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트레이더스에서 순살 족발을 먹고

일부러 남긴 족발로 어제는 불족발을 만들어 먹고

그보다 더 만들어서 먹어보고 싶었던

백종원 유튜브에 올라온 족발덮밥을 만들어 먹었어요!!

 


족발덮밥 만들기

 

재료

족발(약 400g), 밥(200g), 양파(3/4개),

간장(4스푼), 설탕(4스푼), 삶은계란(3개)

 

족발덮밥 재료

 


 

족발덮밥 만드는 순서

 

설탕 간장

 

1. 설탕 4스푼, 간장 4스푼을 냄비에 넣는다

족발의 양에따라 간장과 설탕 조절 해야되요!!

 

 

 

 

설탕 간장

 

2. 물 500ml 정도 냄비에 부어 놓는다

 

 

 

 

족발

 

3. 족발을 잘게 썰어둔다

 

 

 

 

족발덮밥 만들기

 

4. 잘게 썬 족발을 냄비에 넣는다.

물이 자박한지 물양 확인하고

간장 설탕 물이 달콤 짭짤한지 맛본다.

밥이랑 같이 먹을거라 그거 생각하고 간 봐야해요!!

 

저는 원래 설탕, 간장 3스푼 넣었다가

간이 부족해서 4스푼 넣었어요!!

 

 

 

 

양파

 

족발덮밥 만들기

 

5. 양파 3/4개를 잘게 썬다

백종원 유튜브에서는 1/2개 썰었는데

1/4개를 족발덮밥 소스 만드는데 써야하니

그냥 3/4개 썼어요!!

양파 많이 넣어도 괜찮다고 해서요 ㅋ

 

 

 

 

족발덮밥 만들기

 

6. 잘게 썬 양파도 냄비에 넣는다

 

 

 

 

족발덮밥 만들기

 

7. 물 500ml 정도 더 부어서 중불에 졸인다

 

 

 

 

족발덮밥 만들기

 

족발덮밥 만들기

 

8. 물이 자박하게 졸여지면 다시 물 500ml 추가하여 졸인다

 

 

 

 

족발덮밥 만들기

 

족발덮밥 만들기

 

족발덮밥 만들기

 

9. 다시 물이 자박하게 졸면 삶은 계란 3개를 넣고

물 500ml를 더 넣고 다시 졸인다

 

 

 

 

족발덮밥 만들기

 

10. 물이 자박하게 졸면 졸이기 끝~!

 

 

 

 

족발덮밥 만들기

 

11. 밥을 준비한다!!

저는 요즘 율무밥을 먹고 있어서 율무밥으로...

 

 

 

 

족발덮밥 만들기

 

12. 족발 졸인거와 삶은 계란을 밥 위에 올린다

 

 

 

 

족발덮밥 만들기

 

13. 백종원 가라사대.

혼자 먹어도 이쁘게 먹어야 하니 계란을 반 잘라 놓으면 끝~!

단, 아래 또 족발덮밥 소스 만들어야 함...;;

 


 

족발덮밥 소스 만들기

 

재료

양파(1/4개), 마늘(2개), 청양고추(2개),

액젓(2스푼), 식초(2스푼), 설탕(3스푼)

 


 

족발덮밥 소스 만드는 순서

 

족발덮밥소스 만들기

 

족발덮밥소스 만들기

 

족발덮밥소스 만들기

 

1. 고추, 마늘, 양파를 모두 잘게 썰어 그릇에 담는다

 

 

 

 

족발덮밥소스 만들기

 

족발덮밥소스 만들기

 

족발덮밥소스 만들기

 

족발덮밥소스 만들기

 

2. 액젓 2스푼, 식초 2스푼, 설탕 3스푼 넣고

잘 섞어주면 끝~!!


 

백종원 족발덮밥

 

족발덮밥과 소스를 나란히 준비~!!

 

 

 

 

백종원 족발덮밥

 

처음은 족발과 밥을 함께 먹으면

달콤 짭짤한데에 족발이 부드러워서 맛있어요!!

 

 

 

 

백종원 족발덮밥

 

족발덮밥에 소스까지 얹으면!!!

맛이 정말 풍부해져요!!!

 

뭔가 매콤하면서 설명이 안되는 맛!!!

진짜 소스 조합이 너무 잘어울렸어요!!!

 

 

 

 

백종원 족발덮밥

 

조금 덜 짠 계란 장조림 느낌에

부드럽게 먹으면 맛 괜찮더라구요!!

 

백종원님이 계란 안넣으면 후회한다고 했는데

개인적으로는 맛으로 그렇게 후회할거 같진 않아요

저는 족발과 소스가 훨씬 더 맛있더라구요!!

 

 

 

 

족발덮밥 다먹기

 

그래서 족발덮밥은 깨끗하게 클리어했고

소스는 남은 족발과 같이 또 먹어야죠!! ㅋ


스트리트 푸드파이터 방콕편을 보며

수끼나 다른 태국음식들도 먹고 싶었지만

스푸파 카오카무, 족발덮밥이 가장 먹고 싶었었는데

백종원 유튜브에 올라온거 보고

해먹어야지 라고 계속 마음만 먹고 있다가

드디어 해먹어 봤네요!!

 

백종원님이 1~2시간 졸인다고 했는데

진짜 2시간 졸여야 하더라구요...

 

만능양파도 오래걸렸는데

족발덮밥도 시간은 그만큼 걸리고

대신 볶는게 아니고 졸이는거라

신경은 덜 써서 나름 편했어요...;;

 

그리고 신기한건 끓일때 양파를 분명이 넣었는데

보이지가 않고 맛이나 식감이 전혀 느껴지지 않네요

아마 2시간정도 푹 졸여서 다 풀어졌나봐요 ㅎㅎ;;

 

족발덮밥 자체로도 족발도 부드럽고 괜찮았지만

진짜 소스는 드실거면 꼭 만들어 드시는거 추천이요!!

저는 이 소스가 너무 마음에 들더라구요 ㅎㅎ

 

실제로 방콕에 있는 스푸파에서 카오카무 먹으면

어떤 맛일지 더 궁금해지네요!!

 

백종원님이 맛이 비슷하다니까

어느정도 비슷할거 같은데

훨씬 더 맛있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ㅋ

 

혹시, 기회되면 만들어 드셔보세요!! ^^

 

그럼 이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