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맛있는녀석들 시청자추천 짜장면 맛집으로 김민경님이 갔던 대학로 1940 금문에 다녀왔어요!

재방송으로 짜장면 맛집으로 여러곳이 나오는데, 제 반경에서는 1940 금문이 가장 가까웠거든요.

 

1940 금문

혜화동로터리에 있는 1940 금문이에요.

가게가 크지는 않은데 3층까지 다 사용하더라구요.

1940 붙어있는 만큼 1940년에 시작해서 80년이 넘은 맛집이네요.

 

 

 

문열고 들어갔는데 이렇게 금문으로 막혀있어서 당황했네요.

급하게 앞 안보고 들어가시는분은 부딪힐 수도 있을거 같아요.

 

토요일 오전 11시50분쯤 갔는데 1층은 한자리 남아서 운좋게 앉았는데,

점심이라 다들 식사만 하고 가셔서 테이블 회전이 빨랐구요.

2층과 3층은 예약이 되어 있어서 가득찼다고 들었네요.

 

 

 

가장 앞에는 금문의 코스요리가 있는데, 코스로 먹어보고 싶네요...

4인 이상이라 저는 거의 불가능일거 같은...

 

 

 

금문의 요리메뉴도 되게 먹어보고 싶은게 많지만... 혼밥이라 패스했어요... ㅠ

 

 

 

그리고 대망의 금문의 식사메뉴가 있죠!

여기 간짜장이 맛있다고 하는데, 삼선간짜장이 유명하고

맛있는녀석들에서 김민경님도 삼선간짜장을 먹어서 삼선간짜장으로 주문했어요!

 

후기를 찾아보니 고추간짜장만 먹는 분도 계시던데,

조금 맵다고 하여 공연 보러도 가야되서 자제했지만 먹어보고 싶네요.

 

 

 

물과 반찬을 가져다 주시는데 물병부터 뭔가 느낌이 있네요.

 

 

 

반찬은 오이절임과 자차이, 단무지가 나왔어요.

색다른게 생양파를 주지 않은게 특이했고,

 

 

 

그리고 여러 후기를 보면 이 오이절임을 리필해서 먹는다는 분이 많아서 궁금했네요!

말그대로 오이절임인데 맛이 강하지 않아서 말그대로 입가심으로 먹기 좋았어요!

자차이도 맛이 강하지 않아서 금문은 강한 맛을 추구하는 곳은 아니구나 생각했어요.

 

 

 

1층 4인 테이블 5개 정도 있는데 가득 차있어서 못 찍었고,

카운터와 2층 올라가는 계단만 찍어봤네요.

 

 

 

반응형

조금 기다리니 삼선간짜장이 나와서 이제 먹으면 되요!

 

 

 

삼선간짜장에는 기름에 튀긴 계란후라이가 올라가 있는데,

기름에 튀긴 계란후라이가 바싹 튀기진 않으셨네요.

 

 

 

계란노른자는 반정도 익은 느낌이었고, 계란후라이는 같이 비벼서 먹었어요!

 

 

 

삼선간짜장인데 일단 오징어와 새우가 여럿 들어가 있는데, 나머지 하나는 뭔지 궁금하네요.

삼선짜장은 오징어와 새우만 항상 더 들어가는 느낌이네요.

아, 고기는 깍둑썰기로 큼지막하고 들어있었네요.

 

 

 

금문의 삼선간짜장 맛있게 비벼줬어요.

 

 

 

그리고 삼선간짜장 먹어보면 평범하지는 않아요.

단맛이 있는데 강하게 단맛은 아니구요.

삼선간짜장 전체가 뭔가 밑반찬 처럼 맛이 강하지 않고,

먹으면서 맛이 부드럽다라는 느낌이 많이 들었어요!

 

 

 

그리고 삼선간짜장은 사라졌습니다...

곱배기가 가능한지 물어보고 곱배기로 먹을걸 그랬어요...

양이 적지는 않은데 뭔가 곁들임 없이 삼선간짜장만 먹는데,

맛있는데 빨리 먹어버린 느낌이라 아쉽더라구요...

 

맛있는녀석들 시청자추천 짜장면 맛집인 1940 금문은 매력있네요.

오래된 가게인 만큼 손님이 사장님과 아시는분도 많아 보였는데요.

짬뽕이나 볶음밥 드시는 분도 많아서 전반적으로 맛있겠다는 생각도 들었고,

검색하다가 발견한 한 블로거 분의 후기로 고추간짜장도 되게 궁금하네요.

아마 조만간 고추간짜장 먹으러 또 가볼거 같아요!

 

맛있게 먹은 대학로 1940 금문에서 삼선간짜장 먹은 후기였어요~!

 

 


 

* 1940 금문

 

* 위치

서울 종로구 창경궁로 269-1 1층

혜화역 4번 출구에서 238m

 

* 전화번호

02-762-0918

 

* 영업시간

11:30 ~ 22:00

수요일 휴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