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마트 트레이더스 순살족발의 양이

혼자 먹기에 너무 많기 때문에

남은 족발이 많아서 매운족발,

불족발을 만들어 먹었어요!!

 


매운양념 만들기

 

매운양념 재료

마늘, 고춧가루, 후추, 간장, 참기름, 설탕, 불닭소스

 

매운양념 만들기

 


 

매운족발 불족발 만들기

 

매운족발 불족발 만들기

 

마늘 2개 다지고, 고춧가루 2스푼, 간장 2스푼,

참기름 1스푼, 설탕 1스푼, 불닭소스 1스푼,

후추 적당히 넣고 잘 섞어주면 끝이에요~!!

 


매운족발 불족발 만들기!!

 

재료

족발, 고추, 마늘, 양파, 매운양념, 통깨

 

매운족발 불족발 만들기

 


 

매운족발 불족발 만들기

 

족발 큼지막하게 썰고

마늘, 고추, 양파도 적당히 먹고 싶은 크기로 썰어요!!

칼질을 못해서 이것도 꽤 걸리네요 ㅎㅎ;;

 

 

 

 

매운족발 불족발 만들기

 

팬을 가열해놓고 식용유를 적당히 뿌려요

 

 

 

 

매운족발 불족발 만들기

 

매운족발 불족발 만들기

 

그리고 썰어놓은 족발, 마늘, 고추, 양파 모두 넣어서

잘 익을때까지 잘 볶아주면 되구요

 

 

 

 

매운족발 불족발 만들기

 

매운족발 불족발 만들기

 

매운양념 넣고 골고루 묻도록

잘 볶아주면 끝이에요!!

여기서 저는 양념을 살짝 태워도 맛있더라구요 ㅋ

 

 

 

 

매운족발 불족발

 

그릇에 잘 담아서 통깨 뿌려주면

진짜 끝!!!

 

 

 

 

매운족발 불족발

 

매운족발 불족발 마늘

 

매운족발 불족발 양파

 

매운족발 불족발 고추

 

족발을 따뜻하게 익혀주니

껍데기가 쫀득쪽득하니 맛있고

양파, 마늘, 고추 같이 먹어주면 맛있더라구요!!!

 

한입 먹자마자 땀이 나기 시작하는데

맵기가 완전 제 스타일로 너무 맛있었어요!!

 

 

 

 

매운요리 접시

 

그래서 양이 꽤 많았는데도

깨끗하게(?) 다 먹었어요!!


족발 자체도 자주 먹지를 않는데

한번씩 족발 먹으러 가도

불족발을 먹지는 않아서 먹고 싶었거든요

 

근데 일부로 트레이더스 순살 족발

큰 것을 사서 일부러 남긴 족발로

집에서 맵게 불족발 먹으니

취향대로 더 맛있게 먹을수 있어서 좋네요!!

 

매운거 먹고 싶으면 매운양념 만드는건

다 비슷비슷하니 쓰면 될거 같구요

 

꼭 모든 재료가 없더라도

집에 있는걸로 대충 비슷하게

자기 취향에 맞게 만들어 먹는게

집에서 직접 해먹는 요리의 장점인거 같아요!!

다들 먹고 싶은게 있으면 한번 만들어 보세요 ㅋ

 

먹다 남은 순살족발로

너무 맛있게 먹은 매운족발,

불족발 만들어 먹은 후기였어요!!

 

그럼 이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