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전에도 양재역 주변 떡볶이 맛집을 다녀왔는데요.

지난번 그린네은쟁반 옆에 튀김이 유명한 분식 맛집이 있어서 다녀왔어요!

지난번에 둘중에 어디갈까 고민했었는데, 결국 둘다 왔네요.

그린네은쟁반은 생활의달인 맛집이면,

국미당은 수요미식회 분식 맛집에서 튀김이 맛있는 곳이라고 나왔어요!

 

국미당

수제튀김 맛집 국미당은 인테리어를 한지 얼마되지 않았나봐요.

밖에서 봤을때부터 가게가 깔끔하네요!

 

 

 

수요미식회 171화 분식편에 나왔다고 하고,

국미당 평이 "일식집에 왔나?" 고퀄리티 수제튀김을 맛볼수 있는 분식집이라고 하네요.

아래 당면, 치즈, 튀김가루, 고춧가루, 콩기름은 이 제품들로 요리하신다고 전시해놓으셨네요.

 

 

 

국미당은 수제튀김 중에서도 김말이 튀김이 유명한데요.

하루 두번 만들고 있고, 오뚜기 당면을 가정용으로 사용한다고 하네요.

잘은 모르겠지만 가정용과 가게 납품용 차이가 있나봐요.

 

 

 

국미당 메뉴

국미당 메뉴를 보면 딱 10가지네요.

떡볶이, 순대, 김밥, 라면, 부산오뎅, 군만두에 모듬튀김, 치즈김말이, 셋트김말이, 야채김말이가 있어요.

김말이 메뉴만 3개 있을 정도로 김말이에 진심같은 느낌이네요.

저는 떡볶이와 셋트김말이로 주문했어요!

김말이 튀김 맛집이니 다양하게 먹고 싶더라구요.

 

 

 

가게 내부도 이렇게 깔끔하게 되어 있었고, 손님은 저만 있었네요.

대신 여기 먹고 가는 손님은 없고 다들 전화주문해서 포장해서 가시더군요.

앉아서 기다리는 동안, 먹는 동안 전화와 가지러 오신 손님이 꽤나 있으셨어요.

 

 

 

벽에 유명인으로 보이는 사인이 8개 있었네요.

사인만 봐서는 누군지 다 알지는 모르겠네요...;;

 

국미당 수제튀김은 정통일식 조리과정과 재료 사용이 동일하다고 하네요.

재료는 입구처럼 어떤걸 사용한다고 붙여놓으셨구요.

 

 

 

주문은 들어가면서 앞에서 하고 들어가야 하고, 선불로 계산 해야해요.

휴지는 휴지통에 식기는 셀프 반납이네요.

 

 

 

반응형

주문하고 튀기기 시작하는 셋트 김말이 튀김이 나왔네요.

떡볶이도 다른 분식집 처럼 넓은 철판이 아니라 소량으로 조금씩 하시더라구요.

 

 

 

떡볶이는 국물떡볶이로 밀떡으로 나왔네요.

짧은 시간 익히기는 밀떡에 국물이 나을거 같아요.

어묵도 슬쩍 조금 들어있어요.

 

 

 

떡볶이부터 먹어보면 역시 밀떡이라 국물떡볶이에 어울려요.

소스가 살짝 매콤달달하니 맛있었어요!

 

 

 

국미당 수제튀김 중 셋트 김말이는 이렇게 나오네요!

김말이 반잘랐으니 6개가 아닌 3개에 6,000원이면 저렴한건 아닌거 같긴해요.

 

 

 

셋트김말이는 3가지 종류인데 우선 새우김말이가 있어요.

근데 개인적으로 새우김말이는 좀 아쉬웠네요.

새우김말이에 새우 맛이 잘 느껴지지 않더군요.

새우가 빠져도 모를거 같은 김말이 튀김이긴 한데 바로 튀긴거라 맛있긴 하네요.

 

 

 

두번째는 청양고추 김말이 튀김이에요.

매운거 못드시는 분은 안드시는게 나을거 같긴 해요.

근데 고추 매콤함이 느끼함을 좀 잡아주는거 같아서 좋았어요.

 

 

 

마지막 치즈김말이에요!

모양은 애매하지만 역시 모짜렐라 치즈는 맛있어요!

개인적으로는 치즈 김말이가 가장 맛있었네요!

 

 

 

떡볶이가 국물떡볶이인데는 김말이 튀김 찍어먹으라는 의미겠죠?

김말이 튀김 소스에 맛있게 찍어 먹었어요!

 

 

 

그리고 떡볶이와 김말이 튀김 모두 다 먹었네요!

 

수제튀김이 맛있다는 국미당이었는데요.

제 평가가 박하게 생각할수도 있지만, 그냥 제가 느낀대로 솔직하게 적어봤어요.

뭐 사실 갓 튀긴 김말이 튀김이 맛이 없을수 없지만,

기대감이 크다보니 살짝 실망감이 들기는 하더군요.

왠지 다음에 간다면 떡볶이와 치즈김말이 튀김이나 야채김말이 튀김을 먹을거 같네요.

 

수제튀김 맛집인 국미당에서 떡볶이와 김말이 튀김 먹은 후기였어요~!

 


 

* 국미당

 

* 위치

서울 강남구 남부순환로359길 19

양재역 3번 출구에서 322m

 

* 전화번호

02-533-6767

 

* 영업시간

11:00 ~ 20:30

브레이크타임 14:00 ~ 15:0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