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성북동에 생활의달인에 나온 47년 노포 탕수육 맛집이 있다고 하여 다녀왔어요!

 

옛날중국집

성북동 생활의달인 탕수육 맛집 옛날중국집은 얼핏 봐도 노포네요.

45년 전통이라고 하는데, 실제 47년된 노포라고 하구요.

 

 

 

옛날중국집 가게 내부는 이렇게 되어 있구요.

벽보는 자리도 있어서 저처럼 혼밥은 벽 보고 먹으면 되요.

4시까지 브레이크타임인데 3시55분에 들어갔더니 당연히 손님이 없었구요.

다행히 받아주셔서 저녁 첫타임 주문했네요.

실제로 4시 넘자마자 포장 주문과 드시러 오시는 분이 많더라구요.

 

 

 

옛날중국집 메뉴

벽보는 자리 앞에 있는 옛날중국집 메뉴구요.

보통 탕수육 맛집에서는 탕수육과 짜장면 주문하는데,

후기 보니 이곳 볶음밥이 맛있다고 하여

볶음밥과 미니탕수육 주문했어요!

 

 

 

옛날중국집이 생활의달인에 서울 3대 노포 탕수육 달인으로 나왔다고 하구요.

유튜버 쯔양도 다녀간지 얼마 안된 탕수육 맛집이네요.

 

 

 

음식 주문한건 재촉하지 말아달라고 하시네요.

메뉴에 따라 나오는 순서도 조금씩 바뀌는거 같더라구요.

짬뽕 등 음식 만들때 같이 만들수 있으니 유도리 있게 조리하시는거 같아요.

 

 

 

반응형

웍질 소리가 마구 들리더니 볶음밥 부터나왔구요.

 

 

 

반찬은 심플하게 단무지, 양파, 깍두기가 나왔구요.

옆에 탕수육 찍을 간장, 식초, 고춧가루 조합은 셀프로 했어요.

 

 

 

볶음밥과 함께 먹을 짬뽕국물도 나왔는데요.

뭔가 익숙한 짬뽕국물 맛은 아닌데,

은근슬쩍 알듯한 맛도 있고 나쁘지는 않았어요.

대신 안에 야채 건더기는 다풀어져 있긴 해요.

 

 

 

볶음밥은 이렇게 계란후라이가 올려져 나왔구요.

짜장이 많지는 않아요.

이래서 짜장 추가하면 1,000원인가봐요.

 

 

 

탕수육 나올때까지 기다릴까 하다가 볶음밥 부터 먹어봤는데요.

고기도 들어있고, 볶음밥 맛있다더니 맛있네요!

밥알 뭉개진 것도 없고 알알이 탱글한게 맛있게 볶으셨어요!

 

 

 

짜장이랑도 슬쩍 비벼 먹었는데요.

짜장이 살짝 달달하니 볶음밥과 잘 어울리기는 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짜장 굳이 추가 안하고 볶음밥만 먹어도 맛있어요!

 

 

 

728x90

볶음밥 먹고 있으니 탕수육도 나왔구요!

 

 

 

탕수육 소스는 달달함을 가지고 있는 탕수육 소스였구요.

토마토 케첩은 안들어 가는지 새콤하지는 않았어요.

 

 

 

미니탕수육인데 생각보다 양이 많은 미니탕수육이구요!

양배추에 케첩 뿌려서 샐러드도 나오네요.

 

 

 

생활의달인 옛날중국집 탕수육을 보면, 하나하나가 크네요.

그래서 잘라 먹어야 하는데요.

 

 

 

고기도 물론 실하게 들어있고, 튀김 옷이 바사삭한 식감에 맛있네요!

고기튀김도 있던데 아마 고기튀김은 탕수육 소스만 빠진게 아닌가 싶네요.

 

 

 

달달한 탕수육 소스에 찍어먹어도 물론 맛있구요.

 

 

 

평소 흔한 새콤한 탕수육 소스를 원하면

양배추 샐러드와 먹으니 요것도 괜찮더라구요.

 

 

 

그리고 미니탕수육과 볶음밥 든든하게 맛있게 먹었어요!

 

생활의달인 서울 3대 노포 탕수육 맛집, 성북동 옛날중국집에 다녀왔는데요.

탕수육도 고기도 실하고, 그것보다 튀김옷이 바사삭하니 식감도 맛도 좋았구요.

볶음밥도 웍질 소리 나더니만, 맛있게 볶아 주셔서 맛있었네요!

살짝 하나 아쉬운 점이라면 맛있는 볶음밥에

계란후라이도 기름에 튀긴 후라이였으면 좋았을거 같네요!

 


 

* 옛날중국집

 

* 위치

서울 성북구 성북로8길 8

한성대입구역 5번 출구에서 314m

 

* 전화번호

02-764-0094

 

* 영업시간

11:00 ~ 21:00

평일 브레이크타임 15:30 ~ 16:00

주말 브레이크타임 15:00 ~ 16:00

월요일 휴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