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광화문 근처에 3대째 내려오는 유명한 해장국 가게에 다녀왔어요.

오래 해장국 가게를 해서 맛있는녀석들, 수요미식회, 한국인의밥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도 나온 가게죠.

 

청진옥

원조 해장국이라는 청진옥인데요.

가게 인테리어도 상당히 신경쓴게 보이네요.

 

 

 

청진옥은 원조 해장국 가게라 그런지 서울미래유산이기도 하네요.

그리고 나눔도 많이 하는 가게 같아요.

 

 

 

청진옥 메뉴

청진옥 메뉴는 안주 메뉴는 여러개가 있지만, 식사 메뉴는 양선지해장국 하나죠.

혼밥인 저는 선택지 없이 양선지해장국 보통으로 주문했어요.

 

 

 

테이블에는 여러 양념장이 준비되어 있지만,

저는 기본 시원한 국물이 좋아서 그냥 먹었어요.

 

 

 

반응형

해장국과 함께 반찬은 깍두기 하나가 전부네요.

 

 

 

근데 깍두기가 해장국에 잘 어울려서 좋았어요!

왠지 딱 봐도 젓가락이 필요없을거 같은 비주얼이라 숟가락으로 퍼서 먹었어요.

 

 

 

청진옥 양선지해장국에는 대파가 많이 올라가 있었고,

 

 

 

선지가 큼지막하게 들어가 있네요.

인기 있는 해장국 가게의 선지는 좀더 신선한 느낌이라 좋죠.

 

 

 

보통으로 주문해서 좀 아쉬웠던건 양이 생각보다 적게 들어있어요.

아마 특으로 주문해야 양이 좀더 많이 들어있지 않을까 생각했네요.

 

 

 

그리고 국물이 맑은데 시원한 국물이 해장국으로 너무 좋았어요.

 

 

 

밥 말아서 맛있게 먹었고,

 

 

 

원래는 깍두기 숟가락으로 막 퍼서 먹었지만,

컨셉으로 해장국 한숟갈 떠서 깍두기 올려서 먹었네요!

 

 

 

그리고 든든하게 해장국 한그릇 했어요!

 

광화문 해장국 맛집인 청진옥에 애매하게 오후 3시30분에 갔는데,

그래도 가게에 손님이 많아서 가게 사진을 못 찍었네요.

유명한 인기있는 가게는 언제가든 사람이 많네요.

 

광화문 해장국 맛집, 청진옥에서 양선지해장국 먹은 후기였어요~!

 


 

* 청진옥

 

* 위치

서울 종로구 종로3길 32

광화문역 3번 출구에서 294m

 

* 전화번호

02-735-1690

 

* 영업시간

06:00 ~ 22:0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