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분당 3대 우동 맛집이라고 하는 야탑 수타우동 겐 본점을 다녀왔어요.
수타우동 겐 체인점이 역삼과 서초 두군데 있는데,
성시경님이 서초점에 맛집으로 다녀오신적도 있다고 하시네요.

수타우동 겐 본점

야탑에 있는 일본전통 수타우동 겐이에요.
맛집이라길래 자리가 없을까 했는데, 저녁5시20분에는 자리가 많았는데요.
먹고 있으니 점점 손님이 많이 들어오긴 하더라구요.


수타우동 겐 메뉴를 받으니 1984년부터 시작했고,
현재는 재일교포3개 2대 사장님이 운영하신다고 하구요.
처음은 뜨거운 우동보다는 수타면의 식감을 느낄 수 있는 붓가께나 자루우동을 추천한다네요.


수타우동 겐 본점은 자가제면 수타는 물론
육수, 소스, 튀김 등을 모두 수작업으로 조리한다고 하네요.


우동은 차갑게 먹으면 속일수 없다고 하네요.
그래서 처음은 붓가께나 자루우동을 추천하나 봐요.


수타우동 겐 메뉴를 보면, 따뜻한 붓가께 자루우동 카레우동 크림우동
덮밥 가라아게 오꼬노미야끼 계란튀김 어묵튀김 감자고로케 새우튀김 돈까스가 있네요.
처음은 붓가께나 자루우동 먹으라고 했으니
가장 많이 팔린 가라아게 붓가께우동으로 하나 주문했어요.


반응형

수타우동 겐 가게 내부는 이런 분위기이구요.
주방이 오픈되어 있는데 우동을 씻어서 물기 빼고 계속 담고 계신걸 볼수 있었네요.


우동도 되게 패스트푸드였네요.
주문하고 얼마되지 않고 바로 메뉴를 받을수 있었어요.


반찬으로는 할라피뇨와 단무지가 나오구요.


따뜻한 국물도 같이 나오네요.
아마 우동이 차가운 우동이라 같이 나오는거 같아요.


가라아게 4개와 함께 레몬, 쪽파가 올라간 붓가께 우동이에요.
일단 레몬은 바로 짜서 넣어줬어요.


가라아게 부터 먹어봤는데,
한쪽이 국물에 빠져있어서 바삭함과 물컹함이 섞여 있는데요.
국물의 맛이 뭐라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그 맛이 잘 어울렸어요.


그리고 우동도 잘 비벼서 먹어봤는데요.
진짜 우동 면발이 탱글하면서 씹는 식감이 되게 좋았구요.


그리고 우동 면은 당연히(?) 좋은건데 이 국물이 매력있더라구요.
레몬을 뿌린 향이 느껴지면서 많이 짜지 않으면서 맛있었어요!


그리고 붓가께 우동 너무 맛있게 다 먹었네요!

붓가께 우동은 두번째 먹어보는건데요.
첫번째 보다 여기가 확실히 우동 면부터 국물(?)이 너무 잘 어울려서 맛있었어요!
다음에 가도 왠지 붓가께 우동을 먹어야 할거 같은 맛집이네요.
집 근처라 자주가면 다른 메뉴 먹겠지만, 자주 가지는 못할거 같아 붓가께만 먹을거 같네요.

맛있게 먹었던 분당 3대 우동 맛집 야탑 수타우동 겐 본점 가라아게 붓가께 우동 후기였어요~!



* 수타우동 겐 본점

*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야탑로 72 1층 수타우동 겐 본점
야탑역 3번 출구에서 341m

* 전화번호
031-704-5545

* 영업시간
11:00 ~ 20:00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