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취생 초간단 요리로 한끼, 치즈밥 만들기

 

냉장고에 있는 것들로

간단하게 한끼 할수있는

치즈밥을 만들어 먹었어요

 


재료

 

밥, 토마토소스, 모짜렐라치즈, 체다치즈, 햄

* 양파, 옥수수콘 등 다른게 있으시면

더 넣어도 맛있을거 같아요!!

 

치즈밥 재료

 


치즈밥 만드는법

 

1. 밥에 토마토소스를 올린다

치즈밥 만드는법

 

 

 

2. 토마토소스에 밥을 잘 비벼주고

위를 평평하게 만들어준다

 

치즈밥 만드는법

 

 

 

3. 슬라이스 햄을 잘게 썰어서 올린다

 

치즈밥 만드는법

 

 

 

4. 모짜렐라치즈를 듬뿍 올린다

 

치즈밥 만드는법

 

 

 

5. 체다치즈를 한장 올린다

 

치즈밥 만드는법

 

 

 

6. 그릇 위에 랩을 덮고 구멍을 몇개 뚫어준다

 

치즈밥 만드는법

 

 

 

7. 전자레인지에 4분 돌려준다

 

전자레인지

 

 

 

8. 뜨거우니까 조심해서 꺼낸다

 

치즈밥

 

 

 

9. 한숟갈 떠서 치즈가 늘어나는걸 사진찍어준다

 

치즈밥

 

 

 

10. 치즈가 밥에 골고루 붙도록 잘 비벼준다

 

치즈밥

 

 

 

11. 맛있게 먹는다

 

치즈밥


집에 치즈만 있으면

냉장고에 있는 여러가지로

다양한 맛으로 만들어 먹을수 있어요

 

저는 집에 있는게 없어서

그냥 토마토소스에 햄만 추가했구요

그래도 충분히 너무 저는 맛있게 먹었어요 ㅋ

 

토마토소스가 없다고

따로 구매하실 필요도 없으시고

다른분들은 고추장, 케첩에

설탕이나 올리고당, 참기름 등으로 추가해서

밥에 비벼서 많이 해드시더라구요

 

취향에 맞게 소스 만들어서

드시면 좋을거 같아요

 

대부분 모짜렐라 치즈가 없으시겠지만

혹시나 있으시면

한번 해드시면 정말 간단하게

한끼 해결 가능합니다~!

해서 드셔보세요 ^^

 

그럼 이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