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수원에 유명한 칼국수 가게가 몇개 있는데 그중 하나가 대왕칼국수죠.

유명한 칼국수 가게 중에 대왕칼국수만 와보고 계속 오고 있긴해요.

 

대왕칼국수

수원 노포 칼국수 맛집인 대왕칼국수에요.

오래된 손칼국수 맛집으로 일요일은 쉬어요.

 

 

 

가게는 이렇게 입식테이블은 하나있고, 나머지는 전부 신발벗고 좌식테이블에서 먹어야 해요.

11시전에 갔더니 손님 4팀이 있었고, 11시 넘어가니 점점 손님이 많이 오더라구요.

유명한 집이라 개인방송 하시는건지 유튜브 하시는건지

푸짐하다고 맛있다고 계속 촬영하면서 드시는 분도 계셨어요.

 

 

 

주방쪽을 보면 칼국수 면을 뽑고 계시네요.

 

 

 

대왕칼국수

대왕칼국수 메뉴는 심플하게 칼국수만 있고, 여름에는 콩국수까지 판매하세요.

칼국수도 콩국수도 보통도 푸짐해서 대부분 보통만 드시는데요.

저는 사람들이 잘 모르는 중특 주문했어요!

 

중특은 칼국수 보통에서 날계란 하나만 올려주시는 메뉴인데,

손님 한분이 중특이 뭐냐고 물어보는거 듣고 다른 손님들은 그제서야 아는거 같았어요.

 

 

 

테이블에는 김치 2종과 함께, 양념장, 고추장, 후추, 소금이 준비되어 있어요.

 

 

 

반응형

칼국수가 나와서 김치를 덜어서 먹을준비 했네요.

 

 

 

김치는 주로 많이 익어 있었던 적이 많았는데,

이번에는 적당히 익어서 좋았네요.

 

 

 

김가루 올라간 푸짐한 손칼국수 한그릇이네요.

 

 

 

칼국수 중특의 다른점이 날계란 하나를 이렇게 올려주시네요.

저는 계란을 깨서 익도록 잘 저어줬어요.

 

 

 

계란을 풀어주면서 면도 같이 잘 풀어줬더니 양이 더 많아지는 신기한 현상이...

아마 잘 정리되어 있던 면이 흩어지며 더 많아 보이는거 같아요.

 

 

 

그리고 칼국수 먹으면 맛있어요!

손칼국수는 일정하지 않은 그 느낌이 참 좋죠!

 

 

 

물론 칼국수는 김치와 먹을때 더 맛있죠!

 

 

 

어짜피 양도 많겠다 칼국수 면과 국물을 조금 덜어서 양념장을 조금만 넣어서 비볐어요.

여기서 포인트는 양념장은 조금만 넣으시는게 좋아요!

 

 

 

양념장에 비벼먹으면 새로운 비빔칼국수 처럼 먹을수 있어요!

대신 양념장이 꽤나 매우니 조금만 넣어서 먹어보고 더 넣으시면 될거 같아요.

 

 

 

푸짐한 칼국수 한그릇 든든하게 먹었네요!

 

수원 노포 대왕칼국수는 든든하게 손칼국수 먹을수 있어 좋아요!

가격도 푸짐한 손칼국수가 4,000원이라 저렴하고 좋아요!

물론 현금 또는 계좌이체로 결제해야 하는점이 있긴해요.

 

만약에 토요일에 간다면 화성박물관 주차장에 주차하고 가면 멀지 않고 좋아요.

화성박물관 주차장이 주말에는 무료거든요.

 

수원 노포 손칼국수 맛집 대왕칼국수에서 든든한 손칼국수 먹은 후기였어요~!

 


 

* 대왕칼국수

 

* 위치

경기 수원시 팔달구 창룡대로7번길 11

 

* 전화번호

031-252-2820

 

* 영업시간

10:00 ~ 20:30

일요일 휴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