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그냥 제 일상에서 먹었던 것들, 갔던 곳들,

정말 이것저것 제가 직접 했던 것들을

글로 남기며 잡블로그로 운영해봤는데요

벌써, 1년이나 되었네요!!

 

그냥 블로그 쓰기만 했지

따로 통계를 확인 안했는데

한번 확인 해보려구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2018-10-16에 시작해서

방문통계는 2019-10-16 14:10 기준

누적 방문수가 177,241명이네요!!

 

하루에 20명만 들어와도 좋아했었는데

어느새 누적방문수가 저렇게 되었네요

 

요즘은 하루 800 ~ 1200명까지

방문수가 오락가락하고 있구요

 

주로 월요일과 화요일 방문자 수가 낮은편이고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이 방문자 수가 많은편이에요

특이한건 공휴일은 방문자 수가 낮은 경우가 많더라구요

 

 

 

 

 

월간 방문수를 정리 해봤어요

한꺼번에 볼 방법을 몰라서

일일히 그림판으로 편집했네요 ㅎㅎ;;

2018년 10월은 429명인데 한페이지에 안나오더라구요;;

 

제가 글을 잘 쓰는 것도 아니고

지금도 잘 쓰는 것도 아니지만

처음에 쓴 글을 보면 더 못쓰더라구요!!

이렇게 조금씩 발전하는거겠죠 ㅋ

 

처음에는 의욕이 넘쳐서 못 쓰는 글로

하루에 글을 몇개씩도 올리고 했었으나

계속 하다보니 지치더라구요

 

그래도 지치지말고

하루에 하나씩만 꼭 올리자하고

꾸준히 쓰다보니 방문수가 꾸준히 늘었구요

 

꾸준히 쓰다가도 여행가서 몇일 못쓰게 되면

하루 방문자 수가 꽤 많이 떨어지더라구요

 

그래서 선택한게 예약 글쓰기로

하루에 하나씩 아침 7시에 올라가도록

설정해놓고 계속 쓰고 있고

예약 걸어놓은거 말고도

그날 영화나 공연 등을 봤던거 같은 경우는

그냥 바로 올라가도록도 쓰고 있어요

 

예약 글쓰기를 하니까 매일 일상이 아니라

한 5~7일 정도 전에 내용이 포스팅 되긴하는데

갑자기 일이 생기거나 여행 가게 되었을때

포스팅 못하는 걱정은 없더라구요!!

 

 

 

 

 

티스토리에 제공되는 유입경로에요

이번달은 아직 15일이 남아서

지난달 기록을 가져왔는데요

 

저의 주 유입은 '다음검색'이구요

그 다음이 '구글검색'이에요

 

그리고 '카카오톡'이나 '직접유입'이 있고

'기타유입'은 제 블로그에서 다른 글을 읽을때

숫자가 올라가더라구요

 

'네이버검색'은 최근에 좀 올라가긴 했으나

많지 않은편이구요

 

요즘 디바이스는 대부분 휴대폰이고

컴퓨터는 23% 정도 되는거 같아요

 

 

 

 

 

이것도 지난달 인기글로 먹은것들

검색이 가장 많네요!!

 

그중에 최고는 60계 치킨이구요!!

BBQ, BHC, 교촌 등도 글을 썼는데

60계 치킨을 이기질 못하네요 ㅋ

 

 

 

 

 

유입 키워드를 봐도 '60계치킨' 관련 키워드가 가장 많구요

가장 궁금한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구글에서 검색되어 오는 검색어를 알수없어서 좀 아쉽네요!!

구글에서는 제 글이 무엇으로 검색되는지를 알고싶은데 말이죠 ㅠㅠ

 


 

 

 

애드센스 어플로 확인한 저의 수익이에요~!!

 

오늘 현재까지는 2.19달러로 괜찮네요!!

1년 되었다고 축하해주는걸까요?? ㅋ

 

어제는 1.38달러구요

대체로 하루에 1~2달러정도 나오는거 같아요

 

이번달 현재까지 32.85달러로 저에게는 나쁘지 않네요

지난달은 64.85달러로 갑자기 수익이 확 늘었어요

 

처음에 매일 0달러이던 저의 블로그 수익이 어느새

1년동안의 수익은 353.67달러~!!

 

오늘 환율로 계산해보면~

 

 

 

 

 

총 42만정도 나왔구요

그래도 하루에 천원정도 벌었네요 ㅋ

 

티스토리 시작하고 애드센스 승인 받는데

3주정도 걸렸었는데

그래도 저에게는 충분히 만족스러운 수익이네요

 

한번씩 다른분들의 수익들 보면

저보다 방문자 수가 적어도 훨씬 많더라구요

 

그래도 전 잡블로거인데 이정도도

충분히 만족하고 있고

제가 계속 글쓰다보면 글도 좋아지고

수익도 훨씬 좋아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럼 이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