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수요미식회에 나온 다동 을지로입구역 및 시청역 육개장 맛집에 다녀왔어요!

을지로입구역에서 멀지 않은데 시청에서도 멀지 않아요.

 

1956년 부터 오픈한 노포 부민옥이네요.

이사를 한건지 인테리어를 한건지 가게 외관은 그렇게 안되어 보이지만요.

 

 

 

부민옥 가게 내부는 이런 느낌인데요.

노포 맛집이라 그런지 나이대가 좀 높은 맛집이었네요.

저녁 먹으러 간거라 한잔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시끄러운 편이었구요.

 

 

 

부민옥 메뉴

부민옥 메뉴를 보면, 수요미식회에는 양무침과 육개장 맛집으로 나왔다고 하는데요.

한잔 하시는 분들은 양무침도 많이 주문하는데,

수육이나 전골도 꽤나 주문하셔서 한잔하시는거 같더라구요.

저는 물론 혼밥으로 육개장 주문했어요.

 

 

 

반응형

그리고 금방 이렇게 반찬과 함께 준비해주셨구요.

 

 

 

반찬은 3가지로 멸치볶음, 배추김치, 깍두기였구요.

배추김치, 깍두기도 맛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멸치랑 먹는게 맛있네요.

요즘 멸치 반찬으로 주는 가게는 멸치가 가장 맛있는거 같아요!

 

 

 

부민옥 육개장을 보면 얼핏봐도 찢은 양지가 가득 올라가있구요.

양지는 따로 삶아서 육개장 국물에 올려놓은 느낌이네요.

 

 

 

728x90

파는 푹 익어서 부드러운데 큼지막하게 들어있구요.

 

 

 

부민옥 육개장 국물을 보면, 평소 먹던 육개장과 다르게 맑네요.

평소는 사골육수 같이 진한 느낌인데,

부민옥 육개장은 경상도 소고기뭇국 같은 맛이었어요.

진한 국물도 좋지만, 깔끔한 국물도 맛있죠!

 

 

 

물론 확인만 하고 바로 밥을 말아줬구요.

 

 

 

달달한 파와 푸짐한 양지와 함께 맛있게 먹으면 되죠!

 

 

 

그리고 부민옥 육개장 맛있게 먹었어요!

 

서울에서 유명한 육개장 맛집 부민옥에 다녀왔는데요.

위치상으로 시청역과 을지로입구역 근처라 가기 좋은 곳이구요.

육개장이 대부분 진한 국물인데, 깔끔해서 오히려 가벼운 느낌으로 먹기 좋네요.

물론 고기도 많이 넣어주는게 좋구요.

부민옥 양무침도 유명하다고 하지만,

혼자서는 쉽지않으니 다음에는 양곰탕 먹어보고 싶네요!

 


 

* 부민옥

 

* 위치

서울 중구 다동길 24-12

을지로입구역 1-1번 출구에서 303m

 

* 전화번호

02-777-2345

 

* 영업시간

11:00 ~ 22:00

브레이크타임 14:00 ~ 17:00

일요일 휴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