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을이면 어죽이나 어탕이 왠지 생각이 많이 나는데요.

그래서 이전에 든든하고 맛있게 먹었던 망포역 벌교추어탕에 다녀왔어요.

 

벌교추어탕

3대째 이어온 추어탕 가게라고 하는데 건물은 깔끔해요.

 

 

 

가게 오픈시간에 갔더니 역시나 제가 1등으로 방문했구요.

시간이 지나기 시작하니 손님이 계속 들어오긴 하네요.

 

 

 

벌교추어탕 메뉴

벌교추어탕 메뉴를 보면 정말 추어탕이 메인이네요.

추어탕, 통추어탕, 우렁추어탕, 죽순추어탕, 짱뚱어탕이 있구요.

사이드로 추어튀김과 추어물만두가 있고, 아이들 메뉴로 보이는 돈가스도 있네요.

저는 물론 기본 추어탕 하나 주문했어요.

 

 

 

추어탕이 나오면서 솥밥과 반찬이 푸짐하게 나오네요.

그릇부터 뭔가 대접받는 느낌이죠.

 

 

 

반응형

반찬은 배추김치, 깍두기는 직접 잘라서 먹어야 하고,

나물 반찬 3종은 슴슴하게 먹을수 있고, 장조림도 나오네요.

 

 

 

취향에 따라 넣어 먹을 고추와 마늘도 나오고,

젓갈에 후식으로 먹을 사과까지 나오네요.

 

 

 

밥은 솥밥으로 추어탕과 함께 나오구요.

 

 

 

솥밥 뚜껑 열면 먹을준비 끝은 아니고 김치를 잘라줬네요.

 

 

 

솥밥은 옆 놋그릇에 덜어내고 숭늉을 부어줬구요.

 

 

 

추어탕은 이렇게 국물만 보이는듯 하는데,

 

 

 

미꾸라지가 갈려서 들어가 있어요.

 

 

 

고추와 마늘, 산초 가루 갈아서 넣어서 먹을준비하고,

 

 

 

밥 말아먹으면 추어탕 맛있네요!

 

 

 

깍두기도 올려서 먹었고, 슴슴한 나물도 괜찮았어요.

 

 

 

물 부어놓은 누룽지는 장조림이나 젓갈과 함께 먹었고,

 

 

 

마무리는 역시나 사과로 깔끔하게 마무리했네요.

 

 

 

추어탕 한그릇에 후식까지 든든하게 보양했네요.

 

추어탕 한그릇에 11,000원으로 비싼 느낌일수도 있는데,

반찬이 이렇게 나오고, 솥밥에 후식까지 나와서 적당한거 같아요.

든든하고 맛있게 가을 보양한 망포역 벌교추어탕 후기였어요~!

 


 

* 벌교추어탕

 

* 위치

경기 수원시 영통구 덕영대로1499번길 5

망포역 4번 출구에서 160m

 

* 전화번호

031-202-3377

 

* 영업시간

10:00 ~ 22:0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