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두부와 땅콩버터로 초간단 백종원 콩국수 만들기

 

더우니까 시원한 냉국수인

콩국수를 집에서 간단하게

백종원 레시피로 따라 만들어봤어요

 


재료

 

두부, 땅콩버터, 라면사리, 통깨, 소금, 설탕

 

* 원래는 라면사리 대신 소면이고

오이 같은게 더 필요하지만 없어서 뺐어요

 

백종원 콩국수 재료

 


백종원 콩국수 만드는법

 

1. 두부를 믹서기에 넣는다

 

백종원 콩국수

 

 

 

 

2. 두부통에 물을 담아 믹서기에 넣는다

* 원래는 3번 넣는데 전 믹서기가 작아서

1번만 넣고 나중에 물을 더 추가했어요

 

백종원 콩국수

 

 

 

 

3. 일단 한번 먼저 한번 갈구요

 

백종원 콩국수

 

 

 

 

4. 소금 1스푼, 설탕 1스푼, 통깨 3스푼,

땅콩버터 1스푼반 넣고 다시 갈아주기

* 소금과 설탕은 처음에 조금만 넣어주고

추후에 더 추가해도 좋을거 같아요

취향에 따라 뻑뻑하게도 묽게도 먹을수 있는데

다 넣으면 묽게만 먹어야하거든요

 

백종원 콩국수    백종원 콩국수

 

백종원 콩국수    백종원 콩국수

 

 

 

 

5. 잘 갈린 콩국물을 다른곳에 담아

냉장고에 넣어주기~!

* 전 바로 먹을거라 잠깐 냉동실에 넣었어요

 

백종원 콩국수

 

 

 

 

6. 라면사리(소면)을 잘 삶아서

흐르는물에 잘 씻어주기

 

백종원 콩국수

 

백종원 콩국수

 

백종원 콩국수

 

 

 

 

7. 미리 만들어 놓은 콩국물 부어주기

 

백종원 콩국수

 

 

 

 

8. 미리 만들어 놓은 고명 올리기

* 전 삶은 계란만 했고 오이나 토마토 올려주면 좋아요

 

백종원 콩국수

 

 

 

 

9. 한입 먹어보고 짜서

물 추가해서 먹기~!

* 끈끈하게 먹는게 좋은데

묽게 먹어야만 했어요 ㅠㅠ

 

백종원 콩국수

 

 

 

 

10. 맛있게 먹기~!

 


백종원 레시피로 콩국수 만들어 봤는데요

 

맛은 음...

콩국수 맛이 나는거 같기도하고

아닌거 같기도 하고

제가 소금을 너무 많이 넣어서 그런가

애매했네요 ㅎㅎ;;

 

콩국수랑 맛도 비슷한거 같은데

오묘하더라구요

 

그리고 제 기준으로 레시피는 1인분이 아니라

2인분으로 두번 먹을수 있었구요

 

비슷한 맛으로 정말 간단하게

해 먹을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비율이 애매해져 버리면

맛이 오묘해지기 때문에!!

 

콩국수는 잘하는 곳에 가서

사먹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백종원 초간단 레시피

콩국수 해먹어본 후기였어요~!

 

그럼 이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