


7. 항산화 성분 비타민E 함유로 혈관 노화 막는데 도움


8. 기미, 주근깨 개선


9. 각질제거와 보습효과에 탁월


10. 피부건조로 인한 주름 예방

 

 

 

주의사항

 

변비가 심하거나 소변을 자주 보는 사람,

임신부나 임신을 계획하는 여성은 드시지 않는게 좋고

마른 사람의 장기 복용은 피하는게 좋아요


 

120시간 숙성하여 맛이 깊고 부드러운 율무쌀

 

그래서 이마트에서 햅쌀 사는 김에 사온

120시간 숙성하여 맛이 깊고 부드러운 율무쌀!!

이마트에 율무는 이것만 팔고 있더라구요 ㅎㅎ;;

 

신기한건 불리지 않고 바로 밥을 지어도

같은 맛이 나도록 숙성하였다고 하네요!!

 

원래 율무로 밥을 지을때는

최소 5시간에서 12시간 정도

율무를 불려야 부드러워 진다고 했는데 좋네요!!

 

 

 

 

율무쌀

 

120시간 숙성하여 맛이 깊고 부드러운 율무쌀의 특징이 있네요

 

* 따로 안 불리고 백미와 함께 바로 밥을 지어도 맛있습니다

* 부드러우면서 곡물 고유의 씹힘성이 좋습니다

* 곡물의 은은한 단맛이 살아납니다

 

불리지 않는게 메리트가 크네요

밥할때 미리 오래동안 불려야 하는데

갑자기 밥할때는 까먹을때가 많으니까요 ㅋ

 

 

 

 

율무밥 짓는 방법

 

율무로 맛있는 밥짓기!!

 

1. 쌀:율무쌀은 7:3 비율로 섞어 가족 수에 맞는 양만큼 준비

2. 가볍게 씻어주시고 혼합된 쌀1컵에 대해 1.3컵의 물을 부음

3. 별도로 불릴 필요 없이 백미모드로 취사한 후 골고루 섞어 맛있게 먹기

* 물양, 불림시간, 밥솥조리모드는 취향에 따라 조절

* 율무 단짝 영양곡으로 팥 추천

 

 

설명을 잘 읽어 봤으니까

이제 율무밥을 지어보면~!

 

 

율무밥 만들기

 

일단 쌀을 2컵 퍼서 씻을준비하구요

 

 

 

 

율무밥 만들기

 

율무는 1컵을 쌀 위에 넣어줬어요

 

 

 

 

율무밥 만들기

 

여기저기 비율을 찾아보니

10%에서 50%까지 다양하더라구요

 

근데 율무쌀 설명에 30%를 추천해줬는데

저는 2:1로 섞었으니까 33%정도 비율로 섞어줬네요 ㅎㅎ

 

 

 

 

율무밥 만들기

 

그리고 쌀과 율무를 잘 씻어주고요~!

 

 

 

 

율무밥 만들기

 

쌀 2컵, 율무 1컵 넣었으니

물양은 3인분에 맞춰서 넣어줬구요

 

 

 

 

율무밥 만들기

 

전기압력밥솥은 백미 찰진밥 모드로 취사 시작~!

 

 

 

 

율무밥 만들기

 

30분 정도 지나면 맛있는 밥이 완성 되었어요~!!

 

 

 

 

율무밥 만들기

 

막 지은 밥을 잘 저어 주고

냉동밥으로 2인분 덜어서 냉동실에 넣어줬어요

 

 

 

 

율무밥

 

그리고 남은 1인분~!

고봉밥이 되어 버렸네요 ㅎㅎ;;

 

 

 

 

율무밥

 

그리고 밥 맛을 보면

저는 율무를 좋아하다보니

향도 좋고 달달한 맛도 좋더라구요!!

 

그리고 식감도 보리같은 식감과 비슷하지만

다른 식감으로 빨리 먹던 저에게

오래씹게 되고 단맛을 느끼게 해줘서 좋더라구요

 

단, 조금 오래 씹어야해서

오래 안씹어서 근육이 없는건지

턱관절이 약한건지

턱이 조금 아프긴 했어요 ㅎㅎ;;

 

하지만 꾸준히 율무밥으로 다이어트도 되고

혈압관리도 잘되면 참 좋겠네요 ^^

 

그럼 이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