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매운 라볶이 만들기 feat.불닭소스

 

떡볶이 만들려다가

집에 라면사리가 있어서

갑자기 라볶이로 변경해봤어요

떡볶이에 라면사리만 넣으면 되니까요 ㅋ

 


재료

 

떡(떡국), 어묵, 비엔나소세지, 라면사리,

고추장, 고춧가루, 설탕, 진간장, 후추, 불닭소스, 조미료

 

라볶이 재료


라볶이 만드는법

 

1. 조미료(쇠고기 스톡) 1스푼, 고춧가루 1스푼, 고추장 1스푼,

진간장 2스푼, 설탕 1스푼, 불닭소스 2스푼, 후추 적당히

모두 넣고 잘 섞어주기

* 불닭소스 2스푼으로 많이 맵지는 않아요~!

 

라볶이 양념장 만들기

 

 

 

2. 떡, 어묵, 비엔나소세지 후라이팬에 넣기

* 어묵은 취향대로 썰어넣기

* 떡은 원하는떡 넣기

(그냥 떡국떡이 남아서...)

 

라볶이 만들기

 

 

 

3. 물 적당히 넣고 만든 양념장 넣기

* 물은 부족하면 추가하면 되니

많이 안넣는거 추천!!

 

떡볶이 만들기

 

 

 

4. 떡이 익을때까지 익히기

* 어묵이랑 소세지는 그냥 먹어도 되기도 하고

떡이 가장 안 익어서 떡을 기준으로!!

 

떡볶이

 

 

 

 

5. 떡이 어느정도 익었으면 라면사리 넣기

* 이때 물이 부족한거 같으면 물 조금 추가!!

 

떡볶이 라면사리

 

 

 

6. 면이 다 익으면 끝~!

 

라볶이

 


 

라볶이 라면사리

 

역시 라면부터 맛보고~!

 

 

 

 

라볶이 떡

 

떡국떡도~!

역시 전 쌀떡보다는 밀떡이...;;

양념 잘 스며드는 밀떡이 좋더라구요 ㅎㅎ;;

 

 

 

 

라볶이 어묵

 

그리고 좋아해서 한봉지 다 넣은 어묵!!

어묵도 맛있게 먹고!!

 

 

 

 

라볶이 비엔나소세지

 

옆구리 터진 비엔나 소세지도~!!

칼집 내려다 좀 귀찮아서 놔뒀어요

옆구리가 터져야 양념이 베어서 더 맛있죠 ㅋ

 

 

 

 

라볶이 콜라

 

한참 먹다가 맥주를 마실까 하다가

왠지 콜라가 당겨서

먹다가 집앞 편의점에서

콜라하나 사왔어요 ㅋㅋ

 

 

 

 

라볶이

 

그리고 다먹을수 있겠나 생각했는데

다 먹었네요!!!

콜라의 힘인가요 ㅋㅋ

 


냄비에서 매번 국물떡볶이 형식으로

떡볶이 만들다가 실패했었는데

넓은 후라이팬에서 떡볶이 하니

훨씬 맛있게 잘 되었네요 ㅎㅎ

평소에는 불닭소스가 없었으니

후추를 많이 넣어서 맵게 만들었는데

불닭소스 2스푼 넣으니

살짝 매운맛이 올라오네요

 

많이 맵지는 않아요...

맵게 드시려면 많이 넣거나

다른 매운 소스를 넣어야 할거 같아요...

 

그리고 육수를 내기에는 힘드니까

쇠고기 조미료를 썼구요

조미료가 들어가면 더 맛있죠 ㅋㅋ

 

오랜만에 떡볶이 해봤는데

맛있게 너무 잘 먹었지만

6시30분에 다 먹었는데

새벽1시까지 배부른 상태로

있다가 잤어요 ㅎㅎ;;

 

과식은 하지 않는걸로...

다음에는 적당히 먹고 남겨야 겠어요 ㅋ

 

그럼 이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