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예전부터 궁금했던 게국지를 태안 가서 먹어봤어요!

태안 게국지 맛집을 찾아봤는데, 맛있는녀석들과 놀라운토요일에 나왔던 가게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고민없이 태안 원조뚝배기식당에 다녀왔어요.

 

원조뚝배기식당

태안 게국지 맛집이라는 원조뚝배기식당인데요.

1박2일 은지원이 먹고 반한 게국지라고 하기도 하고,

맛있는녀석들과 놀라운토요일까지 나왔다고 많이 붙여놓으셨네요.

 

 

 

가게 테이블에는 이렇게 되어 있고, 조금 일찍 갔더니

가게에 손님이 두 테이블에만 손님이 있었어요.

가게 벽에는 어디든 사진이 붙어있는데, 모두 유명인인지는 잘 모르겠는데,

알만한 사람들도 중간중간 많이 계셨었어요.

 

 

 

놀라운토요일에 나왔던 화면을 캡쳐해서 블라인드도 만들어 놓으셨네요.

 

 

 

물론 맛있는녀석들도 블라인드 만드셨는데 말려있었어요.

 

 

 

원조뚝배기식당 메뉴

원조뚝배기식당 메뉴를 보면 이것저것 있지만 역시 게국지로 2인 주문했어요!

태안이 게국지랑 우럭젓국이 유명하다고 해서 우럭젓국도 궁금하긴 했지만,

게국지가 예전부터 궁금했거든요!

 

 

 

게국지 맛있게 먹는 법도 붙어있네요.

게국지가 나오면 3분 끓인 후 꽃게를 한번 뒤집고,

3분 더 끓인 후 배추, 굴, 새우, 국물을 먹고, 꽃게는 마지막에 먹는게 맛있다네요!

 

 

 

게국지

게국지부터 나왔는데 비주얼이 상당하네요!

중간에 꽃게와 굴, 고추를 올리고, 주변에 배추가 보이네요.

여기서 살짝 당황한건 게국지는 빨간 국물로 많이 봤었는데,

원조뚝배기식당은 맑은 국물로 나와서 여기는 다르다고 생각했어요.

 

 

 

반응형

게국지가 나오고 나서 밑반찬도 준비해주셨어요.

 

 

 

말린 생선은 정확히 뭔지 모르겠고, 간장게장과 소시지, 깻잎이 나오는데,

간장게장이 밑반찬으로 나오는게 인상적이네요.

 

 

 

갈치속젓과 어묵볶음과 김치가 나오는데, 김치가 맛이 상당이 특이했어요.

사실 어지간한건 다 좋아하는데, 김치에 손이 잘 가지는 않더군요.

 

 

 

밥이 비주얼이 좋아서 사진 찍었는데요.

 

 

 

밥을 뚝배기에 해서 퍼서 주시는거 같았어요!

이렇게 숭늉까지 남아서 누룽지도 주셨어요!

 

 

 

게국지는 6분 끓여주면 먹은때가 되죠!

 

 

 

국물을 먹어보면 깔끔한 맛있는 맑은 꽃게탕 느낌이네요.

 

 

 

게국지 국물을 먹고 갑자기 생뚱맞게 간장게장을 먹어봤는데

간장게장 밥이랑 먹으면 맛있죠!

 

 

 

게국지는 배추가 들어가는게 아니라 김치가 들어가는걸로 알고 있는데요.

배추를 먹으니 달달하니 배추가 맛있었어요!

 

 

 

배추먹고 다시 쌩뚱맞게 갈치속젓이랑 밥이랑 먹고,

 

 

 

다시 게국지에 배추와 굴이랑도 같이 먹었어요.

 

 

 

그리고 밥 다 먹고 누룽지에 갈치속젓도 올려 먹었네요.

 

 

 

그리고 맛있게 먹으라는 방법대로 마지막에 꽃게를 먹는데,

꽃게가 살이 가득차고 국물이 베어들어서 맛있네요!

 

태안, 서산쪽에서 유명한 궁금했던 게국지를 먹어봤는데요.

방송에서는 빨간 게국지를 많이 봤었는데, 원조뚝배기식당은 맑은 게국지네요.

맛은 맑은 꽃게탕인데 배추가 들어간 꽃게탕이네요.

 

전골 같은 김치라고 해서 뭔가 색다를거라 생각했는데,

엄청 색다르지는 않은 느낌이 있긴했어요.

 

그래도 맛있게 먹은 태안 게국지 맛집, 원조뚝배기식당 후기였어요~!

 


 

* 원조뚝배기식당

 

* 위치

충남 태안군 태안읍 시장5길 18-5

 

* 전화번호

041-674-0098

 

* 영업시간

09:00 ~ 21:0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