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맛있는녀석들 최근에는 잘 안봤었는데요.

우연찮게 오랜만에 맛있는녀석들 봤는데,

제가 가야할 종로5가에 굴국밥 맛집에 갔길래

겨울에는 굴국밥이지 하면서 다녀왔어요!

 

남해굴국밥

종로5가역 근처에 살짝 골목길에 있는 남해굴국밥이네요.

 

 

 

가게 들어가보니 사람이 많아요!

운좋게 일어나는 분이 있어서 예약석에 앉았네요.

일어나시는 분 자리 치워서 예약석으로 받으셨구요.

2층에도 자리 있는거 같은데 안 올라가봐서 모르겠지만,

1층은 제가 나갈때 까지 손님 나가면 바로바로 들어와서 가득이었어요!

 

 

 

남해굴국밥 메뉴

남해굴국밥 메뉴를 보면 굴관련 메뉴와 추어탕, 홍어 메뉴가 있네요.

혼밥이니 굴국밥 하나 주문했는데, 다른 분들 굴전이나 보쌈 먹는거 보니

막걸리에 굴전 먹고 싶은 생각이 많이 들긴 하더군요.

 

 

 

반응형

조금 기다리니 팔팔끓는 굴국밥에 반찬이 준비되었구요.

 

 

 

반찬은 4가지가 나오는데 콩나물은 그냥 삶아서 나온거라

이걸 국밥에 넣어먹는건가 심심하게 그냥 먹는건지 고민이 되었네요.

고민하다가 저는 콩나물 그냥 반찬으로 슴슴하게 먹었어요.

 

 

 

굴국밥은 엄청 팔팔끓고 있었고, 위에 부추가 보이네요.

 

 

 

굴은 큼지막한 굴이 많이 들어있어서 좋았구요.

 

 

 

굴국밥은 맛이 강하지 않아서 굴을 먹었을때 굴향이 많이 살아서 좋네요.

굴없이 먹을때는 역시 김치와 먹으면 딱 맞구요!

 

 

 

굴국밥 든든하게 먹었네요!

 

맛있는녀석들에서 다녀간 남해굴국밥은 굴맛을 제대로 살린 굴국밥이네요.

굴을 뺀 국밥은 슴슴한데 굴이랑 같이 먹으면 굴향이 입에 퍼지는게 좋아요!

굴집에 갔는데 굴향이 제대로 느껴지면 좋은거 아닌가 싶네요.

 

종로5가 맛있는녀석들 굴국밥 맛집 남해굴국밥 후기였어요~!

 


 

* 남해굴국밥

 

* 위치

서울 종로구 대학로1길 3

종로5가역 2번 출구에서 40m

 

* 전화번호

02-763-8449

 

* 영업시간

10:00 ~ 22:00

일요일 휴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