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분당 수내역에 매운치즈등뼈찜이 유명한 곳이 있다는데,

혼밥으로 매운치즈등뼈찜은 힘드니까 뼈해장국을 먹고왔어요.

 

매취랑 수내점

분당에만 있는듯한 매취랑 중 수내에 있는 매취랑 수내점이네요.

코리안 감자탕 매취랑이라고 되어있는데, 전반적으로 얼큰한 맛이 강한거 같아요.

 

 

 

매장은 이런 느낌으로 되어있는데요.

손님이 이상하게 오른쪽에만 붙어 계셨네요.

5시 조금 넘어서 갔더니 드시는 분보다 포장손님이 많네요.

 

 

 

매취랑 메뉴

매취랑 메뉴를 보면 식사 메뉴가 조금 다양하게 있네요.

뼈해장국은 2뼈와 3뼈로 구분되어 있고, 순두부도 순대국도 얼큰으로만 판매하고 있어요.

매운치즈등뼈찜이 유명하다지만, 저는 3뼈로 뼈해장국 하나 주문했어요.

 

 

 

조금 기다리니 이렇게 한상 차려주셨네요.

사실 해장국 가게에서 흔한 차림이죠.

 

 

 

배추김치는 살짝 매운 김치고, 섞박지와 양파장아찌는 달달한 맛이 강해요!

개인적으로는 살짝 매운 배추김치가 겉절이 느낌으로 좋았어요!

 

 

 

반응형

푸짐한 비주얼이 아닌거 같지만, 3뼈로 주문해서인지 뚝배기가 꽤나 컸어요.

뼈해장국에 우거지도 별로 없어보이는데 생각보다 많이 올라가서 좋아요!

 

 

 

뼈해장국의 뼈는 큰뼈 2개와 작은뼈 1개가 있어요.

1,000원 추가한 3뼈는 아마 작은뼈 하나를 더 주신게 아닌가 싶네요.

 

 

 

일단 큰뼈를 건져보면 제대로 푹 삶았는데 들면 뼈가 마구 분리가 되요!

살이 쉽게 발라지고, 살이 부드러워서 좋아요!

 

 

 

뼈를 따로 큰뼈와 작은뼈, 그리고 남은 큰뼈 반은 그냥 맛있게 발라서 먹었네요!

원래는 뼈 하나 정도 발라서 다시 해장국에 다시 넣는데,

큰뼈와 작은뼈 먹고나니 큰뼈 다 넣기에는 많을거 같아서 반만 발랐어요.

 

 

 

큰뼈 반을 발라 다시 넣었는데, 적어보이지만 국물속에 숨어있어요.

 

 

 

남은 고기와 우거지와 함께 밥을 말아서 먹으면 맛있어요!

3뼈에 밥까지 말아먹으니 든든했네요!

 

 

 

고추만 빼고 3뼈가 들어간 뼈해장국 클리어~!

이곳이 전반적으로 매운맛이 좀 있는데, 고추도 청양고추 같아서 포기했네요.

 

분당 수내역 근처에 있는 매취랑에 다녀왔는데요.

뼈해장국에 뼈도 살이 많이 붙은게 크게 들어가있고,

뼈가 튼실하면 우거지가 부실할수 있는데 우거지도 꽤나 많은편이라 좋네요.

뭐든 푸짐한게 매력이고, 그리고 매운맛을 살짝 강하게 한게 특징이네요.

매운거 못 드시는 분은 비추지만, 살짝 매운거 좋아하시면 좋아하실만한 가게 같아요.

 

퇴근길에 먹은 분당 수내역 매취랑에서 뼈해장국 먹은 후기였어요~!

 


 

* 매취랑 수내점

 

*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백현로101번길 30

수내역 2번 출구에서 34m

 

* 전화번호

031-711-9599

 

* 영업시간

24시간

 

728x90
반응형