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트레이더스에 물과 계란, 우유 사러 가서

오늘 먹거리는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BBQ 순살족발을 선택했어요~!

 

저 혼자 먹기에 양이 많지만

백종원 레시피가 있기때문에 더 골랐어요

 

일부러 남겨서 족발덮밥,

카오카무를 해먹고 싶어서죠!!

 

일단, 트레이더스 순살족발만 먹은 후기를 보면~!

 

 

BBQ 순살족발

 

트레이더스 BBQ 순살족발~!!

뼈없는 순살족발이에요!!

 

 

 

 

BBQ 순살족발

 

돼지발은 독일, 스페인, 오스트리아 등 외국산이구요

양파와 마늘은 국산이라고 하네요!!

 

1,398g에 22,088원!!!

전 혼자 먹을거니까 가장 저렴한걸로 가져왔어요 ㅋ

 

족발은 썰기만 하면 되니까

집에 쌈장도 없고 아무것도 없어서

뭘 찍어먹을까 하다가

족발덮밥 해먹을때 만들려고 했던

족발덮밥 소스에 찍어먹어보자 해서 만들었어요

 


족발덮밥소스 만들기

 

족발덮밥소스 재료

 

재료는 양파, 마늘, 청양고추, 식초, 액젓, 설탕이에요!!

백종원 레시피로는 청양고추와 홍고추인데

홍고추가 없어서 청양고추만 썼어요 ㅋ

 

 

 

 

족발덮밥소스 만들기

 

재료 양은 양파 1/4, 깐마늘 2쪽, 청양고추 2개에요

원래는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로 참고하세요!!

 

 

 

 

족발덮밥소스 만들기

 

고추, 마늘, 양파 모두 그냥 잘게 다지면 거의 끝이구요

 

 

 

 

족발덮밥소스 만들기

 

일단 잘게 다진 것을 그릇에 담아요

 

 

 

 

족발덮밥소스 만들기

 

족발덮밥소스 만들기

 

족발덮밥소스 만들기

 

잘게 다진거 위에 액젓 2, 식초 2, 설탕 3으로

기준은 스푼으로 넣고 잘 섞어주면 끝이에요!!

 

 

 

 

족발덮밥소스 만들기

 

설탕 잘 녹여가며 섞어준 양념의 모습!!

양념만 맛봤는데 요거 요물이더라구요

달달하면서 매콤하면서 맛있었어요!!


 

트레이더스 순살족발

 

소스 다 만들었으니 다시 족발로 와서

족발은 7덩이가 있더라구요

얼마나 먹어야되나 고민하다가!!

 

 

 

 

트레이더스 순살족발

 

두덩이만 꺼냈어요~!

1.3kg에 7덩어리에 좀 큰거 2개 꺼냈으니까

대충 400g 정도 되겠죠? ㅋ

 

 

 

 

순살족발 족발덮밥소스

 

족발 대충 썰어서 소스와 준비해서 먹으면 되죠!!

 

 

 

 

순살족발

 

순살족발

 

족발 열심히 썬다고 썰었는데

두께가 엄청 두껍네요 ㅎㅎ;;

생각보다 얇게 썰기 힘들더라구요;;

 

 

 

 

순살족발

 

그냥 하나 집어서 먹었는데

족발은 그냥 먹어도 살짝 간이 되어 있어서 먹을만하죠 ㅋ

 

 

 

 

순살족발 족발덮밥소스

 

그래도 만든 소스 숟가락으로 족발위에 올려서 먹었는데

이 소스 진짜 제 취향인거 같아요!!

 

달짝지근하면서 마늘이랑 고추의 매운맛도 살짝 나는게

너무 맛있더라구요!!

 

 

 

 

순살족발 다먹음

 

접시에 소스가 흥건한거 보이시죠?

족발덮밥 소스로만 족발 다 먹었네요!!


트레이더스 BBQ 순살족발의 후기는

만족스러웠어요!!

 

가져오다가 식어서

살코기만 먹으면 퍽퍽한 느낌은 났지만

그건 제가 두껍게 썰어서 그런것도 있으니까요 ㅎㅎ;;

 

조금 부드럽게 드시려면

살짝 데워서 드시는 것도 좋을거 같아요!!

 

그리고 아마 추후 백종원 족발덮밥도 포스팅 할 예정인데

미리 맛본 족발덮밥 소스가 너무 좋았네요!!

 

다음에 이 소스 만들어서

고기랑도 먹어봐야겠어요!!

 

원래 트레이더스 순살 족발 후기였는데

족발덮밥 소스만 칭찬하고 있는 후기였어요!!

 

그럼 이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