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날씨가 추워져서 좀더 칼국수를 자주 먹고 있는거 같은데요.

이번에는 익선동 종로3가역 칼국수 맛집에 다녀왔어요.

 

찬양집

익선동 종로3가 칼국수 맛집인 찬양집이에요.

저는 맛있는녀석들로 알게 되었는데,

수요미식회, 백종월의 3대천왕, 노포의 영업비밀 등 다양한 방송에 나왔고,

미쉐린가이드에도 등록된 해물칼국수 맛집이라고 하네요.

 

 

 

찬양집 메뉴

찬양집 메뉴를 보면 간단하게 해물칼국수와 손만두만 판매하고 있어요.

손만두는 고기, 김치, 반반으로 주문할수 있구요.

저는 해물칼국수와 손만두 반반 주문했어요.

해물칼국수만 먹을까 했는데, 후기에 만두 맛있다는게 많더라구요.

 

 

 

찬양집 가게 내부는 한쪽은 1인 혼자서 먹기 좋은 테이블이고,

안쪽에는 4인 테이블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저는 처음에 바깥에 1인 테이블 앉았다가

주문은 해물칼국수와 손만두 주문하니

테이블 좁다고 4인 테이블 들어가라고 해주시네요.

 

한쪽에 사인도 꽤나 있고, 아예 밥 시간 아닌 3시20분에 갔는데, 손님이 없지 않네요.

 

 

 

주방 내부를 보면, 칼국수 반죽도 저렇게 보이네요.

 

 

 

반응형

해물칼국수는 생각보다 금방 나왔구요.

 

 

 

찬양집은 특이하게 김치가 두종류에요.

하나는 겉절이고 하나는 익은 김치네요.

익은 김치는 테이블에 준비되어 있고, 겉절이는 요청하면 더 주시네요.

역시 저는 개인적으로 겉절이가 더 좋아요.

 

 

 

대파와 김가루가 올라간 해물칼국수가 나왔구요.

국물은 뽀얗게 나왔네요.

 

 

 

우선 홍합이랑 바지락부터 바가지에 발랐구요.

 

 

 

홍합과 바지락 바르고 칼국수 봤는데 꽤나 양도 푸짐하네요.

 

 

 

그리고 찬양집 해물칼국수를 먹어보면,

면발이 울퉁불퉁 그런 식감이 아니고 우동같은 식감이네요.

부드러우면서 맛있는 우동 면발 같은 칼국수 면이네요.

 

 

 

칼국수 먹으며 만두는 언제 나오나 생각하고 있으니 만두 까지 나왔네요.

 

 

 

손만두 반반은 고기만두 3개, 김치만두 3개 나왔네요.

 

 

 

김치만두도 먹어보고,

 

 

 

고기만두도 먹어봤는데요.

둘다 요즘 잘 먹을수 없는 슴슴한 만두네요.

요즘 냉동만두나 다른 가게에서 만두를 먹어도 간장이 필요없이 간이 되어 있는데,

찬양집 손만두는 고기만두든 김치만두든 간장 찍어먹어야할거 같아요.

만두피는 부들부들하고, 속 재료도 부드러운 만두였네요.

 

 

 

그리고 칼국수에 손만두까지 먹었더니 엄청 배부르게 먹었어요!

 

유명 방송에도 나온 찬양집 칼국수와 만두 먹었는데요.

칼국수는 깔끔한 국물에 우동 같은 면발로 맛있었구요.

손만두는 좀 슴슴하긴 했는데, 슴슴하게 간장 찍어 먹으니 괜찮긴 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만두보다는 칼국수가 맛있긴 했어요.

 

익선동 종로3가 칼국수 맛집 찬양집 후기였어요~!

 


 

* 찬양집

 

* 위치

서울 종로구 돈화문로11다길 5

종로3가역 4번 출구에서 95m

 

* 전화번호

02-743-1384

 

* 영업시간

10:00 ~ 21:00

일요일 휴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