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압구정 갈일이 있어서 지도 보며 지도에서 음식점을 하나씩 눌러보는 중에

서울 3대 탕수육 맛집을 발견하여 다녀왔어요.

그리고 검색해보니 서울 3대 탕수육 보면 방배동 주, 대가방, 명화원 3곳으로 보이는데,

추가로 대가방에서 일했던 총괄 쉐프님이 만드신 친니도 검색 많이 되더라구요.

대가방 본점은 논현쪽에 있고, 저는 압구정점을 다녀왔어요.

 

대가방 압구정점

서울 3대 탕수육 대가방 본점은 아니지만, 압구정점도 오래된 느낌이 있네요.

대가방은 대만 국정 대장리 쉐프가 운영하는 식당이라고 하네요.

평일 6시 직전에 들어갔는데, 테이블이 거의 가득 차있네요.

그리고 6시 넘으니 손님이 꽤나 들어오시더라구요.

 

 

 

대가방 메뉴

대가방 메뉴는 물론 다양하게 있겠지만 이게 대표 메뉴 같아서 이것만 찍었네요.

짜장면에 탕수육이 진리지만, 혼밥이라 가볍게 탕수육 하나만 주문해서 먹었어요.

 

 

 

밖에 손님이 가득이라 룸에 한 자리 잡아주셔서 앉았네요.

원래 예약 손님이 있는데 시간이 살짝 남는다고 먹으라고 하시더라구요.

먹고 있는데, 옆 테이블에는 예약 손님이 오시더라구요.

 

 

 

대가방에 대한 설명도 이렇게 되어 있네요.

 

 

 

미슐랭가이드에도 나오고, 수요미식회와 생활의달인에도 나왔나봐요.

우연치 않게 찾은 서울 3대 탕수육 맛집인데 방송도 나온곳이네요.

 

 

 

반찬은 단무지와 자차이로 평범한거 같아요.

 

 

 

그리고 조금 기다리니 탕수육이 나왔어요.

 

 

 

탕수육은 부먹, 찍먹 고민없이 볶먹으로 나왔네요.

얼핏봐도 양이 많은편은 아니구요.

 

 

 

목이버섯에 양파, 당근, 파인애플이 들어가있는데요.

이부분이 살짝 특이했는데, 양파와 당근 식감이 익었지만 설익은 듯한 식감이었네요.

 

 

 

그리고 탕수육만 먹어보면,

 

 

 

소스에 볶은 탕수육이라 그런지 튀김옷이 부드러웠고,

고기는 보시다시피 두툼한 고기가 들어있어요.

특이한 식감으로는 튀김옷이 부드러운데 안쪽에 바사삭하는 튀김옷 식감이 남아있네요.

그리고 많이 달지 않은 탕수육이네요.

 

 

 

식사 메뉴없이 탕수육만 깔끔히 먹었네요.

 

서울 3대 탕수육 맛집, 대가방에서 혼밥하고 왔는데요.

특징이 딱 볶먹에 튀김옷 안에 바사삭한 식감과 두툼한 고기가 매력있네요.

 

서울 3대 탕수육 대가방에서 탕수육 혼밥한 후기였어요~!

 


 

* 대가방 압구정점

 

* 위치

서울 강남구 논현로175길 64

압구정역 5번 출구에서 513m

 

* 전화번호

02-546-6331

 

* 영업시간

11:30 ~ 21:30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일요일 휴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