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광화문 맛집을 찾는 중에 수요미식회 나온 김치찌개 맛집이 있다고 하여 다녀왔어요!

 

광화문집

얼핏봐도 노포 처럼 보이는 광화문집이네요.

지도로는 길가에 있는 것처럼 보이는데 골목 안에 가게가 위치하고 있네요.

 

 

 

광화문집 가게 내부는 되게 좁네요.

1층에는 테이블 5개가 있는데, 옆테이블과 꽤나 붙어 앉아야 하구요.

2층에도 좌식이지만, 테이블이 있다고 하네요.

손님은 금방 1층은 가득 찼고,

손님이 들어와서 2층 가려고 하면, 손님 나가서 1층이 계속 다시 채워졌네요.

 

 

 

광화문집 메뉴

광화문집 메뉴를 보면, 메뉴가 4가지로 심플한데요.

대부분 2명이서 테이블 차지해서 돼지김치찌개 2개와 계란말이 주문하더라구요.

저도 돼지김치찌개와 계란말이 주문했는데,

못 들으셨는지 돼지김치찌개만 주셔서 그냥 김치찌개만 먹고 왔어요.

 

 

 

반응형

금방 돼지김치찌개와 반찬, 밥이 준비되었구요.

 

 

 

반찬은 4가지가 나오는데, 김치가 3가지네요.

익은 김치, 안익은 김치, 물김치에 김치찌개 까지 김치로 넘쳐나네요.

 

 

 

돼지김치찌개는이렇게 완전히 끓여서 나오는게 아니라

테이블의 화구에서 한번 더 끓여서 먹어야 하네요.

두부에 양념이 올라간 것도 잘 풀어주구요.

 

 

 

728x90

김치찌개 확 끓여서 익으면 이렇게 덜어 먹었구요.

두부에 고기도 들어있어서 좋네요.

 

 

 

광화문집 돼지김치찌개 먹어보면,

신맛이 강한 돼지김치찌개네요.

 

 

 

그리고 간단하게 돼지김치찌개 먹었네요.

신맛이 강한 김치찌개에 반찬 까지 김치 먹기는 쉽지 않아서 반찬을 좀 남겼네요.

 

광화문 수요미식회 김치찌개 맛집 광화문집에 다녀왔는데요.

신맛이 강한 김치찌개가 취향은 아니지만 잘 먹긴했는데요.

그것보다 힘든건 저만 더운지 모르겠지만 덥네요.

에어컨이 없는 느낌으로 김치찌개 까지 앞에서 끓이고 있으니 많이 덥더라구요.

그래서 땀 엄청 빼며 저녁 먹었네요.

개인적으로는 덥고 신맛이 강해서 좀 아쉬웠던 광화문집 후기네요.

 


 

* 광화문집

 

* 위치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5길 12

광화문역 8번 출구에서 60m

 

* 전화번호

02-739-7737

 

* 영업시간

09:00 ~ 22:0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