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의도 화목순대국은 원래 유재석님 맛집으로 유명했다고 하는데요.

성시경님이 유튜브로 여의도 화목순대국을 다녀오셨더군요.

저는 여의도는 아니지만, 광화문에서 유명한 화목순대국 광화문1호점을 다녀왔어요!

 

여의도 화목순대국 광화문1호점

여의도 화목순대국 광화문1호점도 상당히 오래되보이는 외관이네요.

입구는 들어가보니 반대편에도 입구가 있고, 거기로 손님이 더 많이 들어오시네요.

 

 

 

화목순대국 가게 내부도 이런식으로 입식으로 되어 있어요.

지금은 자리가 비워져 있지만, 10분만에 자리가 가득차고, 기다리는 사람이 생기더군요.

 

 

 

화목순대국 메뉴

화목순대국 메뉴를 보면 심플하네요.

식사류로 순순대탕, 순대국, 내장탕 동일하게 8,000원인데,

순순대탕은 순대만 들어가고, 내장탕은 내장만, 순대국은 둘다 들어있는거 같아요.

안주류도 옆에서 드시는거 보니 궁금하지만 혼밥이라 순대국 주문했어요.

 

 

 

반응형

좀만 기다리니 순대국이 나왔네요.

사실 반찬은 자리에 앉자마자 가져다 주시긴 했어요.

순대국 밑에 깔개가 1인 은쟁반에 나오는게 색다르네요.

 

 

 

반찬은 심플하게 깍두기와 새우젓, 고추와 대파가 나왔어요.

깍두기 하나만 나오는게 비주얼도 그렇고 좀 아쉽다고 생각했는데,

먹어보니 시원한 느낌에 깍두기가 순대국에 잘 어울렸어요!

그리고 반찬은 따로 요청도 안했는데 다 먹으니 슥 가져다 주셨어요.

 

 

 

순대국은 기본 순대국이 얼큰한 국물에 밥도 말아져서 나와요.

 

 

 

얼큰순대국에 여기는 곱창이 들어간 순대국이에요!

얼큰 곱창순대국으로 유명한거 같더라구요.

 

 

 

곱창만 들어있는게 아니라 머릿고기도 들어있어요.

 

 

 

순대는 당면만 들어있는 찰순대 같았는데,

일단 시판 찰순대는 아니었어서 또 괜찮았어요.

 

 

 

곱창과 머릿고기 올려서 먹어도 맛있었어요!

국물이 얼큰하면서 깔끔해서 잘 어울렸어요.

 

 

 

시원한 깍두기도 올려서 먹으면 너무 잘어울렸네요!

 

 

 

그리고 얼큰 곱창순대국 클리어 했어요!

고추는 남았는데, 하나 먹어보니 매워서 고생할거 같아서 안먹었네요.

 

여의도에서 유명한 화목순대국을 광화문에서 먹었는데요.

얼큰하면서 깔끔한 국물과 곱창이 들어간게 이집의 장점이고,

깍두기만 나오는게 단점일수 있는데, 깍두기가 시원한 느낌으로 잘어울려서 좋았어요!

 

맛있게 먹은 여의도 화목순대국 광화문1호점의 얼큰 곱창순대국 후기였어요~!

 


 

* 화목순대국 광화문1호점

 

* 위치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5길 11

광화문역 8번 출구에서 80m

 

* 전화번호

02-723-8313

 

* 영업시간

평일 24시간

주말 휴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