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고야에서 마제소바를 먹은 이후에 대학로에서 한번씩 먹고 있는데요.

수원에 마제소바로 생활의달인이 나온 가게가 있다고 하여 다녀왔어요.

 

멘야고코로

수원 아주대 멘야고코로인데 주차장이 따로 없기 때문에 알아서 잘해야할거 같아요.

전 오픈하기 10분전에 도착했는데, 손님이 없다가 5분전 부터 한명씩 손님이 오더라구요.

 

 

 

생활의달인 마제소바 달인으로 붙여놓으셨네요.

 

 

 

오리지널 마제면 부터 마제소바 종류가 5가지가 있네요.

 

 

 

멘야고코로는 생활의달인 이후로 손님이 많아서 딱 100인분만 판매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6구짜리 면 삶는 장비라 최대 6개씩 조리가 가능하여 시간이 걸린다고 하네요.

 

 

 

멘야고코로 메뉴

멘야고코로 메뉴를 보면 마제소바 5가지 말고도 돈코츠라멘, 카라구치라멘, 츠케멘도 있네요.

멘야고코로는 직접 끓인 육수와 자가제면한 면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츠케멘은 강한 맛으로 호불호가 강하다고 초보 라멘러는 주문을 지양해달라고 하시네요.

 

 

 

저는 오리지널 마제멘에 공기밥 하나 추가했어요.

맛보기 공기밥을 준다고는 하던데 왠지 부족하럭 같아서요.

 

 

 

멘야고코로 마제면 맛있게 먹는 방법이네요.

마제소바는 비벼먹는 라멘이라 잘 비벼서 먹으면 되죠.

그리고 절반 정도 먹으면 다시마 식초를 적당히 넣어 먹으면 또 다른 감칠맛이 올라오고,

마지막에 남은 양념에 밥을 비벼 먹으면 맛있어요!

 

 

 

멘야고코로 내부는 이렇게 카운터 테이블도 있어서 저처럼 혼밥하기도 좋아요.

 

 

 

장국은 한쪽에 이렇게 셀프코너로 되어 있어요.

사실 안보면 잘 모를수도 있을거 같아요.

 

 

 

반응형

기다리다보면 마제소바와 공기밥을 가져다 주셨어요.

생강과 장국은 셀프로 준비했어요.

 

 

 

마제소바는 이렇게 쪽파, 김가루, 대파, 고기, 다진마늘, 양념 가루, 계란 노른자가 올라가죠.

 

 

 

자가제면 한다는 면은 이렇게 칼국수와 비슷한데 좀더 매끈한 느낌의 면이에요.

 

 

 

그리고 골고루 잘 섞이도록 잘 비벼 주면 되요.

 

 

 

멘야고코로 먹어보면 매운맛이 조금 올라오면서 그 복잡한 맛으로 맛있어요!

고기도 양념도 다진마늘도 잘 어울렸고, 면발도 식감이 좋았어요!

 

 

 

그리고 절반쯤 먹으면 다시마식초 한바퀴 둘러 먹으면,

다시마식초 감칠맛으로 또 색다른 맛을 느낄수 있어요.

 

 

 

그리고 밥 비벼먹으려고 일부로 양념을 좀더 신경써서 남겼어요.

 

 

 

공기밥 한공기 다 넣었더니 확실히 밥이 좀더 많네요...

 

 

 

공기밥도 잘 비볐는데 양념이 살짝 부족한 느낌이긴한데...

 

 

 

그래도 밥까지 맛있게 먹었어요.

 

 

 

오랜만에 마제소바 한그릇 클리어 했네요.

 

수원 최초 마제소바 전문점이라고 하는데요.

생활의달인에 나오더니 멘야고코로 마제소바 맛있게 먹었어요!

대신, 공기밥 주문보다는 맛보기 밥으로 먹는게 양이 딱 맞을것 같긴하네요.

 

주차가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맛있게 먹은 수원 생활의달인 마제소바 맛집 멘야고코로에서 마제멘 먹은 후기였어요~!

 


 

* 멘야고코로

 

* 위치

경기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179번길 16

 

* 전화번호

031-215-1259

 

* 영업시간

11:00 ~ 21:00

브레이크타임 15:00 ~ 17:3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