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태안에 생활의달인 노포 육짬뽕 맛집이 있다고 하여 아침에 짬뽕으로 해장하고 왔네요.

 

신태루

신태루 모습만 봐도 정말 노포느낌이 확 나네요!

간판부터 입구까지 여기는 노포다 이런 느낌이에요!

 

 

 

신태루는 생활의달인 47년 전통 육짬뽕의 달인으로 나오셨는데,

지금은 50년이 넘은 노포 가게가 되었네요.

 

 

 

신태루 메뉴

신태루 메뉴를 보면 짜장면, 짬뽕, 탕수육만 판매하고 계시네요.

주문하면 즉석에서 조리하기 때문에 시간이 걸려서 종류를 많이 빼신거 같아요.

 

탕수육도 먹을까 고민했는데 자제하고

저와 친구는 간단하게 해장하러 가서 육짬뽕만 2개 주문했어요!

탕수육은 냄새 맡았을때 정말 예전 스타일의 탕수육 같았어요.

케첩을 이용한 소스 냄새가 강하게 나더라구요.

 

 

 

가게 내부도 이렇게 오래된 느낌이 강하게 났어요.

가게는 입식과 신발 벗고 들어가는 좌식 테이블 모두 있었어요.

 

가게에는 손님이 두 테이블 있었는데, 생각보다 사람이 없다고 생각했네요.

근데, 저희가 주문하고 나니 입식과 좌식 테이블 모두 가득차고 대기까지 생기네요.

 

 

 

신태루 오늘의 메뉴와는 다르게 원래는 다양한 메뉴를 하셨었군요.

특이한 메뉴로는 코리안탕이 있고, 뎀부라는 튀김 같은데 어떤 메뉴일지 궁금하네요.

 

 

 

반응형

단무지와 양파와 함께 육짬뽕이 나왔어요!

주문하면 그때 웍질하는 소리가 들리는거 보니 정말 즉석에서 조리하셔서 시간이 살짝 걸려요.

 

 

 

육짬뽕 맛집이라고 해서 걸쭉한 육짬뽕 국물이라 생각했는데,

꽤나 맑은 느낌의 국물이었어요!

 

 

 

육짬뽕에는 고기와 함께 바지락, 버섯, 양배추, 당근이 들어가네요.

육짬뽕이라 고기도 꽤나 들어있지만, 바지락이 꽤나 많이 들어있네요.

바지락은 깨진 바지락이 많으니 드실때 조심해야 해요!

 

 

 

육짬뽕 면을 보면 시중에 판매하거나 기계로 뽑은면 같지는 않았어요!

면이 살짝 얇은 면에 살짝 넓은 듯한 면이었어요.

얇은 칼국수 면 느낌인데, 얇아서 국물이 잘 베어들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육짬뽕을 맛있게 먹기만 하면 되죠!

 

 

 

아침에 육짬뽕으로 해장 제대로 했어요!

 

태안 생활의달인 육짬뽕 맛집, 신태루 육짬뽕은 정말 새로운 짬뽕이었는데요.

육짬뽕이지만, 바지락 때문인지 깔끔한 느낌이 나는 국물이었어요.

저도 먹으면서 왠지 라면국물 느낌이 난다고 생각했는데, 친구도 그렇게 생각했다더군요.

국물이 그런 느낌인데, 개인적으로는 면이 국물이 잘 베어들어서 맛있었어요!

 

대신, 단점으로는 짬뽕 양이 많지는 않아요.

맛있게 먹고 해장은 했지만 먹고 나올때 배부르다는 느낌은 없었거든요.

 

색다른 태안 신태루 육짬뽕 먹은 후기였어요~!

 


 

* 신태루

 

* 위치

충남 태안군 태안읍 시장5길 43 신태루

 

* 전화번호

041-673-8901

 

* 영업시간

10:00 ~ 19:30

화요일 휴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