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집밥백선생에서 나왔던

백종원 레시피로 라면으로

탄탄면 만들기를 따라해봤어요

 


재료

 

라면, 땅콩버터, 고춧가루, (대파)

* 원래 레시피에는 대파가 있지만

집에 대파가 없어서 안 넣었어요

 

백종원 탄탄면 재료


탄탄면 만드는 순서

 

1. 물에 건더기스프를 넣고 끓인다

 

백종원 탄탄면 만들기

 

 

 

2. 물이 끓으면 면을 넣는다

 

백종원 탄탄면 만들기

 

 

 

3. 면을 살짝 덜익은 느낌일때

물을 반정도 버린다

 

백종원 탄탄면 만들기

 

 

 

4. 땅콩버터 한숟갈을 넣는다

* 원래는 스프부터 넣어야되는데

땅콩버터에 꽂혀서 이거부터 넣었네요 ㅎㅎ;;

 

백종원 탄탄면 만들기

 

 

 

5. 라면스프도 한봉지 다 넣는다

* 기호에 따라 스프 조절해주면 좋다

 

백종원 탄탄면 만들기

 

 

 

6. 고춧가루도 한숟갈 넣는다

* 이때 대파도 있으면 넣는다

 

백종원 탄탄면 만들기

 

 

 

7. 물이 날라가고 볶음처럼 되면 완성~!

 

백종원 탄탄면 만들기

 

 

 

8. 그릇에 옮겨담는다

 

백종원 탄탄면

 

 

 

9. 맛있게 먹는다~!

 

백종원 탄탄면


탄탄면은 중국 사천지방에서

땅콩과 고추기름을 이용한 면요리였는데요

 

중국에서는 물 없이 소스에 비벼먹는 형식이었다가

나중에 국물이 있는 형태로 변경되었다고 하네요

국물이 있는 형태는 일본에서 시작되었다는

말도 있더라구요

 

백종원 레시피의 탄탄면은

이전에 탄탄면공방에서 먹었던

탄탄면과는 맛이 너무 달랐구요

 

탄탄면공방의 탄탄면은 땅콩 느낌이 있었는데

그리고 제가 비율을 잘못맞췄는지

땅콩의 느낌이 나질 않더라구요

 

제 예상으로는 스프와 고춧가루가

쎄서 그렇지 않나 생각해보구요

 

맛은 저는 맛있었어요

좀 자극적인 맛이긴한데

땅콩버터에 있던 땅콩의 식감도 좋고

자극적이면서도 뭔가 잘 어우러져서

저는 맛있게 잘먹었어요

 

집에 땅콩버터가 잘 없을텐데

혹시 있으시면 이전에 포스팅한

종원 콩국수에 이어 탄탄면까지

두 가지 레시피를 따라 해볼수 있으니

한번 해드셔 보세요 ^^

 

그럼 이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